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2016 입학식 “자연아~ 반가워!” (3.5)

지역

2016 입학식 “자연아~ 반가워!” (3.5)

익명 (미확인) | 화, 2016/03/08- 13:20

2016 풀꿈자연학교 입학식이 있었습니다.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로 기후변화체험교육장 구름뜰도서관에서 입학식을 진행하였는데,

다행히 수업이 끝날때까지 비가 오지는 않았습니다^^

 

입학식을 축하해 주기 위해 이재은 대표님께서 오셔서 인사말씀을 해주셨습니다~

small_IMG_7860_1

외떡잎, 쌍떡잎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워요^^

small_IMG_7867

전숙자 교육위원장님께서는 아이들을 자연으로 데리고 와준 부모님들께 고맙다고 인사말씀을 해주셨습니다^^

small_IMG_7869

강사소개 시간입니다. 외떡잎반의 장용혜, 이순자 선생님~

small_160308_ (2)

쌍떡잎반 신선영, 김윤수 선생님~ 1년동안 잘 부탁드립니다^^

small_160308_ (6)

마지막엔 단체사진이죠~

모두 개구리 뒷자리~ 찰칵!

small_IMG_7876

1년동안 함께할 외떡잎, 쌍떡잎반 친구들 입니다~^^

친구들아~자연에서 신나게 뛰어놀자!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사근공원.굴포천에서 활동하다.

-교목.교화 퍼즐하기
-굴포천으로 이동
-굴포천 수서생물 채집. 관찰.도감에서 찿아보기
-하천보자기 보드게임
-하천에 사는 식물.조류.수서곤충.육상곤충.동물발자국 릴레이 게임으로 해보기
-면손수건에 오늘활동 그려보기
-5자 소감말하기

-반딧불이(김도연)

 

수, 2017/11/08- 14:30
19
0

11월은 무심천 까치내로 갔어요~
문암생태공원에서 만나 길을 건너 무심천으로 내려가 이동했지요~
왜냐구요? 철새를 관찰하려구요 ^^
철새보다 무심천 모래밭에서 노는 것도 친구들은 재미있었나봐요~ ㅎㅎ
(선생님은 친구들 모래 털어주느라 애쓰셨다구 하네요 ^^;)

 

우리 씨앗반 친구들~
모래도 만져보고, 물가에 돌을 던져보고, 박스 위에 모래로 이름도 써봤어요!

 

우리 열매반 친구들은요~
가을에 볼 수 있는 씨앗들을 관찰했어요~ 친구들이 다양한 씨앗들을 관찰할 수 있도록 씨앗들을 많이 많이 준비해주셨어요!

 

둥구나무반 친구들은 모래밭에서 신나게 뛰어놀았어요!
망원경으로 저 멀리 날아가는 철새, 물 위에 앉아서 쉬고 있는 철새도 관찰하구요, 또 모래 위에 달팽이 그림을 그려 달팽이놀이도 했답니다 >ㅁ<

 

같은 주제로 수업이 진행되었지만 친구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다양한 수업을 준비해주셨어요~ 자연 속에 우리 친구들은 맑고, 예쁘기만 합니다 ^-^

수, 2020/11/11- 01:42
4
0

비가 오는 바람에 급하게 장소가 문암생태공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오늘은 임지은 선생님께서 문암생태공원에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날씨가 쌀쌀해서  아이들이 움츠러들었지만 금세 친구들과 어울리며 티 없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주변에 피어있는 풀과 꽃들을 꽃병에 담아보았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정성껏 담은 꽃병 어때요? 이쁘죠?ㅎ

꽃으로 이용한 팔지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친구들을 닮은 예쁜 팔찌가 손목마다 피어있습니다.

1:7 줄다리기도 해보고~

문암생태공원 습지도 둘러보았습니다~
쓰레기매립장이었던 곳이 이제는 살아 숨귀는 공원으로 탈바꿈 되면서
이제는 이곳에서 맹꽁이 울음소리로 들을 수 있습니다.

아직도 땅속에 매립된 쓰레기에서 나오는 가스가 분출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초록색, 빨간색 자연에서 색을 찾아보았구요~
벚나무 잎에 있는 개미꿀샘도 보았습니다.

편백나무 조각놀이도 했구요

무리개 다리 놀이도 했습니다.

땅속에 쓰레기가 있었기에 나무가 살지 못해 죽은 나무 무덤입니다~
씨앗반 친구들이 아주 안타까운 표정을 지었습니다.

