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환경연합&대간연대 정기산행] 희양산으로 산행가요!(5.16)

지역

[환경연합&대간연대 정기산행] 희양산으로 산행가요!(5.16)

admin | 목, 2020/04/30- 01:21

코로나19로 한동안 산행을 가지 못했었는데요, 5월달부터 산행을 가보려고 합니다~
지난 1월에 가려고 하다가 코로나19로 못갔던 괴산의 희양산!

이번에 가는 희양산은 육산과 암산의 풍경을 모두 갖춘 곳입니다~
흔히 산 이름에 ‘악’자가 들어간 산을 대표적인 암산이라고 하는데 희양산은 ‘악’자가 들어가지 않지만 화강암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햇볕 희’,’볕 양’자를 쓰며,
날이 좋을때 햇빛을 받은 희양산 봉우리는 환하게 빛을 발하는 희양산으로 산행 함께가요!

< 희양산 산행 안내>

• 일시 : 2020년 5월 16일(토요일) 08:00~18:00
• 산행지 : 은티마을 – 봉암사 코스 (해발 998m)
• 산행소요시간 : 약 5시간 30분
• 코스 : 은티마을-시루봉-희양산-지름티재-은티마을(원점회귀코스)

• 집결 :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주차장 / 07:50까지
• 참가비 : 15,000원 (*차량운행 대수 및 참여인원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준비물 : 도시락(산행중 먹을 점심), 등산화, 아이젠, 스틱 /  썬글래스, / 물, 간식 등

• 신청 : 5월14일(목) 12:00까지, 043-222-2466 / 010-9797-2466 (김다솜)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3015 제11차 산행모임이 아래와 같이 있습니다.

 
지난 7월 12일 예정되었던 11차 산행모임이 태풍의 영향으로 길걷기로 대체되었습니다.
이에 무학산 산행은 아래와 같이 8월에 진행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일시 : 2015년 8월 9일 오전 9시 - 오후 3시
장소 : 무학산 (출발장소 : 온천장 3번 출구, 8시 50분)
 
일정 : 서원골등산로입구 - 백운사 - 무학폭포 - 서마지기(705m) - 무학산(767m) - 삼거리(663m) - 학봉(397m) - 서원골등산로 입구
총거리 7.3m, 산행 3시간 50분
 
회비 : 일인당 1만원 + 뒷풀이 비용
문의 : 총무 민은주(010-9301-7888)
화, 2015/08/04- 12:59
499
0
3015 제11차 산행모임이 아래와 같이 있습니다.
 
일시 : 2015년 7월 12일 오전 9시 - 오후 3시
장소 : 무학산 (출발장소 : 온천장 3번 출구, 8시 50분)
 
일정 : 서원골등산로입구 - 백운사 - 무학폭포 - 서마지기(705m) - 무학산(767m) - 삼거리(663m) - 학봉(397m) - 서원골등산로 입구
총거리 7.3m, 산행 3시간 50분
 
회비 : 일인당 1만원 + 뒷풀이 비용
문의 : 총무 민은주(010-9301-7888)
월, 2015/07/06- 15:45
450
0

드디어 희양산을 다녀왔습니다!
올해 1월부터 계속 가려고 했던 희양산, 코로나 때문에 연기되고 비오는 날씨 때문에 연기되어
가기가 쉽지 않았던 희양산!ㅎ

이번 백두대간생태문화탐사 코스이기도 해서 회원님과 사무처가 함께 다녀왔습니다~
은티마을 입구에서 아래 사진까지 걸어서 약 20분!
열심히 걸어올라왔는데, 차를 끌고 오신 분들도 많이 있더라구요…(속았다..)ㅎ
표지석만 보면 정상인거 같지만 아닙니다~ 이제 시작이에요!ㅎ

처음 계획했던 코스와는 다르게… 은티마을(현위치) – 희양폭포 – 성터 – 희양산 – 지름지태 – 은티마을로 돌아왔습니다~

계곡을 따라 올라가는 길! 계곡에서 잠시 쉬어갈 수도 있구요~ 손을 씻을수도 있구요!

희양폭포인데 물이 없어서 폭포는 볼 수 없었습니다

악자가 들어가진 않지만 암산으로 돌이 많이 있었습니다. 저 막대기가 큰 돌을 받치고 있네요 ㅎ

오르막을 다 오르고 능선을 따라 희양산으로 가기 전! 캬~ 멋있다!
올라오면서 힘들었던 마음이 사라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뒤에서 봐도 멋있죠? 직접보면 더 멋있습니다!ㅎ

돌틈 사이에서 사진을 찰칵! 인생샷!

정상 도착! 999m !

지름티재로 내려오는 코스는 직벽에 가까워 로프를 타고 내려와야했습니다~
올라가는것도 힘들고 내려가는 곳도 힘든 구간입니다~

조심조심

산행은 6시간 정도 걸렸습니다!ㅎ
은티마을 아래로 내려가는 길에 계란꽃이 가득했습니다~ 여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ㅎ

마을 입구에 있는 식당에서 도토리묵과 도토리전, 막걸리를 먹었습니다~ 산행뒤에 먹는 맛 아시죠?ㅎ
맛있게 먹느라 다 먹은뒤에 사진을 찍었네요 ㅎ

 

희양산을 다녀왔지만 다시 또 가고싶은 산입니다!^^
함께 산행을 가고 싶으신 분들 연락주세요~ 언제나 환영입니다!^^

수, 2020/07/01- 17:35
5
0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로 부득이 가까운 상당산성으로 장소를 변경하였습니다~
희양산은 암벽으로 비가 오면 미끄러워 위험합니다.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그래서 오늘은 가까운 상당산성으로 왔습니다!
어린이회관에서 출발해서 상당산성을 지나 출렁다리 거쳐 다시 어린이 회관으로 오는 코스입니다~

비가 온다는 예보 때문인지 몰라도 사람들이 많지 않았어요!
그래서 더 걷기 좋았습니다~

▼ 전찬운&박상경 회원님, 항상 함께 다니시는 두분의 모습이 보기 좋아요!^^

▼ 올해 산행대장을 맡아주신 장기우 기자님, 그리고 백두대간보전시민연대 김준권 대표님

▼ 쉬엄쉬엄 걸어가면 1시간 30분이면 상당산성에 도착합니다~

▼파전과 막걸리 한잔, 그리고 맛있는 청국장까지~ 이번 산행의 점심은 상당집에서 먹었습니다 ㅎㅎ

▼ 상당산성 안쪽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조성을 해 놨더라구요~

▼ 울창한 단풍나무 길을 지나 다시 어린이회관으로 돌아왔습니다~

한바퀴를 둘러 오니 약 13km 정도 걸었습니다~ 가까운 곳이라 생각했는데 코스는 꽤 길었어요~ㅎ
나무가지마다 잎들은 초록초록하고 비가 온 뒤라 숲이 더 예뻤습니다~

다음 달 산행을ㄴ 6월 20일(토) 입니다~ 다음 달도 기대해 주세요!

수, 2020/05/20- 22:23
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