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후쿠시마 핵사고 5주기] 추모와 기억의 문화제

지역

[후쿠시마 핵사고 5주기] 추모와 기억의 문화제

익명 (미확인) | 수, 2016/03/02- 14:04
후쿠시마에서 핵발전소 사고가 일어난지 5년이 되었습니다. 피난나온 주민들은 여전히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있고 녹아내린 핵 연료봉은 현재 어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경기도 민관협치위원회 회의에 다녀왔습니다.  (방역 수칙을 지키며 대면과 비대면 혼합회의로 진행되어 다소 어수선합니다.)

‘경기도 민관협치위원회’는 경기도민과 지역사회의 도정참여를 통한 민주주의 가치 실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구성된 기구입니다.

우리 경기환경연합은 경기도에 기후위기 대응 의제가 민관협치의 주요한 과제로 자리매김하는 데 책임있는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경기도는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유엔 권고 수준 이상으로 세우고, 지켜가는 것을 최우선 정책과 제도로 수립하여야 합니다. 기후위기 대응에도, 민관협치에도 대한민국 지방정부의 모범이 되기를 바랍니다.


경기도 민관협치위원회 회의. 우리 단체는 경기도가 기후위기 대응 의제를 민관협치의 주요한 과제로 인식하고 추진하도록 책임 있는 역할을 하겠습니다.

 

목, 2021/02/18- 18:47
0
0
아침 일찍 성남시 선별장에 다녀왔습니다.
공동주택 투명페트병 배출 상황이 어떤지 보려고요.
시민교육과 지속적인 홍보의 힘은 강하다는 걸 현장에서 보고 있습니다.
환경부가 시행하고 있는 대로 정말 잘 실행되고 있어 감동스러울 따름입니다.
이제 이렇게 모아진 깨끗한 투명 폐페트병이 어디로 가서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고 싶어지죠.
환경부는 준비되었을까요?
‘환경부 관리하에 제대로 재활용(물질선순환) 되고 있으니 시민들은 걱정 마시고 환경부 지침대로 따라주십시오’라고 말을 할 수 있기를…
#환경부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투명페트병 #별도분리배출
목, 2021/02/18- 23:22
0
0

곳곳에서 도롱뇽 산란 소식이 들려오고 있고, 2주뒤면 경칩이 다가옵니다.

이에 의왕맹꽁이지킴이 회원들이 모여 양서류모니터링 계획 수립을 위해 모였습니다.

초평,월암,오매기,청계,백운호수등 습지와 대체습지를 모니터링하기로 하고 팀별 구성도 마쳤습니다.

만반의 준비를 하여 2월25일 모니터링하러 출발합니다!

 

금, 2021/02/19- 19:52
0
0
‘경기도 환경영향평가 조레’ 개악! ‘경기도 금고의 지정 밍 운영에 관한 조례’ 부결!
경기도의회 의장단과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은 핵임지고 해결하라!
2월 23일(화) 아침 경기도의회가 열리는 날, ‘경기도 환경영향평가 조례’ 개악과 ‘탈석탄 금고 조례’ 부결 관련해 ‘도의회 규탄’ 피켓시위를 벌였습니다.
환경영향평가 제도 무력화하는 경기도 환경영향평가 조례 개정안 부결하라!
특정 재건축 사업 특혜 제공하는 조례 개정안 부결하라!
심각한 공익 저해! 경기도 환경영향평가 조례 개정안 부결하라!
이는 저희가 주장한 피켓의 문구 일부입니다. 천주교수원교구생태환경위원회, 수원도시계획시민회의, 경기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경기환경운동연합 등의 시민사회단체 일원들은 이 같은 피켓을 들고 도의회에 입장하는 도의원들을 맞았습니다.
피켓시위 중 도의회에 인사말을 하러 가던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만났습니다. 이재명 지사가 말했습니다.
“내용은 잘 알고 있습니다, 법과 원칙대로 처리하겠습니다. 같이 노력하십시다.”
시위를 마치고 사무실 복귀해 일하다 뉴스를 전해 듣습니다. 해당 조례 일부개정안을 심의한 본회의 결과…. 통과!!!
매.우.실.망.스.럽.습.니.다. 이에 대한 논평이 곧 나옵니다. 소식 전하겠습니다.
수, 2021/02/24- 05:45
0
0

모집시작과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보여준 도시와 지구를 구하는 탄소중립 기후위기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ZOOM의 접속 제한 인원수가 100명인 관계로 어쩔수없이 신청 조기 마감이 되었는데요! 오프라인으로 참석하시는 패널 신청도 순식간에 마감…!

