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참가신청] 언택트 환경영화 동시 관람회에 초대합니다(9.16/목, 17/금)

지역

[참가신청] 언택트 환경영화 동시 관람회에 초대합니다(9.16/목, 17/금)

admin | 화, 2021/09/07- 21:05

01

02

03

04

05

06

언택트 환경영화 동시 관람회에 초대합니다!

~ 방구석 2열 영화관

 

올해 여름도 폭염이 연일 지속되었고 스콜성 강우로 비 피해를 보는 시민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남의 일이 아닌 우리의 위기로 다가 온 피해를 줄이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환경정의는 여러분의 지혜와 실천을 모으기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영화 <2040>, <위장환경주의>The Green Lie를 보며 탄소제로을 위한 정부·기업의 역할을 짚어보고 기후위기를 맞이한 우리들의 노력과 행동을 고민해보고 대안의 방향을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1<2040> 동시 관람회 

  • 일시 : 2021년 9월 16일(목) (총2시간30분)
  • 동시 관람 : 저녁 7시 ~ 8시 40분
  • 영화 talk talk

: 저녁 8시40분 ~ 9시30분

: ‘기후위기’ 관련 지식 및 지혜가 있는 분들과의 영화/환경 이야기가 영화 상영 후 진행됩니다.

: 참여 대담자 (▲고혜미 : 환경전문 다큐멘터리 작가 ▲고금숙 : 알맹상점 대표)

※ 온라인 상영시작 전 참여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2<위장환경주의> The Green Lie 동시 관람회 

  • 일시 : 2021년 9월 17일(금) (총2시간30분)
  • 동시 관람 : 저녁 7시 ~ 8시 40분
  • 영화 talk talk

: 저녁 8시40분 ~ 9시30분

: ‘위장환경주의’ 관련 지식 및 지혜가 있는 분들과의 영화/환경 이야기가 영화 상영 후 진행됩니다.

: 참여 대담자 (▲박명숙 : 인하대학교부속병원 환경보건센터 연구팀장 ▲소혜순 : 식생활교육 남양주네트워크 대표)

※ 온라인 상영시작 전 참여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다시 돌아온 거꾸로 챌린지

영화를 통해 얻은 탄소 제로를 위한 나만의 행동 실천을 7일간 채팅방을 통해 공유하며 기후위기를 줄이는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집니다. 이후에도 챌린지는 9월 24일(금)까지 진행됩니다.

상영회에 함께 하지 못하신 분들도 환경정의 SNS를 통해 ‘거꾸로 챌린지’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방법은 상단 카드뉴스를 참고해 주세요

*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작은선물을 보내드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꼭 확인해 주세요]

영화상영 전에 ZOOM 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영화상영과 채팅을 하며 서로의 생각과 의견을 나누며 진행됩니다.

 

※ 문의 : 환경정의 기획운영팀 02-743-4747 / 010-2412-4747

[신청하기]

QRCodeImg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강이 썩어도, 미세먼지가 뿌옇게 숨을 막아도, 폭염이 아스팔트를 녹여도, 우리는 이 지구에 삽니다. 우리의 일상을 위협하는 이 위기에서...
목, 2016/09/29- 21:58
312
0

KakaoTalk_20150824_095531218

설악산 케이블카 건설 결정(28일 예정)을 저지하기 위한

신문광고비 긴급 모금에 참여해주세요!!!

 

8월 28일에 설악산 케이블카 설치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허용여부를 최종심의하는 국립공원위원회가 바로 8월 28일에 열립니다.
5,000 시민이 참여하여 [설악산 케이블카 파괴사업의 진실과 부당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참여와 행동을 호소]하기위해 신문광고를 내고자 합니다. (8월 26일에 광고를 실을 예정입니다)

@ 이번 모금에 대해 회원과 지인, 주변에 계신 분들께 메일, 문자, SNS를 통해 많이 전달해주세요!!!

8월 28일을 국립공원 설악산을 지키는 날로 만들고자 합니다!

설악산 케이블카는 이미 두 차례나 반려됐던 사업입니다. 국립공원, 유네스코생물권보전지역,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 천연보호구역, 백두대간보호지역으로 지정되어 보호될 만큼 가치가 높은 곳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멸종위기종이자 천연기념물 217호인 산양이 최대로 서식하는 생태계의 보고이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케이블카 수요도 변변치 않아서 경제성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던 바 있습니다. 

그런데 전국경제인연합 등의 로비를 받은 박근혜대통령이 산지 개발을 지시하면서, 국립공원 정상에 케이블카는 물론이고 호텔까지 들어설 처지가 되었습니다. 두 번의 반려 주체였던 환경부가 케이블카 건설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설악산 방문자보다도 더 많은 케이블카 탑승자 예측을 많게하는 등 경제성 분석이 부실하고, 국립공원의 가치와 개발사업의 영향을 축소하는 등 엉터리 환경영향평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민의 힘과 목소리가 필요합니다. 침묵하는 언론을 넘어서고자 일간지 전면 광고와 온라인 매체 광고 등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8월 28일은 국립공원 설악산을 지키는 날입니다!!!

◯ 참여 방법

• 계좌 입금 _ 우리은행 1005-402-326916 환경운동연합
• ARS 전화후원 060-701-0011 (한 통화 3,000원 / 8월24일 10시 개통)

광고문안이나 아이디어도 제안해주시기 바랍니다!!!

#최 _ 자연공원케이블카반대범국민대책위원회
# 문의 _ 지구의벗 환경연합 김보영 시민참여팀장 010-8386-3330, 02-735-7000

화, 2015/08/25- 13:32
3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