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점심엔 가까운 공원으로 나들이 떠나요

지역

점심엔 가까운 공원으로 나들이 떠나요

익명 (미확인) | 월, 2015/06/22- 11:21

점심엔 가까운 공원으로 나들이 떠나요


녹색교통 활동가들은 보통 집에서 도시락을 싸와서 점심을 먹습니다. 

매일 도시락을 먹다보니 가끔은 맛있는 "집 바깥밥"을 먹고싶을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까운 망원한강공원으로 점심 소풍을 가기로 했습니다. 

가뭄이라 건조하긴 하지만 워낙 화창한 날씨인 탓에

실내에서 시켜먹기보다 자전거와 함께 들길 수 있는 한강 나들이는 계획한 것이죠.


[녹색교통 사무실에서 망원한강공원은 자전거로 약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한강에 가기 전에 망원시장에 들러 김밥과 순대, 떡볶이를 샀습니다. 

망원시장에서 4명이 먹기 위한 9인분(?)의 분식을 사는 동안

몇몇은 미리 한강에 와서 직접 끓여먹을 수 있는 라면을 사러 왔습니다. 

한강에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 가족간위 소풍을 온 사람들, 한강에서 조깅이나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편의점마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가 많이 있었습니다. 

즉석으로 라면을 조리할 수 있는 기계, 어묵꼬치, 생 계란 등등


[즉석라면 조리기. 물도 알아서 나오고 버튼 한번 누르면 타이머가 작동합니다.]


[ 라면이 부글부글 끓는 모습. 물이 팔팔 끓을 때 달걀을 넣으라는 문구도 있네요.]


[라면 불을까 걱정하는 김광일 팀장님]


자주 먹는 분식이긴 하지만 이렇게 한강에 나오니 훨씬 맛이 좋습니다. 

대부분 소풍, 여행을 생각하면 보통 하루 시간 내서 멀리 떠나는 것을 생각하는데요,

이렇게 자전거를 타고 가까운 공원에 가서 김밥, 떡복이를 먹는 것도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오히려 차를 타고 멀리 교외로 나가 '집 떠나면 고생'이라고 후회하지 말고 

소박한 소풍과 나들이는 계획하는 것은 어떨까요?

날이 무덥기는 하지만 자전거를 타고 나가 나무그늘에 자리 깔고 앉으니 시원하니 좋습니다^^


[4명이 먹는 9인분의 점심식사]

[시원한 그늘에 앉아 먹으니 맛이 참 좋습니다.]






활동가 김 장 희

시민사업활동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070-8260-8605

[email protected]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2019 녹색교통운동 일일호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녹색교통운동입니다.

12월 11일 수요일, 바로 어제! 녹색교통운동 일일호프가 

많은 분들의 참석과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무사히 마무리되었습니다.

하얀 함박눈이 펑펑 내리던 작년과 달리 올해 일일호프 당일에는 

다소 날이 흐리고 미세먼지 소식에 걱정이 많았는데요,

함박눈이 내리던 그날도 눈을 뚫고 많은 분들께서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듯이, 

올해도 흐린 날씨에 상관 없이 모든 테이블을 다 채워주실 만큼 많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잊지 않고 항상 녹색교통운동 일일호프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과 바쁜 일정으로 인해 참석은 못 하셨지만

격려와 후원으로 힘을 실어주신 감사한 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더 감사드립니다.

오픈 시간이었던 오후 5시부터 행사가 마무리 되는 10시까지 자리를 채워주신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힘차게 달려오신 2019년을 좋은 분들과, 시원한 술 한 잔과 함께 마무리하시기에 

저희 녹색교통운동 일일호프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래봅니다^^

또한 올 한 해를 마무리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지만 뜨거운 관심과, 후원으로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의 지지로

오히려 2020년의 시작을 앞두고 파이팅 할 수 있는 힘을 얻은 것 같습니다.

녹색교통운동에게 너무 소중한 후원자분들의 사랑 속에서 더 좋은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발전하겠습니다.

먼 길이지만 기꺼이, 즐겁게 와주시어 행사를 빛내주신 참석자분들 덕분에 

녹색교통 활동가들은 마음 가득 따뜻함을 채우고 올 한 해를 마무리 합니다. 

