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둥구나무반 1차] 친구들 반가워요 ^^(5.9)

지역

[둥구나무반 1차] 친구들 반가워요 ^^(5.9)

admin | 수, 2020/05/13- 01:46

풀꿈자연학교에서 제일 최고학년인 언니 오빠들!

반가워요 ^^

 

비가 내려서 수업은 어떻게 해야하지? 고민이 되었지만~ 그건 문제가 되지 않았어요!

 

 

비가 오면 할 수 있는 것들도 많기 때문이에요!

꽃잎을 빗물에 띄워서 어떤 모양도 만들어 볼 수 있구요~

우산 위로 떨어지는 빗소리를 들으며 이야기를 나눠 볼 수도 있죠!

빗물이 고여 있는 곳을 뛰어다니며 누가누가 더 신나게 뛰어가는지 내기를 하며 웃음꽃도 피워요! 

도화지에 싸인펜으로 그림을 그리고~

빗물에 그림을 올려놓고 또 다른 그림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

 

 

 

친구들! 우리 다음 달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7월에는 상당산성 옛길~~에서 약수터로 올라가는 길에 있는 생태학습장에서 만났어요!

밤새 비가 내리고 아침까지 비가 곧 쏟아질 것처럼 먹구름이 잔뜩이었는데

다행히도 비가 내리지 않아서 친구들 시원하게 잘 놀았답니다 >ㅁ<

 

이날은 부득이 선생님이 바뀌었는데 낯설어하지 않고 잘 어울리는 친구들~~^^

다같이 동그랗게 모여서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그리고 옆에 있는 그루터기에 올라가 징검다리 놀이를 했어요

한칸 한칸 옆으로 이동할 때마다 다치지 않게 천천히~~

 

선생님이 준비해온 왕관에 예쁘게 나뭇잎과 꽃들로 꾸며주고 공주님~ 왕자님이 되었어요!

 

개구쟁이 우리친구들~ 자연에서는 어떤 모습도 예뻐요!

7월에도 신나게 잘 놀았습니다 ><

 

월, 2020/07/13- 22:07
2
0

2020 풀꿈자연학교 참가자 모집합니다!

풀꿈자연학교는 자연속에서 친구들과 뛰놀면서 나무와 꽃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는 프로그램입니다.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자연속에서 생태감수성을 키우고 환경의 소중함을 배웁니다.

자연속에서 웃음꽃을 피우는 친구들의 얼굴은 얼마나 예쁠까요?

★ 모집기간 : 3월2일(월) ~ 27일(금) ※ 선착순, 단 회원 우선 접수
★ 모집인원 : 씨앗반(7세), 열매반(1~2학년), 둥구나무반(3~4학년) 각 15명
★ 신청방법 : 신청서 접수 후 참가비 입금 (참가비 입금자명은 아이 이름으로 해주세요)
– 200227_2020풀꿈자연학교-신청서
– 팩스(043-222-2479) 또는 메일([email protected])
– 농협 311-01-130682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 참 가 비 : 20만원(회원 13만원)
★ 문의전화 : 043-222-2466 / 010-9797-2466 박현아

 

금, 2020/02/28- 02:29
2
0

풀꿈자연학교 4번째 시간입니다!
용정산림공원에서 동식물도 관찰하고 자연물을 이용해 재미있는 놀이도 해 보았습니다.

눈을 감고 어떤 소리가 들리는지 들어보았습니다. 무슨 소리가 들리나요?
바람소리, 새소리,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 소리 평소에는 잘 듣지 못하던 소리입니다~

나무에 지은 새집을 발견했어요!
주석이는 신기해 하며 카메라에 찰칵 담아 놓았어요!

길에서 만난 뱀딸기. 자연은 아이들에게 신기한게 가득입니다~

풀잎가면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누구의 가면이 멋진지 만들어 볼까요?ㅎㅎ

풀잎 가면속의 나는 누구일까요? 최윤수~~ㅎ

까꿍 나도 맞춰 보세요~ 하윤이입니다!ㅎ

나는 입도 만들었어요! 주석이입니다 ㅎ

종이에 꽃물들이기를 하고 있어요~~

나뭇잎 퍼즐 맞추기 놀이!ㅎ

박수치며 솔방울 받기, 누가 박수를 많이 치나!
솔방울 2개를 가지고 동요에 맞춰 옆으로 돌리기도 했습니다. ㅎ
솔방울 하나로도 놀거리가 가득합니다~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숲에는 늘 볼거리와 놀거리가 풍성하지요!
가을, 겨울은 또 어떤 모습일까요?ㅎㅎ

