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성명] 불법 도축 후 거짓 곰 탈출 신고, 부실한 관리감독이 조장한 불법이다!

지역

[성명] 불법 도축 후 거짓 곰 탈출 신고, 부실한 관리감독이 조장한 불법이다!

admin | 수, 2021/07/28- 02:58

7월 6일 용인시 이동면 사육장에서 탈출한 것으로 알려졌던 반달가슴곰은 2마리가 아니라 1마리인 것으로 드러났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사살된 1마리 곰 외에 22일간 행방이 묘연했던 남은 1마리는 탈출이 아니라 불법 도축된 개체라 밝혔다. 녹색연합은 지난 6일 성명을 통해 농장주의 해명이 석연치 않음을 지적했다. 애초 탈출한 곰이 1마리일 수 있다는 것이다. 2019년 해당 농장(당시 농장 소재지는 안성)에서 […]

The post [성명] 불법 도축 후 거짓 곰 탈출 신고, 부실한 관리감독이 조장한 불법이다! first appeared on 녹색연합.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 올해 태어난 새끼 곰 3마리 포함해 7마리 폐사– 반달가슴곰 36마리 불법증식, 5년째 해결 안 돼– 몰수보호시설 건립, 불법증식 처벌 강화 시급 멸종위기종인 반달가슴곰 7마리가 폐사했다. 정의당 강은미 의원이 입수한 환경부 자료에 따르면 2016년부터 현재까지 5년동안 불법증식된 곰은 36마리다. 폐사한 곰에는 올해 농장을 탈출했다 다시 철창신세를 지었던 새끼곰도 포함돼 있다. 철저한 보호와 관리가 필요한 국제적멸종위기종이 […]

The post [보도자료] 불법증식 5년째 방치, 멸종위기 반달가슴곰 잇따라 폐사 first appeared on 녹색연합.

목, 2020/10/22- 18:56
1
0

-구출 사육곰 반이, 달이, 곰이를 위한 행동풍부화 시간 가져 오늘 녹색연합은 시민 20명과 함께 웅담채취용 사육곰 농장에서 구출된 반달가슴곰 3마리를 만나기 위해 청주동물원을 찾았다. 시민들은 ‘반이’, ‘달이’, ‘들이’ 세 친구에게 행동풍부화를 위한 먹이와 놀잇감을 직접 만들어 전달했다. 행동풍부화란 동물들에게 야생과 비슷한 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한 자극을 통해 신체적, 정서적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을 말한다. […]

The post [보도자료] 녹색연합, 시민들과 청주동물원 깜짝 방문 “더 많은 사육곰에게 자유를!” first appeared on 녹색연합.

일, 2020/11/15- 04:29
1
0

– 불법증식 처벌 강화로 국제적 멸종위기종 상습적 불법 증식 막아야– 야생동물과 공존하는 성숙한 사회로 나아가는 중요한 발판 마련 정의당 강은미 국회의원은 어제(12월 1일) 반달가슴곰 등 국제적 멸종위기종 불법증식에 대한 처벌 강화를 위한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현행법은 국제적 멸종위기종을 허가 없이 증식한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

The post [성명] 불법증식 처벌 강화 야생생물법 개정안 발의 환영 first appeared on 녹색연합.

수, 2020/12/02- 23:58
1
0

불법증식 처벌 강화로 국제적 멸종위기종 상습적 불법 증식 막을 발판 마련 국제동물보호단체 WAP “곰은 약용 아닌 야생동물, 개정안 통과 환영” 반달가슴곰 등 국제적 멸종위기종 불법증식에 대한 처벌 강화를 위한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이하 야생생물법) 개정안이 어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에 통과된 개정안에 따르면 국제적 멸종위기종을 허가 없이 증식한 경우 3년 이하 징역 또는 […]

The post [성명] 국제적 멸종위기종 불법증식 처벌 강화 「야생생물법」 개정안 국회 통과 환영! first appeared on 녹색연합.

금, 2021/04/30- 20:37
1
0

국제적 멸종위기종 불법증식 처벌강화 법안이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여러분께서 모아주신 마음이 함께 이뤄낸 성과입니다. 매년 반복되어오던 반달가슴곰 불법증식의 솜방망이 처벌을 개선할 길이 열렸습니다. 그동안 수차례 국회와 정부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20대 국회에서 발의한 법안은 제대로 논의조차 되지 못한 채 폐기되었습니다. 21대 국회가 시작되고 강은미 의원 대표 발의로 더 강력한 법안을 준비했습니다. 국제적 멸종위기종을 허가 없이 증식한 경우  […]

The post [활동소식] 반달가슴곰 36마리 불법증식 처벌 강화 길 열렸다! first appeared on 녹색연합.

금, 2021/05/07- 18:38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