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인천 시민단체, 이재명에 수도권매립지 관련 발언 사과 요구

인천 시민단체, 이재명에 수도권매립지 관련 발언 사과 요구

admin | 월, 2021/08/16- 21:14

인천시민사회단체가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의 “2025년 매립지 종료 현실성 떨어진다” 발언에 사과를 요구하고, 2025년 수도권매립지 종료 약속을 촉구했다.

 

앞서 이재명 후보는 지난 8일 인천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 후보는 기자간담회에서 수도권매립지 종료 관련 질문에 “2025년 매립지 종료는 현실성이 떨어진다”며  “정부 해결이 중요하다”라고 답했다. 이에 인천평화복지연대는 9일 성명을 내고, 이 후보에게 사과를 요구하고, 수도권매립지 종료방안을 약속하라고 촉구했다.
 

< 관련 소식 >

 

#연합뉴스 : 인천 시민단체, 이재명에 수도권매립지 관련 발언 사과 요구 https://www.yna.co.kr/view/AKR20210809097100065?input=1179m

 

#인천투데이 : “이재명 '2025년 매립지 종료 현실성 떨어져' 발언 사과해야” http://www.incheon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10501

 

#뉴스1 : 이재명 "매립지 2025년 종료 현실성 떨어져"…인천서 후폭풍 https://www.news1.kr/articles/?4398106

 

#인천뉴스 : "이재명 후보 ‘2025년 매립지 종료 현실성 떨어진다’ 발언 사과하라" http://www.incheo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03390

 

#인천in : 돈 주고 수도권매립지 사용 연장을?... 이재명 인천방문 발언 후폭풍 http://www.incheonin.com/news/articleView.html?idxno=81592

 

#YTN : 시민단체, 이재명 지사의 매립지 관련 발언 사과 요구 https://www.ytn.co.kr/_ln/0115_202108091710467077

 

#OBS : 인천 시민단체, 이재명 수도권매립지 발언 사과 요구 http://www.ob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21819

 

#천지일보 : 인천 시민단체 “이재명, ‘2025년 매립지 종료 현실성 떨어져’ 발언 사과하라”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888577

 

#경인일보 : "매립지 종료 방안을 약속하라"… 인천 시민단체,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촉구 

http://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210809010001715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이하 SL공사) 지원금으로 토지를 매입한 지 24년째 건립하지 않고 있는 서구 검암동 복지관을 조속히 건립해 주민들에게 돌려줘야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검암사랑뭉치미ㆍ서구발전주민회ㆍ검암복지회관건립추진비상대책위원회ㆍ인천서구평화복지연대가 구성한 ‘검암 문화공간 설립을 위한 주민 추진단(이하 추진단)’은 20일 오전 인천지방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암복지관 건립을 촉구했다.
 

< 관련 소식 >

#국민일보 : 수도권매립지 주변 주민들 검암동 문화공간설립 요구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5125237&code=61121111&c...

 

#인천투데이 : “24년째 잡초만 ‘검암복지관’ 주민에게 돌려줘야” http://www.incheon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03575

 

#OBS : 인천 검암 수십억 놓고 갈등 20년…구청 '나 몰라라' http://www.ob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37399

 

#e대한경제 : 인천서구 검암동 주민들,24년째 방치중인 복지관 부지에 시급한 건축 촉구하고 나서 

https://www.dnews.co.kr/uhtml/view.jsp?idxno=202010210918424130038

금, 2020/10/23- 22:00
0
0

인천평화복지연대는 30일 성명을 내고 "정부와 인천시가 2050년까지 온실가스 제로, 2030년까지 온실가스 획기적 감축을 위한 기후위기대책을 발표하고 있는데 영흥화력발전소 조기폐쇄는 이를 위한 필수조건"이라며 "하지만 산통부의 영흥화력발전소 2034년 유지는 이런 위기의식과 엇박자를 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2050 탄소제로를 지키기 위해서는 영흥화력발전소 조기 폐쇄 정책을 반영해 전력수급 계획을 다시 수립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관련 소식 >

 

#인천뉴스 : 영흥화력발전 2034년 LNG로 전환 인천 탈석탄 정책에 "빨간불" https://www.incheo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6716

 

#인천투데이 : 정부 제9차 전력수급계획 ‘영흥도 탈석탄’ 공염불 위기 http://www.incheon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05207

목, 2020/12/31- 19:31
0
0

‘인천 내항1·8부두 및 주변지역 공공재생을 위한 시민행동’은 지난 28일로 예정됐던 IPA와의 2차 정기 실무회의가 무산됐다고 29일 밝혔다. IPA의 열린 자세 없이는 앞으로 대화가 불가능하다고도 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7월 IPA 사장이 시민단체와의 논의를 정례화하기로 약속한 데 따른 후속 조치였다. 당시 인천내항시민행동과 IPA는 인천 내항1·8부두에 대한 정기회의 운영에 합의했고, 추가 논의를 통해 격월 대표회의 및 매달 실무회의 운영을 약속했다. 이 약속 이후 인천내항시민행동은 ‘내항 부지 시민 환원 요구’ 1인 시위를 중단했다. 그럼에도 회의는 한 차례 열리는 데 그쳤다는 주장이다.
 

< 관련 소식 >

#기호일보 : 항만공사 - 시민단체 실무회의 무산 인천 내항 재개발 공공재생 ‘안갯속’ http://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04079

일, 2021/01/10- 19:06
0
0

2021년 2월 17일 이해식 의원 등 23명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자치분권위원회가 제시한 2단계 재정분권안을 반영하여 복지빅딜을 추진하는 10개의 법안을 발의하였다. 복지빅딜은 아동수당과 보육사업은 지방정부가, 기초연금은 중앙정부에서 전적으로 책임지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러나 정부여당이 제안한 분권안은 기능적 재정분담에만 초점을 맞춘 끼워 맞추기식으로 현실을 반영하지 못한 전형적인 탁상공론에 불과하다. 분권의 핵심이 되는 복지사무에 대한 내용이 부재한 것이 가장 큰 문제이다. 복지사무에 대한 이해와 주민들의 삶의 질 논의 없이 추진되는 분권에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 이에 노동시민사회단체는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법안을 철회하고 제대로 된 분권 논의를 다시 시작할 것을 요구한다.

< 관련 소식 >

#월드뉴스 : "정부여당은 재정 끼워맞추기식 분권 추진 중단하라" http://www.wsnews.co.kr/sub_read.html?uid=62034

금, 2021/02/26- 20:54
0
0

인천 남동구의회가 집행부인 대변인실을 상대로 ‘의회비판 기사 하나도 못 막냐’고 질타해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의회가 구민에게 사과해야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남동평화복지연대는 23일 성명을 내고 “남동구의회 의원들이 제주도 연수 기사를 막지 못했다는 이유로 대변인실을 질타했다. 시대착오적 언론통제를 뻔뻔하게 요구한 것이다”고 지적했다.
 

< 관련 소식 >

#인천투데이 : “시대착오적 언론통제시도 남동구의회, 사과하라” http://www.incheon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06422

#국민TV : 남동구의회 왜 이러나…시대착오적인 언론통제 시도 http://kukmintv.tv/detail.php?number=43530

#기호일보 : "언론 통제 남동구의회 사과하라" http://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12881

금, 2021/02/26- 21:02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