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후쿠시마 핵사고 5주기] 추모와 기억의 문화제

지역

[후쿠시마 핵사고 5주기] 추모와 기억의 문화제

익명 (미확인) | 수, 2016/03/02- 14:04
후쿠시마에서 핵발전소 사고가 일어난지 5년이 되었습니다. 피난나온 주민들은 여전히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있고 녹아내린 핵 연료봉은 현재 어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D-day 9, 투명페트병 별도배출 시행_12월 25일
우리가 무심코 버리는 수많은 투명페트병!
투명페트병을 모아 다시 새로운 물건으로 만듭니다.
재활용을 통해 환경도 살리고 경제도 살리는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에 참여하시고 투명페트병수집 가방을 무료로 받아가세요~
그리고, 추첨을 통해 참가자 500분에게는 성남시민이 모은 투명폐페트병을 원료로 만든 Project LOOP 제품인 에코백을
선물로 드립니다.
* 이벤트 참여방법
✔투명페트병을 깨끗이 비우고! 헹구고! 뚜껑을 닫아주세요.
✔비닐라벨을 뜯고 투명페트병 수거함에 넣으면 끝!
✔그리고 투명페트병을 올바로 분리배출하는 모습을 사진 찍어 해시태그하여 SNS에 올리기
* 이벤트 기간
2020년 12월 15일 ~ 2012년 1월 15일
* Project LOOP는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지역 내 투명폐페트병을 모아 신발, 의류 등의 제품을 만드는 프로젝트입니다.
금, 2020/12/18- 23:33
0
0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입니다.

길고 길었던 슬기로운 연구생활이 끝이 났습니다.

처음에는 막막했고 중간에는 코로나 때문에 불안했지만

마지막은 보람찼던 활동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처음은 담당자이신 김현숙 팀장님의 인사말과 소개 그리고

순서는 간단한 소개, 팀들의 활동발표, 소감 나누기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과연 팀별로 무슨 사업을 했는지 기대가 되었답니다.

처음 발표는 ‘김보경’ 선생님이 맡아 주셨습니다.

복수동에서 활동하고 계시며 주제는 ‘꿈빛행복맘’이라는 단체를 연구하셨답니다.

단체에서 주로 하는 회의방식, 주의사항 등 흥미로운 주제로 연구를 진행하셨습니다.

사회자, 존댓말, 근황 나눔의 중요성을 알게 되고 갈등이 있으면

다 같이 해결한다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음은 모금일보 ‘설재균’ 선생님이 발표를 하셨습니다.

코로나 이후 시민사회의 모금방법 변화, 개인 후원자, 단체 후원자 등 순으로

발표를 진행하셨습니다.

후원활동에서 신뢰와 투명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놀랐던 점은 후원자는 보답보다는 어디에 쓰이고 공익적 목표가

잘 이루어졌는지가 1순위라는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다음은 ‘강은구’ 선생님이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주제는 마을활동가의 삶, 활동의 의미, 지향점 고찰 등

다양한 주제로 연구를 해주셨습니다.

자발성, 학습, 연대, 공공성, 자율성 등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총회를 통해 의제를 실천하는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렇게 슬기로운 연구활동 평가회가 마무리되었습니다.

다들 코로나 때문에 힘든 시기였는데 열정을 가지고

활동해 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ㅎㅎ

앞으로 이러한 네트워크가 꾸준히 발전해 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내년에 웃은 모습으로 다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 2020/12/22- 20:01
0
0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입니다

오늘은 대전의 각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전문가들이 모여

사회변화를 연구하는 시민사회변화 포럼 평가회가 이루어졌습니다.

평가회 순서는 간단한 인사, 포럼 진행 현황 보고,

평가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활동을 하면서 다들 공통적으로 하신는 말씀은

지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향후 네트워크가

발전되어 공공사업이나 자원연계가 되어

장기적으로 나아갔으면 하는 바램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시민사회변화 포럼에 참석하면서 시민사회의 확장과

여러분야의 사람들과 활동할 수 있어서 좋다는 의견도 있었답니다.

앞으로 이러한 포럼의 방향을 명확히 잡고

나아간다면 대전 시민사회에 큰 영향과 변화가 올것이라

생각이 드는 평가회였습니다ㅎㅎ

다를 바쁘신 와중에 평가회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힘든 한해였지만 각자의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해 주시는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더욱 체계적이고 방향성있는 포럼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한해 마무리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 2020/12/22- 22:50
0
0

기후위기 인천비상행동 벌써 1년이 지났네요 지난 1년간의 활동 영상입니다.

#기후위기인천비상행동 #fightfor1point5 #기후위기 #우리는살고싶다 #기후위기비상사태 #인천광역시 #탈석탄 #동네방네기후행동

 

금, 2020/12/25- 08:36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