8.15 연꽃을 자세히 보자~ 연꽃방죽을 따라 관찰하며 다녔어요~
자연학교 5번째 수업, 오늘은 상당산성에서 연꽃을 통해 수생식물을 알아보고, 손수건 꾸미기 수업을 하였습니다.
자연학교 5번째 수업, 오늘은 상당산성에서 연꽃을 통해 수생식물을 알아보고, 손수건 꾸미기 수업을 하였습니다.
용정산림공원으로 숲속 여행을 갔습니다!
오늘은 날씨도 화창하고 참 좋은 날이네요~^^ 용정산림공원으로 GO! GO!
숲으로 들어가는 중 뒤돌아보는 지안이의 모습입니다~ 사진찍고 있는걸 알았을까요?ㅎ
길에서 개미를 만났어요~ 개미를 그냥 지나칠 수 없죠!ㅎ

아 개미들의 공포~~ 바로 개미지옥이 있네요.
나무 아래 숨겨진 개미지옥도 보았습니다. 개미귀신은 개미가 아니라 명주잠자리의 유충입니다~
유진이가 찾은 예쁜 나뭇잎이예요!
나무의 나이테 이야기를 들려줬어요!
나뭇잎으로 바라보는 숲속 모습 신기해요
아까시 잎으로 만든 장미꽃입니다
이거 뭔지 알아요? 바로 뱀딸기 열매에요~ 루페로 자세히 살펴보았답니다
나무가지에 화살처럼 촉이 있는 화살나무도 보았어요!
숲을 산책하며 모은 나뭇잎으로 무엇을 만들고 있을까요?
나뭇잎인형? 비행기? 새? 눈을 붙여주니 새롭습니다~~
애기똥풀로 메니큐어를 칠하는 중입니다 ㅎㅎ노랑색 물을 들여요~~
거북꼬리 식물도 자세히 보고있어요 ㅎㅎ
숲속에 친구들을 만들어주고 왔어요 ㅎㅎ
나무가 새총 같다고 주원이가 얘기했어요~ㅎ
공룡뼈를 찾는 마지막 미션! 땅을 파서 공룡뼈를 찾아 맞춰보았어요!
(소곤소곤 선생님들이 미리 숨겨놓으셨답니다!^^)
오늘 쉬지도 않고 2시간을 꼬박 산을 갔습니다~ 힘들었을텐데 그래도 너무 잘 올라갔어요!
씩씩하고 멋진 씨앗반 친구들~ 다음에 만나요!^^
친구들 만나서 반가워요 ~*^^* 여기는 두꺼비 생태공원이예요!!!
오늘은 채홍자 선생님과 함께 공원도 둘러보고 올챙이도 만났어요
화살의 깃을 닮은 화살나무, 속이 빈 빈도리 나무, 애벌레를 닮은 버드나무 꽃, 꽃창포, 남산 제비꽃 군락, 수선화, 노랑 어리연, 개미들을 만났습니다.
나뭇가지와 낙옆으로 나무도 만들고, 새집도 짓고, 탑같은 집도 만들었어요.
개구리의 먹이사슬 놀이 곤충잡기도 했습니다. 뱀이 나타나서(인형) 친구들이 깜짝 놀랬습니다. ~ㅎㅎ
여러분! 애벌레인줄 알았죠? 버드나무 수꽃이라고 합니다. *^^* 


비가 와서 걱정도 되었는데, 수업 하는 동안 다행히 큰비는 없었고 중간에 비가 그쳐서 활동하기 좋았습니다 ~^^
가장 관심을 보였던 것은 개미들의 행렬이었고, 루페 덕분에 더 자세히 개미를 볼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과 하는 놀이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개구리와 연못 그림에 풀잎으로 어여쁜 풀빛으로 물도 들여 보았습니다.
두꺼비 올챙이는 만나지 못했지만, 연못에서 산개구리 올챙이들의 헤엄치는 모습을 보았고 너무 귀여웠습니다. 
짜잔~! 오늘도 수고 많았어요 *^^* 다음에 또 만나요~~
7월에는 상당산성 옛길~~에서 약수터로 올라가는 길에 있는 생태학습장에서 만났어요!
밤새 비가 내리고 아침까지 비가 곧 쏟아질 것처럼 먹구름이 잔뜩이었는데
다행히도 비가 내리지 않아서 친구들 시원하게 잘 놀았답니다 >ㅁ<
이날은 부득이 선생님이 바뀌었는데 낯설어하지 않고 잘 어울리는 친구들~~^^
다같이 동그랗게 모여서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그리고 옆에 있는 그루터기에 올라가 징검다리 놀이를 했어요
한칸 한칸 옆으로 이동할 때마다 다치지 않게 천천히~~
선생님이 준비해온 왕관에 예쁘게 나뭇잎과 꽃들로 꾸며주고 공주님~ 왕자님이 되었어요!
개구쟁이 우리친구들~ 자연에서는 어떤 모습도 예뻐요!
7월에도 신나게 잘 놀았습니다 ><
한달 만에 더욱 늠름하고 예쁜 모습으로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친구들 안녕!^^
상당산성 옛길을 둘러보면서 나뭇잎으로 채집했습니다. 이것들로 무엇을 하게 될까요?ㅎㅎ
꽃이랑 나뭇잎이랑 가득 모았네요 !ㅎㅎ
가져온 나뭇잎을 자세히 보면서 그려보았어요 ㅎ 나뭇잎의 크기 모양, 잎맥 등 모두가 달라요~~
나무의 수피는 어떤 모습일까요 ㅎ
소나무에 있는 나무껍질 모양이 모두다 달라요~ 똑같은걸 하나도 찾을 수가 없답니다!ㅎ
나뭇잎에 물감을 색칠해 찍어보았어요!
짜잔~ 나뭇잎 모양이 세세히 보이네요~
꽃병을 그리고 채집해온 나뭇잎과 꽃을 꽂아 나만의 화병을 만들었어요!
8월달에 또 만나요^^
씨앗반ㆍ열매반 동생들과 학부모님들을 모시고 모두 모여 기념사진 촬영했습니다.~!
정자로 자리옮겨 각자 자기 소개(학교, 좋아하는 것등)를 한 후 산을 탐색하러 출발해 볼까요~? ^♡^
자기소개 해보기~! ^^
친구들과 만나는 시간도 가진 자기소개를 마치고, 루페(확대경)을 이용해서 산수유꽃 살펴보러 가보자~!
단풍나무 씨앗주머니 루페(확대경)으로 관찰 후 채취해서~
떼어서 자유롭게 모양만들어 보고~!^^
하늘로 날려 헬리콥터 회전날개처럼 뱅글뱅글 돌며 내려오는 모습 관찰도 했습니다. ^♡^
선생님이 미리 준비해 오신 여러가지 소나무ㆍ잣나무 등의 열매 자료 사진을 살펴본 후 종이 봉투에 각자 자유롭게 채취하기~
친구와 나무를 안고 찰칵!
‘옹이’ 살펴보며 선생님의 설명들어보았습니다~ 신기한 옹이의 모습!
채취한 열매, 나뭇가지, 솔잎 등을 이용해서 창의력을 발휘해서 여러가지 모양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바닥에 그림 그린 뒤 나뭇가지, 열매 등을 이용해서 그림을 꾸며보았습니다~^♡^
동구반 친구가 고양이 얼굴도 만들었네요~ 우와 신기신기
동구반 친구들~ 재밌게 활동하다가 선생님과 마무리 인사했습니다.
다음달에 즐겁게 다시 만날 것 약속해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