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4海 4色 해양환경교육프로그램 워크숍

4海 4色 해양환경교육프로그램 워크숍

익명 (미확인) | 금, 2016/03/25- 18:08

사회 공동체 모금사업으로 진행되는 (사) 환경교육센터와 인천환경운동연합의 교육프로그램

 

3월 23일과 24일, 양일간 ’4해4색 섬으로 찾아가는 해양환경교육’을 위한 워크숍이 서울에서 열렸습니다.

인천 지역뿐 아니라 부산, 제주, 마산 등 각지에서 활동 중인 환경프로그램 관련 참여자들이 모여

해양환경교육에 관한 최신 정보와 새로운 프로그램을 배우고 서로 활동 내용을 교류하기도 했습니다.

 

우리를 둘러싼 환경에 관한 교육이 그 중요성에 비해 교육정책에서 홀대받고 있는 현실 속에서,

학교 밖에서 가능한 교육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틀째에는 인근에 있는 하자센터를 방문해 중고등반 학생들과 청년들이 자율적이고 생태 지향적으로 공동체를 운영하는 공간을 견학했습니다.

건물 내외부로 보이는 초록을 위한 다채로운 시도들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에 자극을 받은 우리 참여자들도 이틀간 익힌 내용을 녹여 프로그램을 만들어내고 발표하며 워크숍 일정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6

이종명 바다해설사의 해양환경교육의 이해를 위한 강의

9

장미정 환경교육센터장의 환경교육에 관한 정책과 프로그램 소개

7

하자작업장학교 청년들이 건축한 에너지자립하우스

4

하자센터 마당에 있는 논과 밭, 식물로 만든 ‘그린 커튼’

 

8

섬의 가치를 이야기하는 보드게임을 하기 위한 준비 중

10

모둠별 창작한 프로그램을 발표하는 모습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강사와단체 인사
-안전주의사항및 오늘의일정전달
-마음열기 활동
-참나무6형제와 각두주워보기
-하천주변의 나무.곤충 .거미 등을보고이야기
-갈월초의 교목.교화.를알아보기
-팀별 낚시릴레이
-하천생물 채집하여 성충과비교
-소감듣기
-주변정리후 마무리

– 온새미로(이미자)

 

 

 

수, 2017/11/08- 14:49
98
0

가랑비가 살짝 내리고 있는 문학공원을 우산쓰고 산책했습니다.
친구들이 비올때 숲을 산책 해본적이 없다고 하네요. 함께 공부하는 친구들과 비오는 날의 숲속을 거닐었던 추억 하나가 생겼다고 즐거워했습니다.
나뭇잎에 빗방울이 떨어지는것도 보고, 소나무 솔잎에 물방울이 맺혀 있는것이 예쁘다고 하네요
생강나무 나뭇잎 독특한 향기 맡기, 쥐똥나무 근처에서 꽃향기를 맡으면서 고약한냄새라고 표현해서 박장대소 ㅎㅎ
남자들이 좋아하는 향기는 아닌가 봐요.
벚나무와 개미의 공생관계도 이야기하고 거품벌레가 높이 뛰는 모습도 흉내내고 비눗방울로 나뭇잎에 위장해봤습니다.

수, 2017/07/26- 10:30
98
0

-강사인사하기
-안전주의사항 이야기 및 오늘의 일정이야기
-마음열기 활동하기
-하천생물 채집하여 관찰하기
-참나무6형제 및 도토리거위벌레 흔적 찾아보기
-하천주변의 나무.거미 보며이야기
-갈월초의 교목.교화.를알아보기
-하천보드게임
-하늘거울
-소감듣기
-하천 노래하며 마무리하기

-석류(이향경)

수, 2017/11/08- 14:54
96
0

” 다같이 모여 나무체조로 마음열기를 하고
나만의 식물도감을 만들어 이름도 써보고
꽃팔찌를 멋지게 꾸며 친구들에게 보여주며
벚꽃 봄눈 잡아 소원이루기도 해보고
추운겨울 이겨낸 로제트에 대해 알아보고
로제트놀이를 하고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놀이를
끝으로 다음주에 다시 만나기로 약속했답니다..
오늘은 우리친구들을 모두 만날수 없어서 아쉬었지만
지난주에 못온 준택이와 민승이가 와서 너무 좋았고
자운영선생님과 참석한 친구들과 신나게 놀았답니다..
다음주에는 아프지말고 건강한 모습으로
모두모두 만나요.”

허진아샘의 글

 

화, 2017/07/25- 11:23
8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