정글숲에서 악어놀이를 했습니다
악어에게 잡히지 않으려고 힘껏 달리니 땀이 난다고 우비를 벗는 친구도 있었어요!^^

다음달에 또 만나요!

일, 2021/05/30- 05:34
4
0

8월달 풀꿈자연학교는 무심천 흥덕대교 아래에서 수업을 하였습니다.
오늘은 풀꿈자연학교 수업을 하면서 처음으로 물놀이를 실컷 할 수 있었던 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더 즐거운 시간 이었어요!^^
좋은 교구도 많지만 자연이 우리에게 최고의 교구이자 놀이터가 됩니다.
건강하고 깨끗한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서는 어려서부터 환경에 대한 바른 인식과 실천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도시에서도 아이들이 자연과 쉽게 만나고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곳이 더 많아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들은 물을 만나면 선생님이 없어도 스스로 물에서 신나게 놉니다~
물놀이도 하고 다슬기도 잡고 어린 송사리도 발견하였습니다. 물총놀이도 하고 나뭇잎을 이용해서 갈대배도 만들어서 띄어 보냈습니다~

황토흙, EM과 천연발효제를 섞어 흙공을 만들었습니다. 이 흙공은 3~4일이지나면 곰팡이가 피는데요, 이 흙공을 하천에 던지면 하천이 정화되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아이들에게는 흙을 만지는 촉감놀이인거죠~ 조물조물, 주물주물

동그랗게도 만들고 길죽하게 만들어서 도훈이란 이름도 써보았습니다.

지렁이, 달팽이 등등 다양한 모양이 나왔네요~

하준이는 흙공을 이용해 눈사람을 만들었어요

본격적인 물놀이 시작! 흙공을 만지며 묻었던 손도 무심천에서 씻구요 족대랑 뜰채를 이용해서 무심천의 물고기를 잡기시작했습니다!ㅎ

지안이는 무엇을 잡았나요? 아이들에 맞는 족대도 있더라구요~

생수병을 이용해서 물총놀이도 했습니다. 병두껑에 구멍을 뚫고 물을 채우면 물총으로 변신!

우리 친구들이 잡은 물고기이에요~ 다슬기와 재첩도 잡았담니다!ㅎ

갈대잎을 이용해 배를 만들고있어요~

이렇게 만든 갈대배를 무심천에 띄어보냈습니다~
지안이는 다슬기를 위한 돌멩이 집도 만들어 주었습니다~
수업이 끝나도 물속에서 더 놀고 싶다며 집에 가기 싫어했어요~~아쉽지만 다음달에 만나요^^

금, 2021/08/13- 00:44
4
0

벌써 풀꿈자연학교 6번째 수업입니다! 올 여름은 유난히 더운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무심천 흥덕대교 아래에서 친구들과 물놀이를 했습니다~

물놀이를 하기 전 하천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EM흙공을 만들어보았습니다.
EM(유용한미생물)과 황토를 섞어 동그랗게 만들어 주는 건데요~
두팀으로 나눠서 황토와 EM(유용한미생물)을 섞고 있어요!ㅎ

섞어섞어~

섞은 흙의 냄새도 맡아 보았어요~ 어떤 냄새가 나나요? ㅎㅎ
공모양만이 아니라 친구들이 만들고 싶어하는 자유로운 모양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그리고 물속으로 풍덩!ㅎ
무심천에는 어떤 물고기들이 살고 있을까요?

뜰채를 이용해서 물고기를 잡고 있어요~ 잡았나요?ㅎ

물속에 어떤게 있길래 이렇게 계속 물속만 보고 있을가요?ㅎ
가만히 물을 보고 있으면 물속에서 움직이는 물고기도 볼 수 있구요, 다슬기, 재첩을 잡을 수 있습니다~~ㅎ

친구들이 직접 잡은 물고기를 관찰하고있어요~

그 다음 갈대잎을 이용해서 나뭇잎배를 만들었습니다.

직접 만든 나뭇잎배를 무심천에 띄어보냈습니다~~ㅎㅎ

친구들이 잡은 다슬기와 물고기에요!ㅎ

2시간동안 신나게 놀았습니다~
무심천에서 물고기를 잡은 오늘을 먼훗날 친구들은 어떤 기억을 갖게 될까요?ㅎ
우리지역의 하천에서 물놀이를 해 본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분명 큰 차이가 있을거에요~
오늘 2시간이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금, 2021/08/13- 01:17
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