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후쿠시마 핵사고 5주기] 추모와 기억의 문화제

지역

[후쿠시마 핵사고 5주기] 추모와 기억의 문화제

익명 (미확인) | 수, 2016/03/02- 14:04
후쿠시마에서 핵발전소 사고가 일어난지 5년이 되었습니다. 피난나온 주민들은 여전히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있고 녹아내린 핵 연료봉은 현재 어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한국친환경농업협회와 두레생협연합, 한살림소비자협동조합연합회, 행복중심생협연합회의 지구를 지키는 소비자-생산자 선언 ‘플라스틱 프리 – 제로 웨이스트’을 환영합니다.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 절감 △탄소저감형 농업 확대 노력 △소비자의 불필요한 과대포장재 구매 지양 △화학농자재 사용 최소화 △과도하게 포장·가공되지 않은 먹거리 소비 증진 등의 약속은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을 앞당기는 일이 될 것입니다.
출처 : 한국농정신문(http://www.ikpnews.net)
금, 2020/12/18- 22:51
0
0
경기도 지정금고로 제1금고는 NH농협은행, 제2금고는 KB국민은행이 선정되었습니다. 경기도는 우리 단체가 보낸 공개질의서에 대해 “금년도에 선정하는 금고은행에 대해서 탈석탄 금고 선언 취지를 적극 권고하도록 하겠다”라는 답변을 했습니다.(세정과-24227 2020. 11. 18.) 경기도는 NH농협은행에 대해 어떤 내용의 권고를 했는지, 아니면 할 것인지에 대해 분명하게 밝혀야 합니다. NH농협은행은 올해가 가기 전에 ‘탈석탄 금고’ 선언을 하고 기후위기 시대를 함께 극복하는데 앞장서야 합니다.
금, 2020/12/18- 23:17
0
0
D-day 10, 투명페트병 별도배출 시행_12월 25일
우리가 무심코 버리는 수많은 투명페트병!
투명페트병을 모아 다시 새로운 물건으로 만듭니다.
재활용을 통해 환경도 살리고 경제도 살리는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에 참여하시고 투명페트병수집 가방을 무료로 받아가세요~
그리고, 추첨을 통해 참가자 500분에게는 성남시민이 모은 투명폐페트병을 원료로 만든 Project LOOP 제품인 에코백을 선물로 드립니다.
<이벤트 참여방법>
✔투명페트병을 깨끗이 비우고! 헹구고! 뚜껑을 닫아주세요.
✔비닐라벨을 뜯고 투명페트병 수거함에 넣으면 끝!
✔그리고 성남환경운동연합을 팔로우하고,
투명페트병 분리배출하는 모습을 해쉬태그하여 인증해주세요.
* Project LOOP는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지역 내 투명폐페트병을 모아 신발, 의류 등의 제품을 만드는 프로젝트입니다.
금, 2020/12/18- 23:29
0
0
D-day 9, 투명페트병 별도배출 시행_12월 25일
우리가 무심코 버리는 수많은 투명페트병!
투명페트병을 모아 다시 새로운 물건으로 만듭니다.
재활용을 통해 환경도 살리고 경제도 살리는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에 참여하시고 투명페트병수집 가방을 무료로 받아가세요~
그리고, 추첨을 통해 참가자 500분에게는 성남시민이 모은 투명폐페트병을 원료로 만든 Project LOOP 제품인 에코백을
선물로 드립니다.
* 이벤트 참여방법
✔투명페트병을 깨끗이 비우고! 헹구고! 뚜껑을 닫아주세요.
✔비닐라벨을 뜯고 투명페트병 수거함에 넣으면 끝!
✔그리고 투명페트병을 올바로 분리배출하는 모습을 사진 찍어 해시태그하여 SNS에 올리기
* 이벤트 기간
2020년 12월 15일 ~ 2012년 1월 15일
* Project LOOP는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지역 내 투명폐페트병을 모아 신발, 의류 등의 제품을 만드는 프로젝트입니다.
금, 2020/12/18- 23:33
0
0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입니다.

길고 길었던 슬기로운 연구생활이 끝이 났습니다.

처음에는 막막했고 중간에는 코로나 때문에 불안했지만

마지막은 보람찼던 활동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처음은 담당자이신 김현숙 팀장님의 인사말과 소개 그리고

순서는 간단한 소개, 팀들의 활동발표, 소감 나누기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과연 팀별로 무슨 사업을 했는지 기대가 되었답니다.

처음 발표는 ‘김보경’ 선생님이 맡아 주셨습니다.

복수동에서 활동하고 계시며 주제는 ‘꿈빛행복맘’이라는 단체를 연구하셨답니다.

단체에서 주로 하는 회의방식, 주의사항 등 흥미로운 주제로 연구를 진행하셨습니다.

사회자, 존댓말, 근황 나눔의 중요성을 알게 되고 갈등이 있으면

다 같이 해결한다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음은 모금일보 ‘설재균’ 선생님이 발표를 하셨습니다.

코로나 이후 시민사회의 모금방법 변화, 개인 후원자, 단체 후원자 등 순으로

발표를 진행하셨습니다.

후원활동에서 신뢰와 투명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놀랐던 점은 후원자는 보답보다는 어디에 쓰이고 공익적 목표가

잘 이루어졌는지가 1순위라는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다음은 ‘강은구’ 선생님이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주제는 마을활동가의 삶, 활동의 의미, 지향점 고찰 등

다양한 주제로 연구를 해주셨습니다.

자발성, 학습, 연대, 공공성, 자율성 등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총회를 통해 의제를 실천하는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렇게 슬기로운 연구활동 평가회가 마무리되었습니다.

다들 코로나 때문에 힘든 시기였는데 열정을 가지고

활동해 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ㅎㅎ

앞으로 이러한 네트워크가 꾸준히 발전해 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내년에 웃은 모습으로 다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 2020/12/22- 20:01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