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원전확대를 주장하는 새누리당 충남 당진시 김동완 후보를 소개 합니다.

📍 지역:
2016/04/06 16:51
원전확대를 주장하는 새누리당 충남 당진시 김동완 후보를 소개 합니다.
작성자: admin

원전확대를 주장하는 새누리당 충남 당진시 김동완 후보를 소개 합니다. 

2015-09-17  한국수력원자력 국정감사에서.. 

저는 2년 전 국감에서 이것을 토대로 해서 ‘국가에너지기본계획의 원전 비중을 낮춰서는 안 된다. 대신 우리가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시스템을 갖춰야 된다’라고 했었습니다. 
주요 원전발전 단가를 보게 되면, 그 원전단가에서 원자력이 월등히 낮은 원전발전 단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 경제가 지금 상당히 침체 국면으로 가려고 하는데 이 원전에 대한 국민적 불안감 때문에 우리가 원전을 건설하지 못한다면 우리 실물경제는 침체할 수밖에 없습니다. 

 

2013-11-01  산업통상자원부 국정감사에서.. 

우리나라에서 최대로 가장 위험한 사고가 났던 것은 2등급, 단순 고장 정도 났었지요. 맞지요?
그렇다고 하면 이는 모두 설계기준 내에서 발생했기 때문에 우리가 원전을 잘만 관리하면 정말 값싼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저는 산업부가 우리의 실물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부처인데 이 점을 성찰해서 제2차 국가에너지기본계획을 만들어 가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2013-10-14 국정감사에서.. 

제가 독일에 갔을 때 이런 것을 들었습니다. 환경론자들이 독일이 원자력을 포기했다고 주장하지만 독일의 국회의원은 저한테 이런 얘기를 했습니다. ‘잘못된 결정이다, 참 앞으로 독일의 장래가 걱정된다’라고 말해 주었습니다. / 원전에 의존하지 않고서 산업기술이, 우리 실물경제가 과연 튼튼히 갈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2014-12-03 남북관계및교류협력발전특별위원회  제329회-제5차 에서 핵무장 주장하기도.. 

그런데 우리는 무조건 비핵화, 핵개발의 중지 라고 하는 원칙만 유지한다고 해서 될 일은 아니란 말이지. 그 것 자체가 오히려 남북 간의 관계 에 있어서는, 이 핵문제에 있어서는 불균형 상태 로 가게 되고 앞으로 남북 간의 대화문제에 있어 서 상당한 영향을 줄 거라 고 생각 하는데 우리가 이렇게 계속 가고 또 그때 중 국대사께서 6자회담 말씀을하시는데 저는 이런 기본적 전제가 깔려 있는 것이라면 6자회담의 실효성도 없다라고 생각을 하는데 장관님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십 니까?

 

 

 

 

 

 

 

 

 

 

 

 

 

 

👀
961
🔗

2014-06-19  제326회 - 제2차 에서  

원전을 대체할 수 있을 만한 더 효율적인 에너지원이 발견된 다면, 새로운 기술의 발전으로, 물론 그때는 당연히 그 런 대체발전원을 선택해야 되겠지만 현재로서는 원전은 우리가 선택할 수밖에 없는 불가피한 차선책이다 그렇게 봅니다. 맞습니까?

 

2014-12-30  지속가능발전특별위원회 회의에서..

지금 우리가 발전원별로 믹싱을 할 때 원전은 장기적으로 발전 비중을 늘려가는데 대해서 많은 부정적인 시각이 있는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추진 계획 중인 원전 건설은 차질 없이 이루어져야 된다고 보는데, 그것은 맞습니까? … 2011년도에 후쿠시마 원전사고 때문에 독일이 향후 10년간 독일 내 전 원전을 폐쇄하기로 결정을 했어요. 그런데 그 뒤에 어떤 일이 있 었느냐? 약 1000 억 유로의 전기요금 인상이 있었 습니다. 한화로 110조예요. 우리나라도 원 전 안 된다고 그러면 국민들에게 전기요금 지금보다 3 배, 4배 내는 부분을 선택 해야 된다고 이야기할 수 있어야 됩니다. 그냥 무조건 원전 안 된다고 이야기하면 곤란하겠지요.

 

2014-04-09 지속가능발전특별위원회  회의에서..

전력믹스 정책에서 우리가 한번 바라볼 때 원전은 굉장히 위험한 에너지원 이기는 하지만 그거를 최대한 안전하게 관리해서 국내의 경제․산업 분야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차원에서는 우리가 원전 가동비율을 어느 정도는 유지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2013-12-30  제321회-산업통상자원제2차 에서..

우리가 선택한 최선안이 아닌 차선책이 저는 원전발전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다만 앞으로 안전 문제라든지 또 여러 가지 투명성 문제 이런 부분은 충분하게 고려가 되어야 되겠지만 에너지믹스에 대한 부분에서 늘 중심은 원전비중이었습니다.

 

 

 

 

 

 

 

 

 

 

 

 

 

 

 

 

 

수, 2016/04/06- 17:16
797
0

원전확대를 주장하는 친원전후보 새누리당 강원 원주시을 이강후 후보를 소개합니다. 

 

2015-06-22  본회의에서..

원전은 우리나라 산업 발전에 엄청난 기여를 했었고 또 앞으로도 할 겁니다.

 

2013-04-26 본회의에서..

후쿠시마 사태 이후 2 년이 지난 현 시점에서 세계 각국이 다 시금 원전으 로 유턴하거나 확대하는 이유는 원전의 안전에 대한 확신이 있고 또 이산화탄소 배출이 석탄의 99분 의 1로 지구 온난화 등 환경문제 를 해결할 대안이며 또 어떤 에너 지원보다도 경제적이기 때문..

