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남동구 『함께 사는 길』 첫 모임

남동구 『함께 사는 길』 첫 모임

익명 (미확인) | 월, 2016/03/21- 17:42

낮 동안에 아이들이 책장을 넘기고 책도 빌려 가곤 하는 콩세알도서관 한편에서

이번에는 어른들이 모여 저녁 시간에 전등불을 밝혔습니다.

 

지역의 아이들이 꾸는 꿈이

초록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함께 더 푸르르게 커갈 수 있도록,

재활용 쓰레기 문제를 비롯해 동네 이야기를 풀어가며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사는 길>을 같이 읽어보았습니다.

 

P20160318_190815832_74314F4D-E524-4445-AAC2-C147789C6583

P20160318_193106678_15A0C8CF-B82F-4522-980E-44A7D9688260

P20160318_193938135_3F3B0FBF-F656-4871-B129-A58631CB98E9

 

P20160318_204200102_0E0BB704-F087-4F53-97A0-BBA1B881440D

 

3월 18일 저녁은, 불타는 금요일이라는 불금의 여파로 인해 적은 인원수의 주민분들이 모였지만

인천환경운동연합의 회원분들이 많이 거주하시는 동네인 만큼 남동구의 다음 모임을 더 기대해 봅니다.

뒤풀이로 막걸리 한잔 기울이며 동네 맛집 정보도 교류하고

이웃에 어떤 이들이 사는지, 동네에 무슨 일들이 벌어지는지,…

마실 하듯 나와서 이야기 함께 나누었으면 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대전환경운동연합은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2017년 세계물의 날을 기념’하여 사진공모전을 진행하였다. 수백점의 작품이 점수되어 심사를 진행하여 16작품이 선정되었다. 작품성, 주제적합성, 창의성 등의 기준을 통해 선정된 작품은 22일~23일 양일간 대전시청에 전시되었다.
다양한 형태의 사진을 통해 물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인식시킬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16작품을 소개한다.
대청호 파수꾼 (최태권)
물 (조병현)
ⓒ 대전환경운동연합
헐떡임(김종술)
대청호 불청객(오민진)
갈라진 땅(김현경)
ⓒ 대전환경운동연합
연못속의 가물치가족(강태수)
요정의 숲으로(기대성)
아름다운 아침(김미경)
물이 좋아(김태경)
걷고싶은길(김충국)
얼어붙은 옥정호(윤상필)
메말라가는 대청호(이상일)
물안개가 있는 대청호 아침풍경(조경태)
가뭄(최태권)
ⓒ 대전환경운동연합
수, 2017/03/29- 15:14
245
0
아래의 글은 광화문1번가 국민마이크에서 박그림 녹색연합 공동대표가 발표한내용입니다.  새로운 정부가 환경적폐인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사업을 백지화 하기를 바랍니다. 반갑습니다....
월, 2017/06/26- 14:05
245
0

지난 7월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가 구성되고,8월에는 시민참여단 모집이 시작되었으며 토론을 거쳐 10월에는 정부 권고안이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숨가쁘게 흘러간 몇 개월간의 공론화 과정을 돌이켜보면서

그 결과와 의미에 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환경운동연합 에너지국 양이원영 처장님의 강연으로 가질 수 있었습니다.

멀리서 기꺼이 와주신 양이원영 처장님과

바쁜 연말임에도 참여해주신 분들과

준비에 힘써주신 태바도인(태양과바람의도시를만드는인천모임) 활동가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화, 2017/12/19- 17:57
245
0

9월 25일 오후 5시 교육청4거리앞에서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 문창기사무처장님께서
핵연료증설반대 1인시위에 참여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10월에도 계속 이어서 1인시위는 진행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릴께요~^^

금, 2013/09/27- 20:33
24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