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8.15 연꽃을 자세히 보자~ 연꽃방죽을 따라 관찰하며 다녔어요~

지역

8.15 연꽃을 자세히 보자~ 연꽃방죽을 따라 관찰하며 다녔어요~

익명 (미확인) | 화, 2015/08/25- 20:53

자연학교 5번째 수업, 오늘은 상당산성에서 연꽃을 통해 수생식물을 알아보고, 손수건 꾸미기 수업을 하였습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둥구나무친구들~~~ 상당산성에서 만났어요! ㅎㅎ

부득이 선생님이 바뀌었지만 신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

걷기길로 바뀐 상당산성 옛길을 오르며 길가에, 나뭇잎에 숨어있는 곤충들을 채집해서 관찰하며 올랐어요~

선생님이 준비해온 루페를 이용해서 곤충의 생김새는 어떤지 아주 세밀~한 관찰을 했어요!

 

 

그리고 작은 거울을 코 아래에 두고 하늘을 보며 걸어봤어요

땅을 밟고 있지만 땅이 보이지 않고 하늘이 보이니 마치 구름위를 걷는 듯한 느낌이었지요~

넘어지지 않게 조심조심! 천천히 앞으로 걸으며 거울에 비치는 하늘과 우거진 숲을 보며 자연을 제대로 만끽했답니다 ^ㅁ^

 

작은 소품 하나만 있으면 익숙한 풍경도 낯설고 새롭게 보인다는 사실!

자연에서는 끊임없이 배울 것도 많고, 새롭게 느끼는 것도 많답니다!

 

다음달에는 어떤 새로움을 알게 될까요? ^ㅁ^

즐거운 마음으로 8월에 만나요!

 

월, 2020/07/13- 23:01
0
0

2020년 마지막 수업 그리고 졸업식이 예정되어 있던 12월.

아쉽게도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해져 부득이 수업을 취소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렇게 친구들과 인사도 못하고 헤어지다니.. 그래서 온라인으로 졸업식을 진행해보자!

 

 

많은 친구들이 함께 인사를 나누지 못했지만, 온라인으로라도 마지막 인사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나아지길, 친구들과 마스크를 벗고 얼굴보며 인사하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2020년 한해 동안 친구들과 만났던 날들을 떠올리며, 활동영상을 만들었습니다~

내년에도 밝은 얼굴로 또 만나자! (๑´>᎑<)~♡

수, 2020/12/30- 04:57
0
0

여러분 안녕하세요~♡
봄봄봄 봄이왔어요~ ♬

오늘은 우리열매반 친구들과 입학식을 했습니다.
봄이 되어서 깨어난 맹꽁이도 알아보고~  봄 식물 및 나물도 알아보았습니다.

활동하기전에 재밌는 운동을 하면서 추운날씨에 대해 몸이 적응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겨울사이 떨어진 솔방울을 모아볼까요~?
솔방울 모양에 수분에 따른 변화도 알아보았어요~

우리 친구들 많이 신났어요~!

봄 나무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친구와 자연을 관찰하니 즐거움도 두배 재미도 두배가 되었어요~!
너와 함께라서 좋아~~^♡^

봄을 알리는 산수유와 생강나무를 알아보았어요~
산수유와 생강나무를 직접보면서 확인하니 더욱 즐거웠습니다.

열매반 친구들 다음에도 즐겁게 만나요~★

 

일, 2021/03/14- 03:14
0
0

둥구나무반 풀꿈 자연학교에서는?
오늘 활동주제는~!  ‘양서류가 뭐지?’ 입니다.
아이들은 올챙이를 비롯한 수생 생물들을 관찰하고 선생님은 아이들의 궁금증을 풀어 주며 이야기를 해주시네요.


길가다 마주친 이쁜 꽃도 보아요

친구들의 멋진 작품을 감상해 보아요~!

두꺼비가 살고 있는 구룡산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생각해서 말해보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친구들이 즐거워하는 모습보며 모두가 행복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일, 2021/04/04- 03:08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