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2016 입학식 “자연아~ 반가워!” (3.5)

지역

2016 입학식 “자연아~ 반가워!” (3.5)

익명 (미확인) | 화, 2016/03/08- 13:20

2016 풀꿈자연학교 입학식이 있었습니다.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로 기후변화체험교육장 구름뜰도서관에서 입학식을 진행하였는데,

다행히 수업이 끝날때까지 비가 오지는 않았습니다^^

 

입학식을 축하해 주기 위해 이재은 대표님께서 오셔서 인사말씀을 해주셨습니다~

small_IMG_7860_1

외떡잎, 쌍떡잎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워요^^

small_IMG_7867

전숙자 교육위원장님께서는 아이들을 자연으로 데리고 와준 부모님들께 고맙다고 인사말씀을 해주셨습니다^^

small_IMG_7869

강사소개 시간입니다. 외떡잎반의 장용혜, 이순자 선생님~

small_160308_ (2)

쌍떡잎반 신선영, 김윤수 선생님~ 1년동안 잘 부탁드립니다^^

small_160308_ (6)

마지막엔 단체사진이죠~

모두 개구리 뒷자리~ 찰칵!

small_IMG_7876

1년동안 함께할 외떡잎, 쌍떡잎반 친구들 입니다~^^

친구들아~자연에서 신나게 뛰어놀자!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풀꿈자연학교에서 제일 최고학년인 언니 오빠들!

반가워요 ^^

 

비가 내려서 수업은 어떻게 해야하지? 고민이 되었지만~ 그건 문제가 되지 않았어요!

 

 

비가 오면 할 수 있는 것들도 많기 때문이에요!

꽃잎을 빗물에 띄워서 어떤 모양도 만들어 볼 수 있구요~

우산 위로 떨어지는 빗소리를 들으며 이야기를 나눠 볼 수도 있죠!

빗물이 고여 있는 곳을 뛰어다니며 누가누가 더 신나게 뛰어가는지 내기를 하며 웃음꽃도 피워요! 

도화지에 싸인펜으로 그림을 그리고~

빗물에 그림을 올려놓고 또 다른 그림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

 

 

 

친구들! 우리 다음 달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

수, 2020/05/13- 01:46
3
0

분리수거 배출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032-426-2767 또는 [email protected]로 질문주시거나 댓글 달아주시면 질문 중 몇 가지를 선정해 소식지로 안내드리고 개별 답변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 0324262767 또는 [email protected]

화, 2020/04/07- 01:54
3
0

벌써 풀꿈자연학교 6번째 수업입니다! 올 여름은 유난히 더운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무심천 흥덕대교 아래에서 친구들과 물놀이를 했습니다~

물놀이를 하기 전 하천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EM흙공을 만들어보았습니다.
EM(유용한미생물)과 황토를 섞어 동그랗게 만들어 주는 건데요~
두팀으로 나눠서 황토와 EM(유용한미생물)을 섞고 있어요!ㅎ

섞어섞어~

섞은 흙의 냄새도 맡아 보았어요~ 어떤 냄새가 나나요? ㅎㅎ
공모양만이 아니라 친구들이 만들고 싶어하는 자유로운 모양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그리고 물속으로 풍덩!ㅎ
무심천에는 어떤 물고기들이 살고 있을까요?

뜰채를 이용해서 물고기를 잡고 있어요~ 잡았나요?ㅎ

물속에 어떤게 있길래 이렇게 계속 물속만 보고 있을가요?ㅎ
가만히 물을 보고 있으면 물속에서 움직이는 물고기도 볼 수 있구요, 다슬기, 재첩을 잡을 수 있습니다~~ㅎ

친구들이 직접 잡은 물고기를 관찰하고있어요~

그 다음 갈대잎을 이용해서 나뭇잎배를 만들었습니다.

직접 만든 나뭇잎배를 무심천에 띄어보냈습니다~~ㅎㅎ

친구들이 잡은 다슬기와 물고기에요!ㅎ

2시간동안 신나게 놀았습니다~
무심천에서 물고기를 잡은 오늘을 먼훗날 친구들은 어떤 기억을 갖게 될까요?ㅎ
우리지역의 하천에서 물놀이를 해 본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분명 큰 차이가 있을거에요~
오늘 2시간이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금, 2021/08/13- 01:17
3
0

6번째 시간입니다~ 3월에 처음 만났던 우리 친구들이 쑥쑥 컸어요!ㅎ
오늘은 EM흙공 만들기와  물고기를 잡기 수업입니다!

