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천 철새관찰 (쌍떡잎반 12.3)
씨앗반ㆍ열매반 동생들과 학부모님들을 모시고 모두 모여 기념사진 촬영했습니다.~!
정자로 자리옮겨 각자 자기 소개(학교, 좋아하는 것등)를 한 후 산을 탐색하러 출발해 볼까요~? ^♡^
자기소개 해보기~! ^^
친구들과 만나는 시간도 가진 자기소개를 마치고, 루페(확대경)을 이용해서 산수유꽃 살펴보러 가보자~!
단풍나무 씨앗주머니 루페(확대경)으로 관찰 후 채취해서~
떼어서 자유롭게 모양만들어 보고~!^^
하늘로 날려 헬리콥터 회전날개처럼 뱅글뱅글 돌며 내려오는 모습 관찰도 했습니다. ^♡^
선생님이 미리 준비해 오신 여러가지 소나무ㆍ잣나무 등의 열매 자료 사진을 살펴본 후 종이 봉투에 각자 자유롭게 채취하기~
친구와 나무를 안고 찰칵!
‘옹이’ 살펴보며 선생님의 설명들어보았습니다~ 신기한 옹이의 모습!
채취한 열매, 나뭇가지, 솔잎 등을 이용해서 창의력을 발휘해서 여러가지 모양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바닥에 그림 그린 뒤 나뭇가지, 열매 등을 이용해서 그림을 꾸며보았습니다~^♡^
동구반 친구가 고양이 얼굴도 만들었네요~ 우와 신기신기
동구반 친구들~ 재밌게 활동하다가 선생님과 마무리 인사했습니다.
다음달에 즐겁게 다시 만날 것 약속해요❣
한달 만에 더욱 늠름하고 예쁜 모습으로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친구들 안녕!^^
상당산성 옛길을 둘러보면서 나뭇잎으로 채집했습니다. 이것들로 무엇을 하게 될까요?ㅎㅎ
꽃이랑 나뭇잎이랑 가득 모았네요 !ㅎㅎ
가져온 나뭇잎을 자세히 보면서 그려보았어요 ㅎ 나뭇잎의 크기 모양, 잎맥 등 모두가 달라요~~
나무의 수피는 어떤 모습일까요 ㅎ
소나무에 있는 나무껍질 모양이 모두다 달라요~ 똑같은걸 하나도 찾을 수가 없답니다!ㅎ
나뭇잎에 물감을 색칠해 찍어보았어요!
짜잔~ 나뭇잎 모양이 세세히 보이네요~
꽃병을 그리고 채집해온 나뭇잎과 꽃을 꽂아 나만의 화병을 만들었어요!
8월달에 또 만나요^^
4월에 이어 오늘도 비가와서 계획했던 내암리 탐방은 우천시 탐방이 어려워 부득이 문암생태공원으로 장소를 바꿔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하지만 우리 친구들의 호기심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사랑잎을 살펴보고 모양을 만들어 보고, 사랑잎에 내 치열도 확인해보았습니다 ㅎ
자연물을 이용한 만다라~~ 정말! 멋진 작품이 완성되었습니다!^^
쨘~
나뭇가지를 연결해서 잡고 협동해서 떨어뜨리지 않고 움직이기!
나무가지 계단을 건너가기-한발, 두발, 까치발
나뭇가지, 돌맹이, 나뭇잎, 꽃 등 자연물을 이용해 만들어 보고 싶은것 만들기!
우리 친구들이 만든 고인돌공원 너무 멋지죠?^^
자연물은 어떤색을 갖고 있을가요? 꽃물들이기~ 색이 정말 예쁘죠?^^
솔방울 이용한 보자기 시소놀이를 해보았는데요. 팀별로 솔방울을 굴려서 지정된 숫자로 이동하면 성공~
솔방울 제기차기, 풀뭉치공으로 축구시합까지!
자연물만 있으면 놀거리가 가득합니다! 친구들 다음달에 또 만나요!^^
친구들 만나서 반가워요! 풀꿈 자연학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오늘은 반 친구들과 서로 인사 나누고 숲과도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몸 깨우기 체조 와 하늘 올려다 보기 놀이를 하고 있는 씨앗반 친구들의 모습입니다.~ *^^*
즐거워보이네요~
낙엽송, 상수리 나무, 스트로브 잣나무 이야기도 듣고~
귀여운 낙옆송도 주워보고!
와아~ 정말 이쁜데요?
자연과 함께 하는 놀이~ 너무 신나요
낙엽송 열매 골인!
낙엽송으로 놀이도 해보고 있는 씨앗반 친구들~!
알록달록 보기도 이쁜 꽃이네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