녹색교통운동을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는 모든 분들도 따뜻한 겨울과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 녹색교통 일일호프에서 좋은 분들과 반가운 마음으로 짠~!>

<수고한 2019년을 마무리 하며..!>

<즐거운 이야기가 끊이지 않았던 녹색교통운동 일일호프!>


.

.


즐겁고 행복한 연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금, 2019/12/13- 02:59
3
0

녹색교통운동 회원님들에게 보내는 특별한 !


안녕하세요? 녹색교통입니다.

2019년 새해 인사를 드린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12월의 끝자락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음을 느끼며 언제나 그렇듯 올해에도 녹색교통운동의 활동을 응원해주시고 지지해주셨던

회원님들의 감사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됩니다.

또한, 변치 않는 마음으로 '녹색교통운동 회원'이라는 자리를 지켜주시는 회원님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부족하지만 그 마음을 전하고자 올 2019년 신규 회원님들을 포함하여 

녹색교통운동과 함께 하신지 1년, 3년, 5년, 10년, 15년.. 그리고 그보다 훨씬 이전, 오랜 벗으로 

녹색교통운동의 시작부터 함께 해주신 회원님들에게 귀엽고 알찬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감사한 마음을 꾹꾹 눌러 담은 감사증서와 녹색교통 장학생 아이들이 직접 쓴 손글씨로 제작한 알록달록 스티커,

귀여운 골목길 안전속도 30 캠페인 핀뱃지, 그리고 아주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포스트잇까지!

준비한 물품들을 봉투에 넣을 때마다 감사한 회원님들을 생각하며 

녹색교통 활동가들의 마음도 함께 보내드렸습니다^^

오래도록 응원해주시고 녹색교통의 활동에 공감, 연대해주신다는 게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알기에 

다가올 2020년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시 한 번 더 다짐하고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하나둘씩 도착하고 있는 녹색교통의 선물이 마음에 드시길 바라며 즐겁고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

< 골목길 안전속도 30 캠페인 이미지를 활용한 핀뱃지!>

< 녹색교통 장학생 아이들의 직접 쓴 알록달록 손글씨 스티커!  >

< 유용한 골목길 안전속도 30 포스트잇✍ >

토, 2019/12/21- 20:51
2
0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민족 대명절 한가위가 찾아왔습니다.

그동안 녹색교통운동의 활동을 향한 응원과 아낌없이 보내주신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보름달처럼 밝고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아직도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다소 힘든 나날들을 보내고 있지만

몸은 떨어져 있어도 마음만은 가까이, 행복한 추석이 되시기를 녹색교통운동이 바래봅니다^^

또 하나 중요한 안전운전! 먼 길이지만 안전운전하시어 모두가 행복한 귀경, 귀성길 되시길 바랍니다!


- 녹색교통운동 올림 - 

화, 2020/09/29- 02:30
2
0

2020년 3월 31일 녹색교통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녹색교통 신임 이사장님으로 정용일 이사님이 취임하셨습니다.

정용일 이사장님은 한국기계연구원 책임연구원, 한국천연가스차량협회 회장, 자동차환경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셨으며 현재 자동차환경네트웍 대표 컨설턴트를 맡고 있습니다.

또한, 금번 총회를 통하여 12명의 신규 임원이 위촉되었습니다.

- 강광규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명예연구위원

- 고윤화 국가기후환경회의 저감위원회 위원장

- 김동영 경기연구원 생태환경연구실 선임연구위원

- 김홍석 한국기계연구원 그린동력연구실 책임연구원

- 노현구 인덕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부교수

- 박상준 한국교통연구원 지속가능교통연구팀장

- 박성욱 한양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

- 박진영 SH서울주택도시공사 해외사업단 단장

- 임영욱 연세대학교 환경공해연구소 부소장

- 장영기 수원대학교 환경에너지공학과 교수

- 조경두 인천연구원 기후환경연구센터장

- 최회명 가천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과 교수

(이상 12인, 가나다순)

수, 2020/04/01- 00:00
2
0

녹색교통 정기총회가 개최됩니다.

올해도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서면 결의' 방식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서면 결의 참여 방법은 추후 자세하게 공지 될 예정입니다.

 

 

2021년 녹색교통의 활동과 목표를 나누는 자리에 임원, 회원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수, 2021/03/10- 22:14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