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서귀포시 강상수 님의 공약

📄 문서 타입:
📍 지역:
2026/06/13 03:01
서귀포시 강상수 님의 공약
작성자: admin
원도심 활성화 및 지역경제 회복: 중정로 등 핵심 상권 규제 완화, 아랑조을거리 활성화 및 테마형 특화상권 조성, 청년 창업거리 조성 및 창업 지원 강화, 천지동 주민참여형 도시재생 사업 확대, 서귀포항 카페리 여객선 복원
하논분화구 공익적 활용: 하논 분화구 생태공원 조성, 하논 인문자연 박물관 건립, 토지 매입 및 토지주 협동조합 설립 추진
서홍동 다목적 공공복합시설 확충: 주민센터 이전으로 행정 서비스 개선, 문화·예술 공연장 및 주민편의시설 확충, 경로당 및 어르신 놀이터 조성, 장애인 편의시설 및 맞춤형 공간 마련, 건강증진 시설 및 주민 커뮤니티 공간 조성
도로망 확충 및 주차환경 개선: 변시지로를 중심으로 한 도시우회도로 명품 거리 조성, 일주도로 우회도로 조기 착공, 서홍동~산록도로 조기 개통, 서홍동 농업기반 동서 도로망 확충, 공영주차장 확충 및 스마트 운영체계 도입
원도심 인구 유입 및 교육·복지 강화: 정주 여건 개선을 통해 정주·생활 인구 확대, 행복주택. 고령자 복지주택. 해군아파트 유치, 원도심 학교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어르신 맞춤형 복지 및 돌봄 체계 구축, 어르신 문화 놀이터 및 여가 공간 조성, 파크골프장 환경개선 및확충
문화·예술로 원도심 재생: 문화·예술·관광이 결합된 원도심 문화벨트 구축, 이중섭 문화거리 확장 및 스토리 콘텐츠 발굴, 거리공연·문화축제 상설화 및 야간관광 활성화, 문화예술 창작센터 조성

이 글은 AI 가 수집 요약한 글 입니다..
👀
1
🔗
[상담넷-중등] 중2, 학원을 다 끊겠다고 합니다. "초등학교까지 학원도 많이 안 보냈는데 중1 때 아이가 공부하겠다고 학원을 보내달라고 해서 영, 수, 과학을 사교육을 해왔습니다. 그런데, 이제 성적이 어느 정도 나오니 학원을 다 안 가고 혼자 하겠다고 합니다. 경제적인 부담이 컸던지라 내심 그러길 바랐지만, 막상 관두자니 불안감이 앞섭니다. 특히나 선행을 안 하면 고등학교 가서 성적이 안 나올까 걱정도 되고요. 시간관리도 잘 안 되는데 과연 혼자 공부가 가능할까 싶어요. 게다가 사춘기에 고집도 세서 무조건 자기가 알아서 한다는 식이라 분명 저는 말도 못 하게 할 생각을 하니 답답해집니다. 아이를 믿고 아이 뜻대로 하는 게 맞을까요?" 노워리 상담위원의 답변을 들어볼까요? ▶포스트읽기:https://goo.gl/mpQ78e


[BY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초등학교까지 학원도 많이 안 보냈는데 중1 때 아이가 공부하겠다고 학원을 보...
수, 2017/07/19- 10:44
98
0

희망제작소는 ‘모든 시민이 연구자인 시대’를 맞이하여, 모두를 위한 워크숍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기법을 함께 배우고 나누기 위해 <희망드로잉26+ 아카데미>를 개설했습니다. 희망제작소가 워크숍 기법을 엮어 만든 ‘희망드로잉26+ 워크숍 활용서’를 교재로 하는 교육과정인데요. 총 4회 중 2~3회차 교육이 지난 8월 31일과 9월 7일에 각각 진행되었습니다. 현장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날짜 : 2018년 8월 31일
날씨 : 파랗고 맑은 하늘

열심히 준비했던 2주 차 교육이 태풍 솔릭으로 한주 연기된 뒤, 오랜만에 만난 학생들과 서먹하지 않을까 걱정했다. 무더운 여름이 물러가고 더 없이 쾌청한 날씨에 만나서일까? 어색함은 적고 오랜만에 만난 반가움이 더 컸다.
오늘 1교시 수업은 초상화 그리기 워크숍으로 시작했다. 이제는 널리 알려진 기법 중 하나지만, 갈수록 파편화되는 현대 사회에서 이 시간을 통해 서로의 눈을 마주치고 상대의 얼굴을 응시하는 것만으로도 친해지는 느낌이 있기에 여전히 인기 있는 워크숍 중 하나다. 나는 가끔 아이스브레이킹이 아닌 의제도출을 위해서도 이 워크숍을 활용한다. 쓸모가 많은 워크숍이다.
2교시부터는 정환훈 선생님이 교재의 빨간색 라인을 바탕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강의를 자주 다니셔서 그런지 아이디어가 번득이고 워크숍 기획에 다양한 영감을 갖고 계신 분이다. 3키워드로 다양한 의제를 도출하고, 브레인라이팅으로 의제들을 분류하고 솎아내며, why-why-chain으로 사업을 도출하는 진행 솜씨에 몇 학생은 감탄하기도 했다.
수업이 끝난 후 교감선생님이 몰래 들어오셔서 학생 몇 명에게 소감을 물으셨나 보다. 교무실에 오신 교감선생님 얼굴이 밝다. 학생들 반응이 좋단다. 긍정적인 답변을 받으신 모양이다. 뿌듯하고 고마웠다. 다음 주에는 더욱 좋은 수업과 맛있는 간식으로 보답해야겠다.

