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2020NGO컨설턴트 양성과정

지역

2020NGO컨설턴트 양성과정

admin | 수, 2020/08/26- 20:01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입니다!^_^

센터에서는 7월 29일 수요일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NGO컨설턴트 양성과정 교육을 총 3차례 진행했어요!


교육은 서울NPO스쿨 이재현 대표님이 와주셔서 강의를 해주셨는데요,

첫 시간에는 다들 첫 만남이여서 강사님의 자기소개를 마치고 각자 돌아가면서 자신에 대한 소개와 NGO컨설턴트양성과정을 신청하신 이유에 대해서 각자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들 자신과 자신의 단체를 한층 더 성장 시키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멋지다고 느껴졌습니다!

이후 강사님께서는 컨설턴트의 개념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컨설턴트는 관련된 전문지식과 자신의 재능을 활용하여 전담함으로써 문제해결을 돕고 변화를 촉진하는 사람인데요, 컨설턴트의 종류 또한 개인과 법인에 따라서 다양하게 나눠지며 이에 따라 직원채용, 종합소득세, 법인세, 이익배분 등 할 수 있는 일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후 컨설팅업의 특징과 종류에 대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또한 컨설팅의 수행단계의 세부절차를 환경분석, 문제정의, 방안도출로 나누어서 단계별로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하는지와 이후에는 컨설팅 수행을 돕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주시고 설명해주셨습니다! 그 밖에도 컨설턴트의 성장, 컨설턴트의 언어, 컨설턴트의 흔한 실수 등에 대해서 강의를 해주셨어요!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분야를 수업을 들으면서 새롭게 배우는 유익한 시간 이였습니다!

이후에는 수강생들의 팀을 세 팀으로 나눠서 각 팀에서 정한 단체에 가서 대표님이 컨설팅 하는 과정을 직접 참관하고 배울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수강해주시는 분들과 수업해주시는 대표님에게 많은 응원과 박수 부탁드리며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당!

안녕~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올해도 저어새가 고향인 남동유수지 저어새섬에 찾아와,

4월 1일 인천저어새네트워크에서는 환영잔치를 준비했습니다.

 

탐조대 인근을 다니며 비닐, 노끈, 유리병 등 새들에게 위험할 수도 있는 쓰레기도 줍고

저어새가 둥지재료로 쓸만한 나뭇가지도 모아왔습니다.

 

어린 친구들은 저어새 모양의  모자를 색칠해 완성하고,

만다라도 만들고, 저어새섬을 야생생물보호구역으로 지정해 줄 것을 요청하는 엽서를 썼습니다.

아이들의 소망대로 저어새가 멸종위기종에서 벗어나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새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화, 2017/04/25- 14:43
380
0
벼리 p.1   호두나무집편지 — 미세먼지 걱정 없는 세상 — 윤상훈 p.2   녹색칼럼 — 확장된 생명, 엄살의 생태학 —...
수, 2017/06/07- 16:32
378
0

20150911_134608
20150911_134749 20150911_135542 20150911_144038 20150911_151339

[자유학기제 광덕중학교 환경교육]
일시 : 2015년 9월 11일(금) 13:35~15:20
장소 : 광덕중학교
대상 : 광덕중학교 1학년 30명
주제 : 에너지절약 교육 – ‘에너지절약 마을을 만들어요’ (교구를 이용한 에너지 마을 만들기)
내용 :

*자유학기제 실시로 16주간 매주 금요일에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9월 11일은 자유학기제 환경교육 4번째 시간으로 교구를 이용한 에너지 마을 만들기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에너지 교육은 ‘지구를 살리는 에너지이야기’로 에너지 절약, 재생에너지, 에너지 자립마을 만들기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은 3번째로 에너지 자립마을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에너지 마을 만들기는 5조로 나누어 조별로 내가 살고싶은 마을을 만들었습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살고 싶은 마을에 포켓몬 마을 , 떡잎 마을, 잘생긴 마을 등의 이름을 지으며 재미있게 활동하였답니다.
에너지 절약 마을 만들기를 통해 아이들은 에너지 소비량과 쓰레기 배출량 공급은 얼마나 되고 수요는 얼마나 드는지 등을 알아보면서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을 느끼는 시간이었답니다^^

 

 

 

 

 

토, 2015/09/12- 09:45
377
0

길 위의 신부 문정현 온몸으로 깎는 반전평화 새김전 주한 미국 대사관 맞은편 광화문 광장 세종대왕상 인근 2017년 10월...

목, 2017/10/26- 17:10
37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