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산행후기] 드디어 희양산 다녀왔어요! (6.20)

지역

[산행후기] 드디어 희양산 다녀왔어요! (6.20)

admin | 수, 2020/07/01- 17:35

드디어 희양산을 다녀왔습니다!
올해 1월부터 계속 가려고 했던 희양산, 코로나 때문에 연기되고 비오는 날씨 때문에 연기되어
가기가 쉽지 않았던 희양산!ㅎ

이번 백두대간생태문화탐사 코스이기도 해서 회원님과 사무처가 함께 다녀왔습니다~
은티마을 입구에서 아래 사진까지 걸어서 약 20분!
열심히 걸어올라왔는데, 차를 끌고 오신 분들도 많이 있더라구요…(속았다..)ㅎ
표지석만 보면 정상인거 같지만 아닙니다~ 이제 시작이에요!ㅎ

처음 계획했던 코스와는 다르게… 은티마을(현위치) – 희양폭포 – 성터 – 희양산 – 지름지태 – 은티마을로 돌아왔습니다~

계곡을 따라 올라가는 길! 계곡에서 잠시 쉬어갈 수도 있구요~ 손을 씻을수도 있구요!

희양폭포인데 물이 없어서 폭포는 볼 수 없었습니다

악자가 들어가진 않지만 암산으로 돌이 많이 있었습니다. 저 막대기가 큰 돌을 받치고 있네요 ㅎ

오르막을 다 오르고 능선을 따라 희양산으로 가기 전! 캬~ 멋있다!
올라오면서 힘들었던 마음이 사라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뒤에서 봐도 멋있죠? 직접보면 더 멋있습니다!ㅎ

돌틈 사이에서 사진을 찰칵! 인생샷!

정상 도착! 999m !

지름티재로 내려오는 코스는 직벽에 가까워 로프를 타고 내려와야했습니다~
올라가는것도 힘들고 내려가는 곳도 힘든 구간입니다~

조심조심

산행은 6시간 정도 걸렸습니다!ㅎ
은티마을 아래로 내려가는 길에 계란꽃이 가득했습니다~ 여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ㅎ

마을 입구에 있는 식당에서 도토리묵과 도토리전, 막걸리를 먹었습니다~ 산행뒤에 먹는 맛 아시죠?ㅎ
맛있게 먹느라 다 먹은뒤에 사진을 찍었네요 ㅎ

 

희양산을 다녀왔지만 다시 또 가고싶은 산입니다!^^
함께 산행을 가고 싶으신 분들 연락주세요~ 언제나 환영입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가을산행하기 좋은날!
10월 26일(토) 월악산 영봉으로 산행다녀왔습니다!

7시 30분, 사무실 주차장에서 6명이 함께 출발했습니다~
이번에는 동창교에서 시작해서 – 송계삼거리 – 영봉 – 송계삼거리 – 마애불 – 덕주사 으로 내려오는 코스로 잡았습니다!

오르고 오르고, 또 오르다보면 송계삼거리까지 도착!
송계삼거리에서 잠깐의 능선을 타고, 다시 영봉 정상까지 계단을 따라 계속 올라갑니다~ㅎㅎ

오르다 보면 두둥! 이렇게 영봉에 도착합니다!
단풍구경을 하기 좋은 계절인 만큼, 정상에 많은 분들이 계셨습니다~
(줄서서 사진을 찍었다는…ㅎㅎ)


단풍이 든 월악산의 모습니다~ 이 모습을 보러왔어요 ㅎㅎㅎ

지난 2년 전에 갔을때보다 계단이 많이 설치되어있고, 영봉 부근에는 데크도 설치되었 있어 점심을 먹기도 좋았습니다!

영봉을 내려오다 뒤를 돌아보는 순간~ 와~
저기 꼭대기를 올라갓다 내려왔다니!ㅎㅎ

덕주사 쪽으로 내려올 때 보이는 풍경이 너무 멋있어요!
월악산, 악자가 들어가는 산 답게 많은 돌들이 ㅎㅎㅎ

마애불상을 보고, 덕주사로 내려와 다시 청주까지!
가을을 즐기고 왔습니다~ 다음에 또 같이 가요!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월, 2019/10/28- 20:45
0
0

코로나19로 한동안 산행을 가지 못했었는데요, 5월달부터 산행을 가보려고 합니다~
지난 1월에 가려고 하다가 코로나19로 못갔던 괴산의 희양산!

이번에 가는 희양산은 육산과 암산의 풍경을 모두 갖춘 곳입니다~
흔히 산 이름에 ‘악’자가 들어간 산을 대표적인 암산이라고 하는데 희양산은 ‘악’자가 들어가지 않지만 화강암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햇볕 희’,’볕 양’자를 쓰며,
날이 좋을때 햇빛을 받은 희양산 봉우리는 환하게 빛을 발하는 희양산으로 산행 함께가요!

< 희양산 산행 안내>

• 일시 : 2020년 5월 16일(토요일) 08:00~18:00
• 산행지 : 은티마을 – 봉암사 코스 (해발 998m)
• 산행소요시간 : 약 5시간 30분
• 코스 : 은티마을-시루봉-희양산-지름티재-은티마을(원점회귀코스)

• 집결 :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주차장 / 07:50까지
• 참가비 : 15,000원 (*차량운행 대수 및 참여인원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준비물 : 도시락(산행중 먹을 점심), 등산화, 아이젠, 스틱 /  썬글래스, / 물, 간식 등

• 신청 : 5월14일(목) 12:00까지, 043-222-2466 / 010-9797-2466 (김다솜)

목, 2020/04/30- 01:21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