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무장을 주장하는 친원전후보 송파구병에 김을동 후보를 소개합니다.
핵무장을 주장하는 친원전후보 송파구병에 김을동 후보를 소개합니다.
2012-07-19 본회의에서..
우리 국민들 사이에서는 이제는 북한의 핵개발과 미사일에 대비해서 우리도 핵을 개발하거나 최소한 핵무기 보유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이런 주장이 일고 있습니다. 우리도 핵을 가져야 되지 않겠습니까?
2014-06-19 제326회 - 제2차 에서
원전을 대체할 수 있을 만한 더 효율적인 에너지원이 발견된 다면, 새로운 기술의 발전으로, 물론 그때는 당연히 그 런 대체발전원을 선택해야 되겠지만 현재로서는 원전은 우리가 선택할 수밖에 없는 불가피한 차선책이다 그렇게 봅니다. 맞습니까?
2014-12-30 지속가능발전특별위원회 회의에서..
지금 우리가 발전원별로 믹싱을 할 때 원전은 장기적으로 발전 비중을 늘려가는데 대해서 많은 부정적인 시각이 있는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추진 계획 중인 원전 건설은 차질 없이 이루어져야 된다고 보는데, 그것은 맞습니까? … 2011년도에 후쿠시마 원전사고 때문에 독일이 향후 10년간 독일 내 전 원전을 폐쇄하기로 결정을 했어요. 그런데 그 뒤에 어떤 일이 있 었느냐? 약 1000 억 유로의 전기요금 인상이 있었 습니다. 한화로 110조예요. 우리나라도 원 전 안 된다고 그러면 국민들에게 전기요금 지금보다 3 배, 4배 내는 부분을 선택 해야 된다고 이야기할 수 있어야 됩니다. 그냥 무조건 원전 안 된다고 이야기하면 곤란하겠지요.
2014-04-09 지속가능발전특별위원회 회의에서..
전력믹스 정책에서 우리가 한번 바라볼 때 원전은 굉장히 위험한 에너지원 이기는 하지만 그거를 최대한 안전하게 관리해서 국내의 경제․산업 분야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차원에서는 우리가 원전 가동비율을 어느 정도는 유지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2013-12-30 제321회-산업통상자원제2차 에서..
우리가 선택한 최선안이 아닌 차선책이 저는 원전발전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다만 앞으로 안전 문제라든지 또 여러 가지 투명성 문제 이런 부분은 충분하게 고려가 되어야 되겠지만 에너지믹스에 대한 부분에서 늘 중심은 원전비중이었습니다.
원전확대를 주장하는 친원전후보 새누리당 강원 원주시을 이강후 후보를 소개합니다.
2015-06-22 본회의에서..
원전은 우리나라 산업 발전에 엄청난 기여를 했었고 또 앞으로도 할 겁니다.
2013-04-26 본회의에서..
후쿠시마 사태 이후 2 년이 지난 현 시점에서 세계 각국이 다 시금 원전으 로 유턴하거나 확대하는 이유는 원전의 안전에 대한 확신이 있고 또 이산화탄소 배출이 석탄의 99분 의 1로 지구 온난화 등 환경문제 를 해결할 대안이며 또 어떤 에너 지원보다도 경제적이기 때문..
2012-11-07 국회에서..
(원전홍보예산)금액을 늘려야 된다니까요.
2013-07-09 임시국회에서..
국민들이 원자력에 대한, 원자력 발전으로 많은 혜택을 보고 있으니까 그런 국민들한테 원자력은 위험하다라는 인식을 좀 불식시킬 수 있도록 획기적인 그리고 혁명적인 조치가 이루어져야 된다고 저는 봅니다.
2013-12-05 임시국회에서..
원자력에 대한 국민들의 위험도를 좀 불식시키기 위해서라도 그리고 제대로 홍보하기 위해서라도 (원자력홍보예산이)금년 수준은 되어야 되지 않냐 하는 생각을 저는 갖고 있습니다.
2015-09-18 한국전력공사 국정감사에서..
그러면 제2탄이 나와야 될 것 아니에요, 2탄? 제2의 원전 수출이 필요하지 않아요?
그런데 지금 원전을 수출하기 위해서는, 각국이 굉장히 좋은 조건을 제시하고 있다는 말이지요. 아시지요?
