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12.5 연날리기 & 졸업식

지역

12.5 연날리기 & 졸업식

익명 (미확인) | 수, 2015/12/30- 11:04

IMG_7210 IMG_7214 IMG_7218 IMG_7221 IMG_7229 IMG_7235 IMG_7236 IMG_7251 IMG_7256 IMG_7262 IMG_7266 IMG_7271 IMG_7272 IMG_7277 IMG_7281 IMG_7284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IMG_3136  2015.4.4 풀꿈자연학교 입학식 햇볕이 쨍~ 날씨가 너무 좋았습니다~

IMG_3141입학식을 축하해 주기 위해 이재은 대표님께서 참석해주셨습니다~

IMG_3147 처음 만나는 친구들~ 아직은 서로 어색어색합니다~ IMG_3154     오경석사무처장님두 함께 해주셨어요~

 

IMG_3157 아이들의 안전에 대해서 말씀해 주고 계십니다~ 전숙자 교육위원장님 IMG_3165 1년동안 아이들에게 수업해주실 외떡잎반 박상경선생님, 쌍떡잎반 신선영선생님 입니다~

IMG_3175 엄마,아빠, 친구들 모두 반갑습니다^^ IMG_3194 IMG_3199 나무 팻말 만들기 중입니다~  내 나무 이름을 어떻게 지을까요? IMG_3200 IMG_3205   아빠와 함께 만들었어요~

화, 2015/04/07- 10:12
140
0

내암리 계곡을 따라 걸으며  풀, 나무, 꽃을 봤어요

150516_ (16)

이 나무잎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150516_ (34)

150516_ (32)

150516_ (33)

150516_ (30)

루페로 보는 세상은 어떨까?

150516_ (28)

 

꽃은 어떤 맛일까?

평소 먹던 과자에 요플레와 꽃을 올려 까나페도 만들어 먹었습니다~

150516_ (26)

150516_ (25)

맛있어~ㅎ

 

 

 

 

 

 

금, 2015/05/29- 11:31
137
0

잎새반 친구들의 세번째 자연학교 이야기^^
무엇을 보고, 듣고, 느꼈는지 볼까요?~

 


잎새반 친구들이 직접 쓰고, 그린 나무목걸이 명찰이에요^^~


물달팽이가 엄청 많아요~


나무껍질에 붙어 겨울을 보낸 무당거미알집이 어떻게 변했을까?

조심조심~ 나비의 날개가 다치지 않게 관찰해요~

어! 집이 없는 민달팽이네요~

늦둥이 올챙이~


무당개구리인데요~ 독이 있을까봐 장갑을 끼고 살짝살짝 관찰해요~

얘들아~ 물 속을 가만히 들여다보렴! 뭔가 꾸물꾸물 움직일거야~

잘 찾았어요~ 위장술의 천재 날도래들, 왕잠자리 유충도 있어요~

어! 이건 뭘까요? 얘들아 조심조심 모여보자!

앗! 갈구리나비다~

날도래유충이 나뭇잎 뒤에 숨어있었네요~

네발나비

와~ 처음보는 나비다~

모시나비

남색초원하늘소


다같이 외쳐볼까요~ 잎새반~!!!

나뭇잎 모양이 다 다르죠? 모양이 다른 나뭇잎 한 개씩만 따와 볼까요?

그늘에서 쉬어가요~ 간식도 나눠먹고^^~

계곡에는 뭐가 있을까? 밧줄 잡고 조심조심 내려가봐요~

물이다! 돌멩이를 던져보자! 물수제비를 할 수 있다고~?

돌 아래에는 누가 사는지 살짝 들어볼까요?

물놀이는 신나요~^^

내암리(무심천발원지)에서 신나게 숲과 함께, 곤충과 함께 자연학교를 다녀왔어요^^
여름이 점점 다가오고 햇볕이 따사로워질 때에는 물놀이가 최고!ㅎㅎㅎㅎ

월, 2017/05/22- 08:04
134
0

7월의 첫번째날!
자연학교 친구들이 강한 빗줄기를 뚫고 씩씩하게 동굴체험을 했답니다!
동굴 속은 시원~했어요~ 어떤 것들을 보고 왔을까요?

 


동굴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어요~


동굴 입구와 동굴 안의 온도를 비교하기 위해 온도계를 꺼내어볼까요~


실온을 먼저 재어볼까요? 23도 정도 되어 보이네요~


이 구멍들은 개미지옥!!


개미지옥에서 명주잠자리 애벌레(개미귀신)을 찾고 있어요.


개미귀신을 찾았어요!


동굴벽에 뭐가 붙었는지 볼까요?


아~ 꼽등이네요!


여기저기 많이 있는 꼽등이! 더듬이가 정말 길어요~


물결가지나방


박쥐가 나타났어요! 위를 봐~~


이건 어떤 동물의 털일까요?


곤충이 거미줄에 걸려있네요.


누구의 뼈일까요? 혹시 박쥐?


박쥐 똥이 한가득이네요~~~


박쥐똥을 관찰하는 친구들!


맛있는 간식시간!


간식을 위하여!!


용재가 어떤 노래를 불렀을까요?


주희의 새소리같은 휘파람소리~


쉿! 가만히 들어보자 규진이의 휘파람~


우렁이 알이에요~


잠자리가 벌써 나가고 없네요~


올갱이를 찾을 수 있을까요?


잠자리 유충도 있네요~

 

비가 와서 더 재미있었던 자연학교였어요!
다음 달에 또 만나요 잎새반 친구들^^~~~~

월, 2017/07/03- 14:03
131
0

11월의 상당산성은 많이 추워졌네요. 우리 아이들의 몸을 웅쿠리게 할 정도로..

하지만 이 정도의 날씨로 기죽을 자연의 친구들이 아니죠?

상당산성으로 산행을 떠나기에 앞서 준비운동으로 몸을 풀고 자연의 품으로 고고~~~ 

 

20141115_101018

이 그림자는 누굴까?  맞혀볼까요?

20141115_100732

겨울을 준비하는 자연은 신비합니다. 사람처럼 옷을 입고 있거든요. 나뭇가지에 숨어있는 겨울눈을 열심히 찾고 있는 연우..

20141115_102421

상당산성 자연학교 아이들은 단체샷 찍는 것도 애걸복걸해야 하는데 이날은 협조가 잘 이루어져 멋진 포즈로 브이~~~

20141115_101623

드뎌 단풍속으로 풍덩~~~ 선생님을 단풍속에 묻기도 하고 단풍을 흩뿌려 신나는 나뭇잎 싸움도 하고.. 서로서로 도망다니고 하면서 너무 즐거운 한때를 보냈네요.

20141115_104017

20141115_103924

20141115_105146  ㄱ

윤정아~~이 풀로 공격하면 반칙!!!

20141115_103432

산성의 멋진 단풍나무 군락지가 있는 숲속에서의 산행은 우리 아이들의 맘을 한살 더 살찌우기에 충분한 경험이었습니다.

20141115_115933

2014년 상당산성 자연학교의 마지막 야외수업이었습니다.

선생님들을 위한 아이들의 멋진 선물.. 디자이너가 되어서 단풍이 든 각종 나뭇잎들로 멋진 옷을 만들어주었네요.

힘을 합쳐 함께하는 아이들도 멋지고 아이들이 만들어준 옷을 입고 있는 선생님들도 멋집니다.

 

 

월, 2014/11/24- 11:11
12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