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이야기] 임병안 회원님 득남을 축하드립니다!
올 해 신입 집행위원이 되신 임병안 회원님께서 지난 토요일 득남을 하셨다고 합니다 !
산모도 아이도 모두 건강하다고 하시네요~
두아이의 아버지가 되신 임병안 회원님을 응원하며 다시 한변 축하드립니다!
올 해 신입 집행위원이 되신 임병안 회원님께서 지난 토요일 득남을 하셨다고 합니다 !
산모도 아이도 모두 건강하다고 하시네요~
두아이의 아버지가 되신 임병안 회원님을 응원하며 다시 한변 축하드립니다!
15일 걷기모임에 참여하셨습니다.
무주 굴암리에서 출발하여 남대천까지 화창한 날씨에 여유롭게 걸으며, 가을을 흠~~뻑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시골길 풍경과 어울어진 가을 풍경이 한폭의 그림 같았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동안 뚜벅이와 대중교통을 이용해 오셨던 회원님께서 이번에 중고차를 구입하셨다고 합니다. 왠만하면 차없는 자유를 누릴려고 했지만 집이 너무 외곽이라 그동안 출퇴근에 힘드셨다고 하네요…소형 자동차라 운전도 편하다고 하시는데요 안전 운전하세요^^
<50대, 여성, 서구>
1. 대전환경운동연합에서 매달 에너지 줄이기 실천과제를 회원님들과 활동가가 실천하고 있는데요, 이번 달 실천 과제는 내 컵 사용하기입니다. 혹시 개인 컵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 네,
2. 개인 컵을 사용하시는데에 어려움은 없으신가요?
- 좀 불편하지만, 환경을 위해서 들고 다닙니다.^^ 커피나 차를 먹고, 씻을 수 있는 곳이 없어 대충 행궈 계속 먹게 되는데, 어떻게 생각하면 위생적으로 다른 분들이 보실 때 불쾌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환경을 위해서라면 내 컵을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3. 요즘 지역에서 환경문제 중 관심가지고 있는 문제는 무엇인지?
- 한번은 수자원공사에서 수질검사를 하러 왔습니다. 한밭생협에서 여러 교육을 듣던 중 생수 관련 교육을 들었는데 생수 병자체가 비위생적이라는 교육을 들었는데, 그렇다면 수돗물을 마음껏 안심하고 먹으면 좋을텐데, 물이 자체는 깨끗하고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오는 과정이 노후 된 물 배관을 통해 오기 때문에 물이 맛도 이상하고 이상한 냄새도 나는 것 같아 잘 안마시게 됩니다. 정수기를 많이 사용하시지만 정수기 자체도 고가고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한계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각 집에 필터 달아 주는 문제에 대해 수자원 공사 측에 요청을 해보았는데, 굉장히 난감해 하시며 어려우실 것 같다고 얘기해 주시고 가셨습니다. 깨끗한 물을 마시고자 하는 모든 시민들이 함께 요청을 한다면, 어느 정도 개선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같이 서로 함께 고민해 나가봤으면 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