 

2012-11-07 국회에서.. 

(원전홍보예산)금액을 늘려야 된다니까요.

 

2013-07-09 임시국회에서..

국민들이 원자력에 대한, 원자력 발전으로 많은 혜택을 보고 있으니까 그런 국민들한테 원자력은 위험하다라는 인식을 좀 불식시킬 수 있도록 획기적인 그리고 혁명적인 조치가 이루어져야 된다고 저는 봅니다. 

2013-12-05 임시국회에서.. 

원자력에 대한 국민들의 위험도를 좀 불식시키기 위해서라도 그리고 제대로 홍보하기 위해서라도 (원자력홍보예산이)금년 수준은 되어야 되지 않냐 하는 생각을 저는 갖고 있습니다. 

 

2015-09-18 한국전력공사 국정감사에서.. 

그러면 제2탄이 나와야 될 것 아니에요, 2탄? 제2의 원전 수출이 필요하지 않아요?
그런데 지금 원전을 수출하기 위해서는, 각국이 굉장히 좋은 조건을 제시하고 있다는 말이지요. 아시지요? 
예를 들면 러시아를 보면 파격적인 재원 조달, 85%를 대주겠다는 거예요. 
그리고 사용후핵연료도 회수도 해 주겠다는 거예요, 가장 문제되는 것. 그렇게 굉장히 공격적인 수출 전략을 펴고 있다는 말이지요. 또 최근 중국도 미국의 원전 기술을 도입해 가지고 독자적인 원전 기술 IP를 확보하는 등 치열한 경쟁에 돌입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사장님께서 잘 아시겠지만 제2탄, 그래서 좋은 결과를 국민들한테 보여 줬으면 좋겠어요.

 

2014-10-13 산업통산자원부 국정감사에서.. 

사실 지난번에 한전에서 전기요금 올리니까 국민들의 저항이 굉장히 심했거든요. 그런데 원전이 없어 가지고 전기요금이 약 30% 오른다 생각하면 상상할 때 굉장히 문제가 있지 않아요? 
그리고 원전에 대해서, 후쿠시마 사태라는 게 제가 보니까 해일이라는 것 때문에 일어난 거란 말이지요. 
  그것은 예를 들어서 앞에 30m, 40m짜리 방파제를 세웠으면 문제가 일어나지 않는데, 이것은 원전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외부적인 충격에 의해서 일어난 일이란 말이지요. 그런데 그것은 생각 안 하고 계속 원전 자체에 문제가 있다고 얘기를 한단 말이지요. 
  제가 알기로는 일본 원자력발전소보다 우리나라 원자력발전소는 삼중 안전장치가 있다는 얘기를 들었단 말이지요. 지금 원자력 기술이 발전돼 가지고 원자력이 전보다 더욱 안전성이 높아졌다고 보는데 그러면 현 상황이 어떻습니까? 

 

2012-10-22 국정감사에서.. 

우리나라의 원전이 우리 전력의 약 30% 이상을 커버하고 있고 또 원자력발전이 없으면 현 상황에서는 우리 경제에 커다란 부담이 되고 있고 또 코스트도 굉장히 높아 가는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수, 2016/04/06- 20:28
765
0

원전수출을 각별히 신경쓰고 되기를 바란다는 친원전후보 더불어민주당의 서울 강동구을 심재권 후보를 소개합니다. 

 

2015-09-19 주체코공화국대한민국대사관 국정감사에서.. 

원전 수주 문제에 대해서 대사님께서 꽤 긍정적으로, 또 적극적으로 말씀하시는데 그렇게 잘될 수 있기 바랍니다. 꼭 그렇게 됐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아까도 위원님들께서 말씀하셨지만 원전 수주 문제 각별히 더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 2016/04/06- 20:47
756
0

원전수출의 꽃을 피우자는 친원전후보 더불어민주당 종로구 정세균 후보를 소개합니다. 

2015-09-19  주체코공화국대한민국대사관 국정감사에서.. 

제가 지난번 체코를 방문했을 때 하원의장이나 소보트카 총리하고 만난 자리에서도 우리 강점들을 몇 가지 말씀드렸어요. 우리가 젊은 엔지니어들이 가장 많고 지금까지 아무런 사고도 없을 뿐만 아니라 가동률도 제일 높은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등의 그런 강점을 얘기했기 때문에 이 분야에 있어서 우리 국내에서의 정책과는 상관없이 체코와의 협력 가능성이 저는 상당히 높다고 봐요......
저는 문하영 대사의 추진력이라든지 특히 우즈벡에서의 외교적인 성과 등등을 잘 알고 있어서 사실 기대를 많이 하고 있는데, 그런데 지금 걱정이 내년 말까지 주재하지 못하고 내년 봄이면 본국으로 돌아가셔야 되잖아요? 후임자도 문 대사처럼 경제외교에 아주 열정이 있고 또 잘할 수 있는 분을 잘 받으셔야 될 것 같네요…..
하여튼 체코 원전 프로젝트 수주로 꽃을 피우고 명예롭게 은퇴하실 수 있도록 그렇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수, 2016/04/06- 21:56
752
0

핵무장을 주장하는 친원전후보 서울 노원구갑에 이노근 후보를 소개합니다. 

 

2013-02-14  제313회-제4차 본회의에서.. 

일반 민간단체나 학술 차 원에서라도 이것은 저는 핵주권을 찾아오기 위한 연구를 계속 진행 해야 된다

수, 2016/04/06- 20:57
54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