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천 철새관찰 (쌍떡잎반 12.3)
친구들 만나서 반가워요! 풀꿈 자연학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오늘은 반 친구들과 서로 인사 나누고 숲과도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몸 깨우기 체조 와 하늘 올려다 보기 놀이를 하고 있는 씨앗반 친구들의 모습입니다.~ *^^*
즐거워보이네요~
낙엽송, 상수리 나무, 스트로브 잣나무 이야기도 듣고~
귀여운 낙옆송도 주워보고!
와아~ 정말 이쁜데요?
자연과 함께 하는 놀이~ 너무 신나요
낙엽송 열매 골인!
낙엽송으로 놀이도 해보고 있는 씨앗반 친구들~!
알록달록 보기도 이쁜 꽃이네요~!
한달 만에 더욱 늠름하고 예쁜 모습으로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친구들 안녕!^^
상당산성 옛길을 둘러보면서 나뭇잎으로 채집했습니다. 이것들로 무엇을 하게 될까요?ㅎㅎ
꽃이랑 나뭇잎이랑 가득 모았네요 !ㅎㅎ
가져온 나뭇잎을 자세히 보면서 그려보았어요 ㅎ 나뭇잎의 크기 모양, 잎맥 등 모두가 달라요~~
나무의 수피는 어떤 모습일까요 ㅎ
소나무에 있는 나무껍질 모양이 모두다 달라요~ 똑같은걸 하나도 찾을 수가 없답니다!ㅎ
나뭇잎에 물감을 색칠해 찍어보았어요!
짜잔~ 나뭇잎 모양이 세세히 보이네요~
꽃병을 그리고 채집해온 나뭇잎과 꽃을 꽂아 나만의 화병을 만들었어요!
8월달에 또 만나요^^
8월 풀꿈자연학교는 문암생태공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여름 너무 많은 비가 내려서 아쉽게도 무심천에서 물놀이를 하지 못했는데요..
문암생태공원에서 물놀이 보다 더 재미있게 뛰어놀고, 놀이하고, 배우고, 어울렸답니다 ^ㅁ^
8월 씨앗반 친구들~
비가 내리다가 잠시 멈췄는데, 비가 온 다음 생태공원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나무와 풀들, 울타리 너머의 습지를 보며 어떤 점들이 달라졌는지 관찰하고 이야기 하고 ^^
8월 열매반 친구들!
얼굴엔 장난끼 가득한데요~~ ^ㅁ^) 이 얼굴마저 사랑스러운 우리 친구들!
습지에는 어떤 동물친구들이 사는지 선생님께 이야기를 듣고요, 잔디밭에 숨어있는 곤충친구들도 한번 찾아보구요~
물놀이를 대신해서 재미있는 낚시 놀이까지 준비해주셔서 누가누가 물고기를 더 잘아나~~ ^^ 이야기했답니다!
8월 둥구나무반!
생태공원 안에 있는 모든 것들이 우리 친구들의 놀이터가 되네요~~^^
넘치는 에너지를 맘껏 뽐내며~ 시간을 보냈답니다

9월에는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되어 쉬어가게 되었습니다..
8월 수업이 지나고 2개월만에 우리 친구들을 보게 되었는데요~~
10월에는 상당산성 옛길에서 만났습니다 ^^
우리 친구들 너무 너무 너~~무 반가워!
10월 씨앗반 친구들입니다 ^^
잔디밭에서 신나게 뛰어놀며 재미있는 놀이도 하구요, 가을이 내려앉은 산성에 낙엽, 씨앗들을 관찰했어요!
또, 같이 둘러앉아서 엽서도 만들어보구요
2시간 동안 가을에 흠뻑 취했답니다 ^^
10월 열매반 친구들입니다 ^^
친구들과 오랜만에 만나서 인사를 하고, 상봉제 쪽으로 올라갔다 왔어요~
올라가는 길에 만난 곤충을 채집하고, 관찰하고, 누가 누가 더 많이 채집하나 내기도 해보고요 ^^
낙엽을 관찰하고, 씨앗을 관찰하고! 손에 재미있는 얼굴도 그려보았습니다~
10월 둥구나무반 친구들입니다 ^^
잔디밭에 둘러앉아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바로 바로~~ 칡덩쿨을 이용하여 재미있는 놀이를 하려고 준비중인데요
만드는 중에도 장난끼가 발동한 우리 친구들~~^^ 천사도 되어 봅니다
도토리뚜껑을 이용해서 팽이를 만들어보고요, 망원경을 이용해 산 멀리에는 어떤 자연이 보일지 관찰도 해보았습니다 ^^
11월에는 무심천 까치내로 넘어갈거에요!
철새를 관찰하고, 모래도 밟아보고, 물가에서 재미있는 시간 보내요 ^^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