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무심천 철새관찰 (쌍떡잎반 12.3)

지역

무심천 철새관찰 (쌍떡잎반 12.3)

익명 (미확인) | 화, 2016/12/06- 10:56

무심천 철새를 관찰하기 위해 문암생태공원에 모였습니다. 오늘은 아쉽지만 2016 풀꿈자연학교 마지막 수업입니다

▼철새를 보기위해 무심천으로 이동~

161203_-3

▼ 무심천에서 볼 수 있는 새를 도감에서 직접 찾아봤어요~

161203_-6

▼ 다리위에서 관찰~ 보이나요?

161203_-8

▼ 나도 볼래~

161203_-9 161203_-10 161203_-11 161203_-13 161203_-15

▼ 차례로 돌아가며 쌍안경으로 보았습니다~

161203_-16

161203_-17

▼ 무심천의 철새를 보고 실내로 돌아와서 나무피리 만들기를 했습니다~
small_img_3828 small_img_3832 small_img_3833 small_img_3835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10월 풀꿈자연학교는 상당산성에서 만났어요!
산성으로 올라가는 길에 있는 작은 공원에서 만났는데, 여기도 상당산성 옛길이라고 불린대요~

 

씨앗반 친구들은 정자에서 놀았어요!
메타세콰이어 열매를 바구니에 던져 넣기도 하고, 친구의 몸을 따라 선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열매반과 둥구나무반은 같이 수업을 진행했어요~
손수건에 열매를 올려놓고 예쁘게 손수건 물들이기를 했답니다 ^0^
열매를 줍다가 개구진 표정으로 장난도 치고요~ ㅎㅎ

 

 

금, 2019/10/11- 01:06
2
0

씨앗반ㆍ열매반 동생들과 학부모님들을 모시고 모두 모여 기념사진 촬영했습니다.~!
정자로 자리옮겨 각자 자기 소개(학교, 좋아하는 것등)를 한 후 산을 탐색하러 출발해 볼까요~? ^♡^

자기소개 해보기~! ^^

친구들과 만나는 시간도 가진 자기소개를 마치고, 루페(확대경)을 이용해서 산수유꽃 살펴보러 가보자~!

단풍나무 씨앗주머니 루페(확대경)으로 관찰 후 채취해서~
떼어서 자유롭게 모양만들어 보고~!^^
하늘로 날려 헬리콥터 회전날개처럼 뱅글뱅글 돌며 내려오는 모습 관찰도 했습니다. ^♡^

선생님이 미리 준비해 오신 여러가지 소나무ㆍ잣나무 등의 열매 자료 사진을 살펴본 후 종이 봉투에 각자 자유롭게 채취하기~

친구와 나무를 안고 찰칵!

‘옹이’ 살펴보며 선생님의 설명들어보았습니다~ 신기한 옹이의 모습!

채취한 열매, 나뭇가지, 솔잎 등을 이용해서 창의력을 발휘해서 여러가지 모양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바닥에 그림 그린 뒤 나뭇가지, 열매 등을 이용해서 그림을 꾸며보았습니다~^♡^

동구반 친구가 고양이 얼굴도 만들었네요~ 우와 신기신기

동구반 친구들~ 재밌게 활동하다가 선생님과 마무리 인사했습니다.
다음달에 즐겁게 다시 만날 것 약속해요❣

 

일, 2021/03/14- 03:24
2
0

한달 만에 더욱 늠름하고 예쁜 모습으로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친구들 안녕!^^

상당산성 옛길을 둘러보면서 나뭇잎으로 채집했습니다. 이것들로 무엇을 하게 될까요?ㅎㅎ

꽃이랑 나뭇잎이랑 가득 모았네요 !ㅎㅎ

가져온 나뭇잎을 자세히 보면서 그려보았어요 ㅎ 나뭇잎의 크기 모양, 잎맥 등 모두가 달라요~~

나무의 수피는 어떤 모습일까요 ㅎ

소나무에 있는 나무껍질 모양이 모두다 달라요~ 똑같은걸 하나도 찾을 수가 없답니다!ㅎ

나뭇잎에 물감을 색칠해 찍어보았어요!

짜잔~ 나뭇잎 모양이 세세히 보이네요~

꽃병을 그리고 채집해온 나뭇잎과 꽃을 꽂아 나만의 화병을 만들었어요!

8월달에 또 만나요^^

목, 2021/07/29- 22:21
2
0

4월에 이어 오늘도 비가와서 계획했던 내암리 탐방은 우천시 탐방이 어려워 부득이 문암생태공원으로 장소를 바꿔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하지만 우리 친구들의 호기심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사랑잎을 살펴보고 모양을 만들어 보고, 사랑잎에 내 치열도 확인해보았습니다 ㅎ

자연물을 이용한 만다라~~ 정말! 멋진 작품이 완성되었습니다!^^

쨘~

나뭇가지를 연결해서 잡고 협동해서 떨어뜨리지 않고 움직이기!

나무가지 계단을 건너가기-한발, 두발, 까치발

나뭇가지, 돌맹이, 나뭇잎, 꽃 등 자연물을 이용해 만들어 보고 싶은것 만들기!
우리 친구들이 만든 고인돌공원 너무 멋지죠?^^

자연물은 어떤색을 갖고 있을가요? 꽃물들이기~ 색이 정말 예쁘죠?^^

솔방울 이용한 보자기 시소놀이를 해보았는데요. 팀별로 솔방울을 굴려서 지정된 숫자로 이동하면 성공~

솔방울 제기차기, 풀뭉치공으로 축구시합까지!

자연물만 있으면 놀거리가 가득합니다!  친구들 다음달에 또 만나요!^^

일, 2021/05/30- 06:09
2
0

친구들 만나서 반가워요! 풀꿈 자연학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오늘은 반 친구들과 서로 인사 나누고 숲과도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몸 깨우기 체조 와  하늘 올려다 보기 놀이를 하고 있는 씨앗반 친구들의 모습입니다.~ *^^*
즐거워보이네요~

낙엽송, 상수리 나무, 스트로브 잣나무 이야기도 듣고~
귀여운 낙옆송도 주워보고!

와아~ 정말 이쁜데요?

자연과 함께 하는 놀이~ 너무 신나요

낙엽송 열매 골인!

낙엽송으로 놀이도 해보고 있는 씨앗반 친구들~!

알록달록 보기도 이쁜 꽃이네요~!

자연에서 맘껏 뛰어놀면서 내 것이 아닌 함께 가는 따뜻한 마음으로 작은 씨앗이 마을을 지키는 둥구나무로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랍니다.~ ♡
일, 2021/03/14- 03:04
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