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자연의 재료로 화장품을 만들어 보아요~~

자연의 재료로 화장품을 만들어 보아요~~

익명 (미확인) | 목, 2016/05/26- 16:22

사람에게 사용해서는 안될 화학제를 이용하여 가습기 살균제를 만들어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앗아가고,

페 섬유질환 등의 피해를 받는 이가 많아 요즘 전국에서 ‘옥시불매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인천환경운동연합에서는 자연의 재료를 이용하여 스킨. 로션. 미스트 등

우리가 사용하는 화장품을 만들며 천연벌레퇴치제를 만들어

환경도 생각하고 경제도 생각할 수 있는

강좌를 만들었습니다.

1강은 자음단미스트, 보톡스스킨, 편백나무방향제 입니다.

 

자연으로 만드는 화장품 강사가 직접 오셔서 자연의 재료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재료를 주문했는데 화장품 만드는 날 늦은 오후에 도착을 하여

강사 재료를 먼저 사용하였고, 예쁜 스티커를 구입하였으나

재료가 늦게 오는 바람에 네임펜으로

만들어 놓은 화장품에 이름과 날짜를 기록하였습니다.

자연의 재료로 만든 화장품는 하루 정도 숙성시킨후 냉장고에 보관하여

사용하면 되고, 3개월 내에 모두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방부처리를 안 했기 때문에 만든 화장품이 변질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편백나무로 방향제를 만들어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페브리즈도

유해성분이 있다고 하는데 페브리즈 대신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강사가 얘기해 주어서 오늘 강좌에 만들어서

직접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자연의 재료로 이용하여 화장품을 만들고, 내가 직접 내가 사용할

화장품을 만들어 사용한다는 거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1강에 5천원인데 오늘은 좋은 재료인 자음단미스트.

보톡스킨, 편백나무 방향제. 세가지나 만들어 갑니다.

경제적으로 최고의 이익~~

환경적으로도 좋고요^^

다음 강좌에는 천연벌레퇴치제를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5월 24일 화요일 오후 2시에 시작하는 자연재로로 만드는 화장품 강의는

4회 진행되며,

많은 회원님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

요즘
트위터
페이스북
더보기

–>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올해도 저어새가 고향인 남동유수지 저어새섬에 찾아와,

4월 1일 인천저어새네트워크에서는 환영잔치를 준비했습니다.

 

탐조대 인근을 다니며 비닐, 노끈, 유리병 등 새들에게 위험할 수도 있는 쓰레기도 줍고

저어새가 둥지재료로 쓸만한 나뭇가지도 모아왔습니다.

 

어린 친구들은 저어새 모양의  모자를 색칠해 완성하고,

만다라도 만들고, 저어새섬을 야생생물보호구역으로 지정해 줄 것을 요청하는 엽서를 썼습니다.

아이들의 소망대로 저어새가 멸종위기종에서 벗어나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새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화, 2017/04/25- 14:43
380
0
벼리 p.1   호두나무집편지 — 미세먼지 걱정 없는 세상 — 윤상훈 p.2   녹색칼럼 — 확장된 생명, 엄살의 생태학 —...
수, 2017/06/07- 16:32
378
0

20150911_134608
20150911_134749 20150911_135542 20150911_144038 20150911_151339

[자유학기제 광덕중학교 환경교육]
일시 : 2015년 9월 11일(금) 13:35~15:20
장소 : 광덕중학교
대상 : 광덕중학교 1학년 30명
주제 : 에너지절약 교육 – ‘에너지절약 마을을 만들어요’ (교구를 이용한 에너지 마을 만들기)
내용 :

*자유학기제 실시로 16주간 매주 금요일에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9월 11일은 자유학기제 환경교육 4번째 시간으로 교구를 이용한 에너지 마을 만들기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에너지 교육은 ‘지구를 살리는 에너지이야기’로 에너지 절약, 재생에너지, 에너지 자립마을 만들기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은 3번째로 에너지 자립마을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에너지 마을 만들기는 5조로 나누어 조별로 내가 살고싶은 마을을 만들었습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살고 싶은 마을에 포켓몬 마을 , 떡잎 마을, 잘생긴 마을 등의 이름을 지으며 재미있게 활동하였답니다.
에너지 절약 마을 만들기를 통해 아이들은 에너지 소비량과 쓰레기 배출량 공급은 얼마나 되고 수요는 얼마나 드는지 등을 알아보면서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을 느끼는 시간이었답니다^^

 

 

 

 

 

토, 2015/09/12- 09:45
377
0

길 위의 신부 문정현 온몸으로 깎는 반전평화 새김전 주한 미국 대사관 맞은편 광화문 광장 세종대왕상 인근 2017년 10월...

목, 2017/10/26- 17:10
37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