예를 들면 러시아를 보면 파격적인 재원 조달, 85%를 대주겠다는 거예요.
그리고 사용후핵연료도 회수도 해 주겠다는 거예요, 가장 문제되는 것. 그렇게 굉장히 공격적인 수출 전략을 펴고 있다는 말이지요. 또 최근 중국도 미국의 원전 기술을 도입해 가지고 독자적인 원전 기술 IP를 확보하는 등 치열한 경쟁에 돌입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사장님께서 잘 아시겠지만 제2탄, 그래서 좋은 결과를 국민들한테 보여 줬으면 좋겠어요.
2014-10-13 산업통산자원부 국정감사에서..
사실 지난번에 한전에서 전기요금 올리니까 국민들의 저항이 굉장히 심했거든요. 그런데 원전이 없어 가지고 전기요금이 약 30% 오른다 생각하면 상상할 때 굉장히 문제가 있지 않아요?
그리고 원전에 대해서, 후쿠시마 사태라는 게 제가 보니까 해일이라는 것 때문에 일어난 거란 말이지요.
그것은 예를 들어서 앞에 30m, 40m짜리 방파제를 세웠으면 문제가 일어나지 않는데, 이것은 원전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외부적인 충격에 의해서 일어난 일이란 말이지요. 그런데 그것은 생각 안 하고 계속 원전 자체에 문제가 있다고 얘기를 한단 말이지요.
제가 알기로는 일본 원자력발전소보다 우리나라 원자력발전소는 삼중 안전장치가 있다는 얘기를 들었단 말이지요. 지금 원자력 기술이 발전돼 가지고 원자력이 전보다 더욱 안전성이 높아졌다고 보는데 그러면 현 상황이 어떻습니까?
2012-10-22 국정감사에서..
우리나라의 원전이 우리 전력의 약 30% 이상을 커버하고 있고 또 원자력발전이 없으면 현 상황에서는 우리 경제에 커다란 부담이 되고 있고 또 코스트도 굉장히 높아 가는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원전수출을 각별히 신경쓰고 되기를 바란다는 친원전후보 더불어민주당의 서울 강동구을 심재권 후보를 소개합니다.
2015-09-19 주체코공화국대한민국대사관 국정감사에서..
원전 수주 문제에 대해서 대사님께서 꽤 긍정적으로, 또 적극적으로 말씀하시는데 그렇게 잘될 수 있기 바랍니다. 꼭 그렇게 됐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아까도 위원님들께서 말씀하셨지만 원전 수주 문제 각별히 더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전수출의 꽃을 피우자는 친원전후보 더불어민주당 종로구 정세균 후보를 소개합니다.
2015-09-19 주체코공화국대한민국대사관 국정감사에서..
제가 지난번 체코를 방문했을 때 하원의장이나 소보트카 총리하고 만난 자리에서도 우리 강점들을 몇 가지 말씀드렸어요. 우리가 젊은 엔지니어들이 가장 많고 지금까지 아무런 사고도 없을 뿐만 아니라 가동률도 제일 높은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등의 그런 강점을 얘기했기 때문에 이 분야에 있어서 우리 국내에서의 정책과는 상관없이 체코와의 협력 가능성이 저는 상당히 높다고 봐요......
저는 문하영 대사의 추진력이라든지 특히 우즈벡에서의 외교적인 성과 등등을 잘 알고 있어서 사실 기대를 많이 하고 있는데, 그런데 지금 걱정이 내년 말까지 주재하지 못하고 내년 봄이면 본국으로 돌아가셔야 되잖아요? 후임자도 문 대사처럼 경제외교에 아주 열정이 있고 또 잘할 수 있는 분을 잘 받으셔야 될 것 같네요…..
하여튼 체코 원전 프로젝트 수주로 꽃을 피우고 명예롭게 은퇴하실 수 있도록 그렇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핵무장을 주장하는 친원전후보 서울 노원구갑에 이노근 후보를 소개합니다.
2013-02-14 제313회-제4차 본회의에서..
일반 민간단체나 학술 차 원에서라도 이것은 저는 핵주권을 찾아오기 위한 연구를 계속 진행 해야 된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