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8.15 연꽃을 자세히 보자~ 연꽃방죽을 따라 관찰하며 다녔어요~

지역

8.15 연꽃을 자세히 보자~ 연꽃방죽을 따라 관찰하며 다녔어요~

익명 (미확인) | 화, 2015/08/25- 20:53

자연학교 5번째 수업, 오늘은 상당산성에서 연꽃을 통해 수생식물을 알아보고, 손수건 꾸미기 수업을 하였습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4월에 이어 오늘도 비가와서 계획했던 내암리 탐방은 우천시 탐방이 어려워 부득이 문암생태공원으로 장소를 바꿔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하지만 우리 친구들의 호기심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사랑잎을 살펴보고 모양을 만들어 보고, 사랑잎에 내 치열도 확인해보았습니다 ㅎ

자연물을 이용한 만다라~~ 정말! 멋진 작품이 완성되었습니다!^^

쨘~

나뭇가지를 연결해서 잡고 협동해서 떨어뜨리지 않고 움직이기!

나무가지 계단을 건너가기-한발, 두발, 까치발

나뭇가지, 돌맹이, 나뭇잎, 꽃 등 자연물을 이용해 만들어 보고 싶은것 만들기!
우리 친구들이 만든 고인돌공원 너무 멋지죠?^^

자연물은 어떤색을 갖고 있을가요? 꽃물들이기~ 색이 정말 예쁘죠?^^

솔방울 이용한 보자기 시소놀이를 해보았는데요. 팀별로 솔방울을 굴려서 지정된 숫자로 이동하면 성공~

솔방울 제기차기, 풀뭉치공으로 축구시합까지!

자연물만 있으면 놀거리가 가득합니다!  친구들 다음달에 또 만나요!^^

일, 2021/05/30- 06:09
2
0

7월에는 상당산성 옛길~~에서 약수터로 올라가는 길에 있는 생태학습장에서 만났어요!

밤새 비가 내리고 아침까지 비가 곧 쏟아질 것처럼 먹구름이 잔뜩이었는데

다행히도 비가 내리지 않아서 친구들 시원하게 잘 놀았답니다 >ㅁ<

 

이날은 부득이 선생님이 바뀌었는데 낯설어하지 않고 잘 어울리는 친구들~~^^

다같이 동그랗게 모여서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그리고 옆에 있는 그루터기에 올라가 징검다리 놀이를 했어요

한칸 한칸 옆으로 이동할 때마다 다치지 않게 천천히~~

 

선생님이 준비해온 왕관에 예쁘게 나뭇잎과 꽃들로 꾸며주고 공주님~ 왕자님이 되었어요!

 

개구쟁이 우리친구들~ 자연에서는 어떤 모습도 예뻐요!

7월에도 신나게 잘 놀았습니다 ><

 

월, 2020/07/13- 22:07
2
0

산성옛길 숲에는 어떤 친구들이 자리하고 있을가요?
우리 친구들의 아름다운 추억이 될 소중한 자연풍경을 펼쳐봅니다

얼굴 크기만한 나뭇잎으로 가면을 만들어 보았어요!

모자? 우산?

나는 누구일까요?ㅎㅎ

나무조각을 갖고 비석치기놀이를 해보았어요. 자꾸 빠지니 쉽지가 않아요!ㅎㅎ

모자를 쓰고 있는 친구, 양말을 신고있는 친구 이렇게 선생님이 외치면 해당되는 친구들만 이동할 수있지요!ㅎ
나무기둥에서 떨어지지 않으려고 중심을 잡고 이동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 사랑스러워요!ㅎ

클리어를 이용해 주변에 널려있는 자연물로 이쁜 액자도 만들어 보았어요!

꼭꼭 주므르는 고사리손으로 어떤 작품을 만들었을까요?ㅎㅎ짜잔!
엄마아빠에게 선물을 준다고 글씨도써 넣고 싶다고 하준이가 이야기가 합니다 ㅎ

사진속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지만, 개미가 줄을 따라 이동합니다
어디까지 가고있는 걸까요? 그 끝을 따라가 보았습니다~
루페를 이용해 자세히 관찰도 하고, 서로 잡은것을 보며 비교하며 탐구도 했습니다

나무에 살고있는 이끼도 관찰했구요 ㅎ

나뭇잎 뒤에 붙어있는 고사리 씨앗을 보며 지호가 참으로 신기해 합니다

근처 계곡으로 이동해 소금쟁이도 보고, 나뭇잎 배도 띄어보았답니다!
우와 신난다 신나~~

상당산성 옛길에 볼거리가 가득했습니다. 다음달에 또 만나자~~

목, 2021/07/29- 20:46
2
0

한달 만에 더욱 늠름하고 예쁜 모습으로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친구들 안녕!^^

상당산성 옛길을 둘러보면서 나뭇잎으로 채집했습니다. 이것들로 무엇을 하게 될까요?ㅎㅎ

꽃이랑 나뭇잎이랑 가득 모았네요 !ㅎㅎ

가져온 나뭇잎을 자세히 보면서 그려보았어요 ㅎ 나뭇잎의 크기 모양, 잎맥 등 모두가 달라요~~

나무의 수피는 어떤 모습일까요 ㅎ

소나무에 있는 나무껍질 모양이 모두다 달라요~ 똑같은걸 하나도 찾을 수가 없답니다!ㅎ

나뭇잎에 물감을 색칠해 찍어보았어요!

짜잔~ 나뭇잎 모양이 세세히 보이네요~

꽃병을 그리고 채집해온 나뭇잎과 꽃을 꽂아 나만의 화병을 만들었어요!

8월달에 또 만나요^^

목, 2021/07/29- 22:21
2
0

풀꿈자연학교 4번째 시간입니다!
용정산림공원에서 동식물도 관찰하고 자연물을 이용해 재미있는 놀이도 해 보았습니다.

눈을 감고 어떤 소리가 들리는지 들어보았습니다. 무슨 소리가 들리나요?
바람소리, 새소리,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 소리 평소에는 잘 듣지 못하던 소리입니다~

나무에 지은 새집을 발견했어요!
주석이는 신기해 하며 카메라에 찰칵 담아 놓았어요!

길에서 만난 뱀딸기. 자연은 아이들에게 신기한게 가득입니다~

풀잎가면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누구의 가면이 멋진지 만들어 볼까요?ㅎㅎ

풀잎 가면속의 나는 누구일까요? 최윤수~~ㅎ

까꿍 나도 맞춰 보세요~ 하윤이입니다!ㅎ

나는 입도 만들었어요! 주석이입니다 ㅎ

종이에 꽃물들이기를 하고 있어요~~

나뭇잎 퍼즐 맞추기 놀이!ㅎ

박수치며 솔방울 받기, 누가 박수를 많이 치나!
솔방울 2개를 가지고 동요에 맞춰 옆으로 돌리기도 했습니다. ㅎ
솔방울 하나로도 놀거리가 가득합니다~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숲에는 늘 볼거리와 놀거리가 풍성하지요!
가을, 겨울은 또 어떤 모습일까요?ㅎㅎ

용정산림공원에서 네번째 수업이 잘 끝났습니다!
7월에 만나요~^^

 

금, 2021/06/25- 01:19
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