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12.5 연날리기 & 졸업식

지역

12.5 연날리기 & 졸업식

익명 (미확인) | 수, 2015/12/30- 11:04

IMG_7210 IMG_7214 IMG_7218 IMG_7221 IMG_7229 IMG_7235 IMG_7236 IMG_7251 IMG_7256 IMG_7262 IMG_7266 IMG_7271 IMG_7272 IMG_7277 IMG_7281 IMG_7284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풀꿈자연학교 두번째 수업! 오늘은 용정산림공원에서 만났습니다~
아직은 두꺼운 외투를 입고 있지만 봄은 오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용정산림공원에서 봄의 모습을 관찰했습니다!

▼ 자연에서 신나게 뛰어놀기~ 친구들을 만나서 즐거워요!ㅎ
 ㅁ

▼ 용정산림공원으로 출발~

▼ 진달래를 따서 카나페를 만들어 먹었어요!

▼ 이 나무의 나이는 몇살일까요? 나무의 나이를 세어보는 중~

▼땅속에 무엇이 있나, 물속에 무엇이 잇는지 궁금한 것들이 가득! 무엇을 찾고 있나요?^^

 

일, 2018/05/27- 14:57
99
0

잎새반 친구들~
풀꿈자연학교 첫번째 수업을 시작해볼까요?  😆

 

파사사삭~ 선생님이 겨우내 쌓인 낙엽을 뿌리니 도망가는 아이들~!  😛

 

어어~? 선생님이 나뭇가지에서 무얼 발견했을까요?
확대경 ‘루페’로 한번 자세히 볼까요?

 

무엇이 보이나요~?

 

짜잔! 개복숭아 열매였어요~  🙂

 

나무껍질에도 뭐가 있나 볼까~?

 

자~ 다음에는 무엇을 찾아볼까요?

나란히 나란히 나란히~

 

참나무 충영(벌레집)

 

양지꽃

 

상수리열매

 

 

뱀허물쌍살벌집

 

들쥐구멍

 

벌레집


                                                    

진지한 얼굴로 관찰하고 있어요~

 

도토리거위벌레 애벌레

 

매미나방류 번데기

 

썩은나무 관찰

 

버섯

 

즐거운 자연 관찰시간이었어요~
오늘 수업 끝~  🙄

수, 2017/03/08- 09:11
99
0

둥구나무반! 곤충들이 사는 숲에서 놀다왔어요~
어김없이 모기떼가 반겨주었지만 모두들 신나게 소리치고 뛰어놀다 왔어요!
바위 하나씩 차지하고 간식도 먹었어요~~

숲 속에서 보물찾기가 시작됩니다~

거씨 삼남매는?!
거미, 거의벌레 그리고… 거저리(갈색거저리)입니다!
곤충식량으로 각광받는 거저리 시식타임~
모두 맛나게 먹었답니다^^~~~

숲속이야기~

곤충 눈으로 세상보기!

자연과 함께 상쾌한 하루~
10월 자연학교에서 만나요!!~~~

월, 2017/09/04- 18:25
97
0

전국에 계신, 해외에 계신 청주충북회원운동연합 회원님들 안녕하십니까?
이날은 무심천 발원지가 있는 내암리에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너무 맑은 날씨 덕에 많은 것을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뜰채를 갖고다니는 사람들을 보니, 이승엽의 아시아 신기록 홈런볼을 잡으려고 모인 사람들이 생각나네요…


늠름합니다.


멋쟁이 소년


물이 정말 맑습니다. 너무 맑았습니다.


박상경 선생님의 풀피리 시연..


마치 신라시대의 만파식적을 보는 듯 합니다…


피리여신


자세히 보시면 작은 나뭇잎들을 얼굴에 붙이고 있습니다. 어떻게 붙였는지 궁금하시죠?
내년 풀꿈자연학교에 등록하시면 그 비법을 아실 수 있습니다!


고학년들이 모인 둥구나무 반은 저렇게 전투적으로 개구리를 잡았습니다. 두마리나 잡았다고 합니다. 멋집니다.

학생들이 수업이 끝나도 집에 안가고 올챙이를 잡던 모습이 아직도 선하네요… 그만큼 수업이 재미있었다는 증거겠죠?

 

다음 수업은 7월 7일(토)에 율봉근린공원에서 진행됩니다.

 

일, 2018/06/03- 19:52
96
0
나는 바람이다. 이번 녹색연합 어린이자연학교 “으쌰으쌰, 자연뭉치들” 프로그램에 모둠교사로 참가하면서 지은 자연이름이다. 한곳에 머물러 있지 않고 돌아다니면서 더운...
토, 2018/08/25- 19:28
9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