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10월 10일 수도권 매립지 활동

10월 10일 수도권 매립지 활동

admin | 금, 2020/10/30- 23:34

딱따구리 친구들이 수도권 매립지를 방문했어요.

가을 벚꽃, 개수나무아래서 발 담그기, 돌다리도 건너보고, 다래도 따먹고, 으름씨앗도 심어줬어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딱다구리 어린이 환경기자단

-인 원: 약 20명

-참 가 비: 회원 7만원 / 비회원 15만원 (캠프비용은 별도)

-교육일시: 매월 둘째주 토요일 오후 2시~4시

-연간수업계획안

월별 프로그램 장소  
3월 17일 오리엔테이션

환경기자란 무엇인가?

환경기자의 자세 및 글쓰기 방법

인천환경운동연합  
4월 16일 신문사에서의 직업분포는?

신문사에서 하는 일은?

기호일보  
5월 21일 저어새가 왔어요 송도 저어새 섬

고잔갯벌

강사 섭외
6월 18일 인천의 역사를 찾아보아요 인천시립박물관

인천상륙작전 기념비

 
7월 16일 둘레길을 걸어 볼까요? 인천둘레길 6코스

(인천대공원~소래습지)

 
8월 소모임 친구들과 1박2일 생태기행 대이작도 1박 2일
9월 24일 미디어센터에서는 하는 일은?

직업 체험활동과의 관계

시청자 미디어 센터  
10월 15일 인천의 쓰레기는 어떻게 처리될까요? 국립생태자원관

쓰레기 매립지

 
11월 19일 어린이 과학관을 견학하고 환경에 대한 것과 홍보 시설을 둘러본다 어린이 과학관  
12월 17일 환경신문만들기

수료식

인천환경운동연합  

※ 수업방식은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일, 2016/02/14- 23:24
197
0

2017.3월부터12월 수료식까지 활동을 정리해봅니다.
2017.2월에 28명의 환경기자단을 이끌고 여러선생님들의 도움으로 소래 습지생태공원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하여~~
-3월인천대공원
-4월 남동유수지
-5월국립생물자원관
-6월소래습지생태공원
-7월환경관리공단
-8월 경희궁 가족궁나들이
-9월인천업싸이클 에코센타
-10월 계양산목상동솔밭
-11월 부평굴포누리 기후관
-12월 수료식 을끝으로 활동마무리하였습니다
한해동안 도움주신 이향경(석류)  전혜선(토끼)  김미정(다릅) 김도연(반딧불이)쌤들 감사했습니다.

-온새미로(이미자)

 

 

수, 2017/12/20- 10:28
163
0

오늘 딱따구리환경기자단
인천에 하나뿐인 업싸이클 에코쎈타 방문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버린쓰레기 를 재사용하고
우리가 쓰는 에너지를 친환경 에너지로 대체해서 쓰는
태양열에너지 이모든 것을 어떻게 하면 잘 쓸수있는지
전문강사님 들께 들어보고 환경을 깨끗이 하려면 우리가 무었을 해야하는지 배워보았습니다
쓰레기는 만드는것도 잘생각해서 만들어야겠지만 버리는것은 더욱 잘버려야함을 잘배웠으리라 생각하구요
오늘 아이들과 함께 와주셔서 감사하구요
우리기자들은 깨끗한 지구 를위해 우리모두 노력하는
뜻깊은 날이 였으리라생각합니다

-온새미로(이미자)

월, 2017/09/18- 15:33
152
0

“오늘 딱따구리환경기자단
경희궁 나들이 했습니다.
정승만선생님의 깊이있고 재미나며
아프기도한 궁역사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오늘은 딱따구리 기자들의 동생들과 부모님들께서
함께참여 하여 가족나들이처럼 진행이 되었던시간이였습니다
절기로는 가을이지만 아직은 여전히 한낮엔
더워서 오늘 조금힘들었겠지만 그래도 보람된시간이였습니다.”

온새미로(이미자)

수, 2017/08/23- 11:56
15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