패널 신청하신 분들 전부 모실 수 없어 진심으로 아쉬웠습니다 ㅠㅠ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도 , 불가피하게 당일 실시간으로 강의에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도, 기후위기와 자원순환에 대해 잘 모르셨던 분들까지 모두 보실 수 있도록 조만간 유튜브에 강의 편집본을 공유해드릴 예정이니 걱정마세요! ^^

2월 23일 아침! 대전소통협력공간이 분주합니다! 멋진 장비들이 보이시나요!

실시간으로 참여자분들의 반응을 살피고 질문을 수집하느라 활동가들도 사회혁신센터 담당자님들도 초집중상태….!

사회자를 맡으신 이경호 처장님, 부캐 자원순환맨을 연기하신 조용준 국장님 덕분에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시작했습니다!

중간중간 재밌는 퀴즈도 함께 하니 참여자분들의 호응도 좋았어요! 계속해서 올라가는 채팅창! +)퀴즈 정답자분들께는 깜찍한 기프티콘 선물! 보내드렸습니다!

첫 시간은 대한민국 유일무이! 일명 “쓰레기 박사”라고 불리우는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의 홍수열 소장님께서 “쓰레기 개론-순환경제로 가는길”의 주제로 강의를 맡아주셨습니다. 대한민국의 쓰레기 문제를 시작으로 전세계의 플라스틱 문제 현황, 무분별한 생산과 소비에서 비롯된 플라스틱이 미치는 해악들까지. 뿐만아니라 이를 해결하기위한 방안과 미래에 대해서 참여자분들과 함께 토론하는 정말 알차고 알찬 시간이였는데요!

첫 강의이기도 하고 “플라스틱과 쓰레기”. 정말 기후위기를 막기 위해 꼭 풀어야만하는 문제이니만큼 정말 많은 질문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첫 번째 미션도 함께 안내해드렸는데요~ 바로 제로웨이스트 다이어리 일주일 도전입니다!

일상에서 무분별하게 혹은 아무생각없이 만들어진 쓰레기들에 대해서 자각하고 반성해보는 취지에서 고안된 미션인데요!
쓰레기를 버리실때마다 기록하시고 사진 혹은 그림으로 남겨주시면 되는 간단하지만 어려운 미션입니다.
기록하는 과정에서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방법을 실천하며 제로웨이스트도 실천해보실 수 있고, 분리배출이 어려운 쓰레기들을 파악하면서 생산과정에서 더 나은 포장방식은 없을지, 친환경적인 소재로 바꿀 수는 없을지 고민도 해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것 같은데요!
각자 목표도 설정해보시고 미션을 수행하시고 나서의 느낌도 솔직하게 함께 기록하시면 더욱 뜻 깊을 듯 합니다.

일주일동안 부디 많은 분들이 도전에 성공하셔서 인증샷으로 자랑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ㅎㅎ

이리하여 무사히 끝마친 첫번째 강의…!

1시간 남짓한 짧은 시간의 강의인지라 모든 질문에 미처 다 답변을 해드리지 못한 점 양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진행시간상 강의 종료 이후 놓쳤던 질문들을 소장님께 따로 여쭤보고 촬영했기에 곧 공유해드릴 강의 편집본에서 답변을 대신 받아보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중간 중간 ZOOM 자체의 서버가 마비되어 화면이 잠깐 멈추는 상황도 발생했고 초반 음향 상태가 좋지 않아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저희 대전환경운동연합도 이렇게 많은 인원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가 처음인 탓에 여러모로 미숙했던 점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앞으로 남은 강의에서 더욱 나아진 환경으로 더욱 원활한 강의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의 강의와 전시회까지 끝까지 함께해주세요!^^

 

수, 2021/02/24- 20:36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