용정산림공원에서 네번째 수업이 잘 끝났습니다!
7월에 만나요~^^

 

금, 2021/06/25- 01:19
2
0

한달 만에 더욱 늠름하고 예쁜 모습으로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친구들 안녕!^^

상당산성 옛길을 둘러보면서 나뭇잎으로 채집했습니다. 이것들로 무엇을 하게 될까요?ㅎㅎ

꽃이랑 나뭇잎이랑 가득 모았네요 !ㅎㅎ

가져온 나뭇잎을 자세히 보면서 그려보았어요 ㅎ 나뭇잎의 크기 모양, 잎맥 등 모두가 달라요~~

나무의 수피는 어떤 모습일까요 ㅎ

소나무에 있는 나무껍질 모양이 모두다 달라요~ 똑같은걸 하나도 찾을 수가 없답니다!ㅎ

나뭇잎에 물감을 색칠해 찍어보았어요!

짜잔~ 나뭇잎 모양이 세세히 보이네요~

꽃병을 그리고 채집해온 나뭇잎과 꽃을 꽂아 나만의 화병을 만들었어요!

8월달에 또 만나요^^

목, 2021/07/29- 22:21
2
0

8월 풀꿈자연학교는 문암생태공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여름 너무 많은 비가 내려서 아쉽게도 무심천에서 물놀이를 하지 못했는데요..

문암생태공원에서 물놀이 보다 더 재미있게 뛰어놀고, 놀이하고, 배우고, 어울렸답니다 ^ㅁ^

 

8월 씨앗반 친구들~

비가 내리다가 잠시 멈췄는데, 비가 온 다음 생태공원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나무와 풀들, 울타리 너머의 습지를 보며 어떤 점들이 달라졌는지 관찰하고 이야기 하고 ^^

 

 

 

8월 열매반 친구들!

얼굴엔 장난끼 가득한데요~~ ^ㅁ^) 이 얼굴마저 사랑스러운 우리 친구들!

습지에는 어떤 동물친구들이 사는지 선생님께 이야기를 듣고요, 잔디밭에 숨어있는 곤충친구들도 한번 찾아보구요~

물놀이를 대신해서 재미있는 낚시 놀이까지 준비해주셔서 누가누가 물고기를 더 잘아나~~ ^^ 이야기했답니다!

 

 

8월 둥구나무반!

생태공원 안에 있는 모든 것들이 우리 친구들의 놀이터가 되네요~~^^

넘치는 에너지를 맘껏 뽐내며~ 시간을 보냈답니다

 

 

 

9월에는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되어 쉬어가게 되었습니다..

8월 수업이 지나고 2개월만에 우리 친구들을 보게 되었는데요~~

10월에는 상당산성 옛길에서 만났습니다 ^^

우리 친구들 너무 너무 너~~무 반가워!

 

10월 씨앗반 친구들입니다 ^^

잔디밭에서 신나게 뛰어놀며 재미있는 놀이도 하구요, 가을이 내려앉은 산성에 낙엽, 씨앗들을 관찰했어요!

또, 같이 둘러앉아서 엽서도 만들어보구요

2시간 동안 가을에 흠뻑 취했답니다 ^^

 

 

10월 열매반 친구들입니다 ^^

친구들과 오랜만에 만나서 인사를 하고, 상봉제 쪽으로 올라갔다 왔어요~

올라가는 길에 만난 곤충을 채집하고, 관찰하고, 누가 누가 더 많이 채집하나 내기도 해보고요 ^^

낙엽을 관찰하고, 씨앗을 관찰하고! 손에 재미있는 얼굴도 그려보았습니다~

 

 

 

10월 둥구나무반 친구들입니다 ^^

잔디밭에 둘러앉아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바로 바로~~ 칡덩쿨을 이용하여 재미있는 놀이를 하려고 준비중인데요

만드는 중에도 장난끼가 발동한 우리 친구들~~^^ 천사도 되어 봅니다

도토리뚜껑을 이용해서 팽이를 만들어보고요, 망원경을 이용해 산 멀리에는 어떤 자연이 보일지 관찰도 해보았습니다 ^^

 

 

 

11월에는 무심천 까치내로 넘어갈거에요!

철새를 관찰하고, 모래도 밟아보고, 물가에서 재미있는 시간 보내요 ^^

토, 2020/10/31- 00:57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