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점심엔 가까운 공원으로 나들이 떠나요

지역

점심엔 가까운 공원으로 나들이 떠나요

익명 (미확인) | 월, 2015/06/22- 11:21

점심엔 가까운 공원으로 나들이 떠나요


녹색교통 활동가들은 보통 집에서 도시락을 싸와서 점심을 먹습니다. 

매일 도시락을 먹다보니 가끔은 맛있는 "집 바깥밥"을 먹고싶을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까운 망원한강공원으로 점심 소풍을 가기로 했습니다. 

가뭄이라 건조하긴 하지만 워낙 화창한 날씨인 탓에

실내에서 시켜먹기보다 자전거와 함께 들길 수 있는 한강 나들이는 계획한 것이죠.


[녹색교통 사무실에서 망원한강공원은 자전거로 약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한강에 가기 전에 망원시장에 들러 김밥과 순대, 떡볶이를 샀습니다. 

망원시장에서 4명이 먹기 위한 9인분(?)의 분식을 사는 동안

몇몇은 미리 한강에 와서 직접 끓여먹을 수 있는 라면을 사러 왔습니다. 

한강에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 가족간위 소풍을 온 사람들, 한강에서 조깅이나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편의점마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가 많이 있었습니다. 

즉석으로 라면을 조리할 수 있는 기계, 어묵꼬치, 생 계란 등등


[즉석라면 조리기. 물도 알아서 나오고 버튼 한번 누르면 타이머가 작동합니다.]


[ 라면이 부글부글 끓는 모습. 물이 팔팔 끓을 때 달걀을 넣으라는 문구도 있네요.]


[라면 불을까 걱정하는 김광일 팀장님]


자주 먹는 분식이긴 하지만 이렇게 한강에 나오니 훨씬 맛이 좋습니다. 

대부분 소풍, 여행을 생각하면 보통 하루 시간 내서 멀리 떠나는 것을 생각하는데요,

이렇게 자전거를 타고 가까운 공원에 가서 김밥, 떡복이를 먹는 것도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오히려 차를 타고 멀리 교외로 나가 '집 떠나면 고생'이라고 후회하지 말고 

소박한 소풍과 나들이는 계획하는 것은 어떨까요?

날이 무덥기는 하지만 자전거를 타고 나가 나무그늘에 자리 깔고 앉으니 시원하니 좋습니다^^


[4명이 먹는 9인분의 점심식사]

[시원한 그늘에 앉아 먹으니 맛이 참 좋습니다.]






활동가 김 장 희

시민사업활동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070-8260-8605

[email protected]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안녕하세요 녹색교통입니다. 


당초 안내드린 9월 8일 남산 문학의 집에서 진행 될 녹색교통 후원의 밤은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진행하기 어려워, 


온라인 기념행사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온라인 기념행사는 후원자분들께 메일과 문자로 안내드렸으며, 


9월 8일 홈페이지에도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녹색교통 활동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온라인 기념행사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월, 2020/09/07- 20:37
1
0

녹색교통운동 카카오톡 채널 개설!


녹색교통운동이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아래 링크 클릭 후 채널 추가하고 

녹색교통운동의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토, 2020/06/27- 02:37
1
0

2015년 2월에 일어난 영종대교 106중 추돌사고, 기억나시나요?

5년이 지난 지금은 모든 게 마무리된 것 같지만

갑작스러운 사고로 부모님을 잃어버린 교통사고 피해가정 아이들.

어린 나이에 부모님과 영원한 이별을 겪게 된 아이들에게

과연 그 피해는 끝난 걸까요?

빳빳한 새 가방을 매고 학교에 입학하는 모습, 첫 교복을 입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모습

꽃다발을 들고 졸업하고 훌쩍 성장해 어엿한 어른이 된 모습까지..

모든 게 처음일 순간들을 지켜봐 줄 부모님을 사고로 잃어버린 아이들의 시간은

여전히 2015년 2월에 멈춰있습니다.

교통사고 피해가정 아이들에게는 언제가 되었던 절대 끝나지 않을 피해.

녹색교통운동과 함께 아이들의 슬픔을 다독여주세요.

따뜻한 희망을 선물해 주세요.


 교통사고 피해가정 아이들 응원 캠페인


수, 2020/06/24- 22:58
1
0


따뜻한 봄이 오고 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로 아직 마음만은 우려와 불안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부디 이 시기가 지나 평범한 일상 속에서 회원님들과 열심히 활동해 나갈 수 있길 바랍니다. 
아직은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어려운 상황이나, 
녹색교통의 중요한 안건을 상정하는 총회를 3월 26일 목요일에 진행하고자 합니다. 
  • 일시 : 2020년 3월 26일 목요일 18:30 
  • 장소 : 시민공간 '나루' B1 원경선홀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249-10번지, 녹색교통 사무실 건물) 
  • 주요안건 : 2019년 사업보고 및 결산/2020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임원선출/정관변경 등 
  • 참석자 등록 : http://bitly.kr/f2ChTF5h
* 직접 참석이 어려우신 분들은 첨부한
"공증위임장에 개인정보 작성 및 인감날인""인감증명서"를 
  우편발송 부탁드립니다. 

보내주신 서류로 의결 찬성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공증위임장.hwp

보내시는 곳 : (03969)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249-10, 시민공간 나루 4층 

문의 : 조직기획팀 박정영 070-8260-8612 
많은 분들이 직접참석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녹색교통의 중요한 의결 사항을 결정해야하는 총회에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 2020/03/17- 01:17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