pic_s_DSC07027 pic_s_DSC06993 pic_s_DSC06789 pic_s_DSC06760 pic_s_DSC06757


날짜 : 2018년 9월 7일
날씨 : 가을 그 자체

오늘은 교재의 초록색 라인을 바탕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조준형 선생님이 수고해주셨다. 선생님은 서대문구 민관협치연구에서 협치자원을 분석해 큰 호응을 받았던 워크숍의 기획자다. 전직 프로그램 개발자이셔서 그럴까? c언어를 사용하여 꼼꼼히 프로그램을 설계하듯 워크숍을 진행하셨다.
마시멜로우챌린지로 학생들의 자원 활용과 협업 방법을 살펴보고, 3키워드와 자원구분시트지를 사용하여 자원에 대해 설명하고 이야기 나누며 각 주제별 자원을 분류했다. 또한 웹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x맵을 활용하여 우리가 가진 자원을 공유플랫폼으로 구성하는 방법도 알려주셨다. 마지막으로 직접 경험하셨던 자원 조사 및 아카이빙 워크숍 사례도 공유해주셨다.
우리 학교에서 가장 진지하고 꼼꼼하신 조준형 선생님의 강의가 좋았던지 한 학생이 편지를 보내왔다. 교사생활 30년 만에 처음 받아보는 편지다. 기억에 오래 남길 바라며 일기장 한 편에 적어둔다. 다음 주는 졸업식이다. 학생들과 헤어질 생각을 하면 항상 아쉽다. 후회 없는 시간을 위해 마지막 수업 준비에 최선을 다해야겠다.

pic_s_DSC07068 pic_s_DSC07079 pic_s_DSC07082 pic_s_DSC07089 pic_s_DSC07160


To. 담임선생님께

워크숍의 가장 작은 단위는 ‘자원’이 아닐까요?

함께 워크숍을 꾸려나가는 사람들, 각자 가진 생각들, 그 생각을 공유하는 과정, 그 속에서 연결되고, 불어나고, 새롭게 정의되는 경험과 가치가 저에게는 모두 ‘값진 자원’이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자원은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인 것 같아요. 마시멜로챌린지를 할 때도, 자원지도 그리기를 할 때도 조원들과 워크숍을 함께하고 싶은 마음이 저를 움직였다고 생각해요. 앞으로 워크숍을 기획할 때도 참여자들의 ‘마음’을 말랑말랑하게, 함께 뭔가를 하고 싶게 기획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3주 차가 지나니 이런 고민도 생기네요. ‘워크숍 그거 시시해’, ‘할 때뿐이지. 별 효과 없어’, ‘다 해봤던 거야. 뭐 새로운 게 있어?‘ 라고 말하는 사람과도 ’좋은 워크숍‘을 꾸려나가고 싶어요. 사실 제 주변에 있거든요. 흐흐.. 너무 큰 바람일까요?

여러 가지 활동을 한 만큼, 여러 생각으로 머리가 쉴새없이 돌아갔던 3주 차였습니다. 뇌에 주름이 많이 생긴 기분이에요.^_^ 다음 주에 만나요~뿅♡

2018년 9월 8일
이삼사오반 한나 드림

– 글 : 박정호 | 뿌리센터 연구원 · [email protected]
– 사진 : 뿌리센터

목, 2018/09/13- 13:56
98
0
[영유아-교육] 유치원, 미술학원, 학습지… 어디까지 보낼까? "전 기본적으로 학습과 관련된 것만 사교육이라고 생각을 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학원교육은 사교육이 아닌 것으로 생각을했는데 우연히 지인의 얘기를 듣고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어요. 실제 아이의 교육 비용을 보니 100만원 가까이 지불을 하고 있어서 지금 제가 하는 것이 맞는지 궁금해서 문의 드립니다. 아이가 워낙 좋아하고, 저도 계속 지속하고 싶은 사교육이라 약간 고민 됩니다. 앞으로 태권도,수영 같은 체육 활동과 피아노같은 음악도 추가 될 듯 한데... 일단은 아이가 스트레스 받지 않고(오히려 즐거워 하는편) 학습 내지 성적과 바로 직결되는 것이 아니라 느긋하게 바라보고 있는데 제가 잘하고 있는 걸까요? 이렇게 여러개 해도 되는 것인지 조금씩 고민 되네요." 노워리 상담위원의 답변을 들어볼까요? ▶포스트읽기: https://goo.gl/dfCr4c


[BY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전 기본적으로 학습과 관련된 것만 사교육이라고 생각을 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화, 2017/07/25- 15:49
97
0
[특폐촛시2] 목요집회 두번째! 인증샷을 찍어드립니다~ 오늘도 자리에 참여해주신 시민여러분들의 목소리를 들어보겠습니다.

목, 2017/07/20- 19:20
94
0
[특폐촛시] 두번째 집회 사진 스케치! 벌써 지난주 목요일이었네요. 특권학교 폐지를 위한 뜨거운 집회가 뜨거운 태양 아래서 진행됐던 날이. 현장 분위기도 날씨만큼이나 훈훈했다는 소문이... 사진으로 만나볼까요? https://goo.gl/UyUrHm

수, 2017/07/26- 10:00
9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