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12.5 연날리기 & 졸업식

지역

12.5 연날리기 & 졸업식

익명 (미확인) | 수, 2015/12/30- 11:04

IMG_7210 IMG_7214 IMG_7218 IMG_7221 IMG_7229 IMG_7235 IMG_7236 IMG_7251 IMG_7256 IMG_7262 IMG_7266 IMG_7271 IMG_7272 IMG_7277 IMG_7281 IMG_7284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둥구나무반은 무심천 하류 미호천과 만나는 까치내에서 철새탐조를 했답니다~
흰뺨검둥오리들이 동동동 모여있는 걸 망원경으로 보며 즐거웠지요!

새탐조 한시간만에 망원경을 주고받다가 그만 다리아래로 안경을 떨어뜨려 안경을 구해야하는 상황이 벌어졌어요!! 

오늘 보조선생님으로 참여한 정해령샘이 긴 롱다리에 꽃장화를 신고 무심천으로 내려가 안경을 구해오셨어요
짝짝짝 고맙습니다^^~~

우리 친구들 모두 안경 떨어뜨리고 속상해하던 친구도 위로하며 기다려주고 모두 넘 멋졌어요
간식 나눠먹고 갈대잎을 따 쪽배를 접어 무심천에 띄워보냈어오 소원을 싣고 메뚜기도 싣고~~동동
배를 접으며 모두 합창도 했어요
“네모의 꿈”
모두 노래를 잼나게 불렀어요 ㅎㅎ
아주 스팩타클하고 즐거운 철새 탐조날이었어요
풀꿈자연학교 나오려고 이사도 가지 않았다는 친구가 있는데 넘 감동받았어요 ㅎㅎ

다음달에도 건강하게 다시 만나요~^^*

-둥구나무반 정진선생님 말씀^^-

수, 2017/11/08- 14:59
128
0

9월 자연학교는 운천공원에서 있었습니다~
곤충과 벌레를 보고 구분하는 시간이었어요~~


무당거미 암컷과 수컷 관찰, 거미를 건드려보니 마구마구 흔들려요~


에구 오르막 힘들다~


무슨 씨앗일까요?


요것은 주아랍니다. 맛은 마와 같아요~

잠자리 관찰 중~


깃동잠자리


잠자리 관찰 후 날려주며~ 잘가라~


거미줄이 어디있을까?


대나무에 대롱대롱 매달려봐요~


죽은 매미를 묻어주고 있어요 ㅠㅠ


매미무덤을 만들어줬어요.


땅에 묻기 전 매미의 날개를 살펴보아요~ 앞날개와 뒷날개가 있어요.


매미의 주둥이가 꼭 바늘처럼 생겼네요


무당거미가 내려오다가 옷에 붙었어요~


칠엽수 열매와 땅콩을 찾았어요!


박각시 애벌레


선생님께서 나눠주신 칠엽수 열매와 땅콩을 자기만 아는 곳에 숨기세요~


메뚜기과의 팥중이라는 곤충이에요~

참나무 가지에 붙어있던 벌레집에는 누가 있을까?


마시맬로우를 높이 올려라~



재빠르게 도망가는 귀뚜라미!



엄청 큰 지렁이네요~ 환대가 있는 부분이 앞이에요~


칠엽수 열매를 요기다 숨겼지롱~


매미의 울음판을 보기위해…


신나는 밧줄놀이~~




맛있는 간식시간~~~

10월에 또 만나요^^!~~~~

월, 2017/09/04- 18:16
125
0

둥구나무반 물고기 수업^^
(정진선생님의 한마디~)

어신처럼 물고기생태를 파악해 채집에 성공하여 눈동자개 3마리를 비롯해 밀어, 납자루, 몰개, 모래무지, 피라미들(새끼들), 커다란 다슬기와 물방개 등을 관찰했어요.
우리친구들 모두 다 잘했고 특히 성무의 새로운 재능, 고기잡이재능을 발견했던 날입니다.
그리고 수풀에서 두 세사람이 짝으로 협력해 물고기를 잡은 덕분에 서로 협력하는 기쁨도 최고였습니다.
이번에 잡았던 물고기 이름은 잊지 않을 것 같네요.
새로 함께하신 박상경 선생님의 물고기 설명도 아주 진지하게 듣는 모습 멋졌어요.

나눠준 무심천 물고기도감 보면서 우리동네 하천인 무심천과 그 안의 생물들 더욱 사랑하게되길 바랍니다.

   
<무심천에 누가사나볼래?> 무심천 민물고기도감을 보며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있는 친구들~

물고기를 잡아서 관찰해보기^^

담주에 건강한 모습으로 또 만나요^^

월, 2017/08/07- 14:28
124
0

둥구나무반은 오늘 무엇을 보고 느꼈을까요~?  😀

룰루랄라~ 신나게 산책로를 따라가서 정자를 만났어요!
모두 함께 이름표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  😳

이름표를 만들어보자~

초집중!!!

나는 초록색이 좋아요~

스윽스윽~

색깔을 골라볼까~

예쁘게 그림도 그리고~

짜잔~

  만든 이름표를 한번 볼까요~?

짜잔~~~

예뻐요~

예쁜 그림까지~

우와 소나무를 진짜 잘 그렸어요~

저는 나무도 그렸어요~

예쁜 그림도 그렸네요~


당근을 좋아하나봐요~


이름표를 들고 기념촬영~  😆

이제 무엇을 해볼까?

이것은 번데기래요~~

  자세히 관찰해 보자~

   선생님 저도 볼래요~~

나무 껍질도 관찰해보고~

   

산책로를 걸어보자~

신나는 밧줄놀이!

밧줄넘기!

 림보를 해볼까요?

   

밧줄을 타고 조심조심 내려가봐요~

연못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아직은 추워서 얼음이 꽁꽁 얼어있네요~

둥구나무반 친구들은 너무 신나게 뛰어놀아서
땀이 송골송골 맺혔어요~
신나게 잘 놀았죠?
다음달에 또 만나는걸로~  😛

더 많은 둥구나무반-첫번째수업 사진을 보시려면 아래의 압축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oops:
170304_둥구나무반(1).zip
170304_둥구나무반(2).zip
170304_둥구나무반(3).zip
170304_둥구나무반(4).zip
170304_둥구나무반(5).zip

 

수, 2017/03/08- 14:33
12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