흙공을 만들기 위해 재료를 섞어주고 있어요~

우리 친구들이 흙공을 너무열심히 잘 만들고 있어요~

윤수가 만든 흙공이 엄청 크네요~

동글동글 귀엽게 너무 잘 만들었어요!ㅎ

짜잔~ㅎ
벌써 이렇게 많이 만들었어요. 물놀이를 하고 싶어 부지런히 만들었답니다!

다 만든 흙공은 발효시켜 무심천에 던질거에요~ 그러면 수질을 정화시켜 주지요!

무엇을 잡고 있나요?

재현이는 다슬기를 잡았어요~

족대를 이용해서 물고기를 잡아보았어요. 그런데..물고기를 족대를 다 피해가네요~~^^;;;ㅋ

우리 친구들이 잡은 다슬기와 물고기에요 ㅎㅎ 많이 잡았죠?ㅎ

여름엔 물놀이가 최고에요~ 준상이가 너무 즐거워 하네요~ㅎ

선생님 하고 물싸움을 하고 싶어 물을 뿌리며 장난을 치네요~

주석이는 물에 편안하게 누워있어요~~ ㅎㅎ

갈대잎을 이용해 나뭇잎배도 만들었습니다. 자세히 보면 나뭇잎배에 다슬기가 있어요 ㅎㅎ
나뭇잎배에 다슬기를 태웠답니다!ㅎ

직접 잡으려고 했지만 잡을 수가 없어서 사진으로 대신했어요 ㅠ내년에는 다시 잡아보아요!^^

 

흙공도 만들고 물고기도 잡고, 물놀이도 하고 나뭇잎배도 만들었더니 2시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오늘 우리 친구들에게는 어떤 추억으로 남게 될까요?ㅎ
전날 소나기가 많이 와서 물이 깨끗했지만 대신에 친구들이 놀기에는 조금 깊었답니다!
안전하게 잘 놀았어요~~ 다음달에 또 만나요!^^

금, 2021/08/13- 01:39
3
0

산성옛길 숲에는 어떤 친구들이 자리하고 있을가요?
우리 친구들의 아름다운 추억이 될 소중한 자연풍경을 펼쳐봅니다

얼굴 크기만한 나뭇잎으로 가면을 만들어 보았어요!

모자? 우산?

나는 누구일까요?ㅎㅎ

나무조각을 갖고 비석치기놀이를 해보았어요. 자꾸 빠지니 쉽지가 않아요!ㅎㅎ

모자를 쓰고 있는 친구, 양말을 신고있는 친구 이렇게 선생님이 외치면 해당되는 친구들만 이동할 수있지요!ㅎ
나무기둥에서 떨어지지 않으려고 중심을 잡고 이동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 사랑스러워요!ㅎ

클리어를 이용해 주변에 널려있는 자연물로 이쁜 액자도 만들어 보았어요!

꼭꼭 주므르는 고사리손으로 어떤 작품을 만들었을까요?ㅎㅎ짜잔!
엄마아빠에게 선물을 준다고 글씨도써 넣고 싶다고 하준이가 이야기가 합니다 ㅎ

사진속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지만, 개미가 줄을 따라 이동합니다
어디까지 가고있는 걸까요? 그 끝을 따라가 보았습니다~
루페를 이용해 자세히 관찰도 하고, 서로 잡은것을 보며 비교하며 탐구도 했습니다

나무에 살고있는 이끼도 관찰했구요 ㅎ

나뭇잎 뒤에 붙어있는 고사리 씨앗을 보며 지호가 참으로 신기해 합니다

근처 계곡으로 이동해 소금쟁이도 보고, 나뭇잎 배도 띄어보았답니다!
우와 신난다 신나~~

상당산성 옛길에 볼거리가 가득했습니다. 다음달에 또 만나자~~

목, 2021/07/29- 20:46
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