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제 8기 풍뎅이 생태교실 모집 안내

제 8기 풍뎅이 생태교실 모집 안내

익명 (미확인) | 일, 2016/02/14- 23:28

제목 없음-1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일시 : 2021년 4월7일 오후  2시
장소 : 안산환경운동연합 회의실

2021년 사업계획과 세부계획에 대한 업무를 분담하고,
전체회의 일정과 시장,시의회 면담 추진 등 다양한 이야기가 오고갔습니다.
기후위기 안산비상행동은 2021년 정책 및 제도 개선활동을 중점으로 활동하고,
교육사업과 시민실천활동 및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2021년 3월은 역대 가장 따뜻한 3월을 기록하며 2018년 최악 폭염의 기록을 깼다고 합니다.
북극의 기온이 평년보다 낮게 유지되면서 극지방의 한기가 중위도로 내려오지 못했고,
봄철 꽃샘추위를 부르던 시베리아 고기압이 약해 3월 전반적으로 온기가 강했다고 합니다.
기후위기는 계속 되고 있습니다. 함께 맞서주세요!!

목, 2021/04/08- 19:23
1
0

      

 

  • 일시 : 2021년 4월9일(금) 오전10시
  • 장소 :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 내용 : 태양광 설치사업 공동 홍보협약 체결 – 태양광 발전사업 보급확대를 위한 홍보 및 확대를 통한 이익공유 등에 상호 협력
  • 참여 : 김학수 대표, 유순관 집행위원장, 배현정사무국장, 이창수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상임이사

에너지전환을 위해 안산환경운동연합과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이 태양광보급사업 홍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기후위기시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에너지전환이 필수입니다!
우리손으로 만드는 에너지자립! 함께해요~

*태양광보급사업 지원신청 바로가기 : https://forms.gle/83eGB1hRuhVuz9Er8

금, 2021/04/09- 23:56
1
0

일시 : 2021년 4월10일(토) 오전 10시
장소 : 안산통일포럼 교육장

2021년 청소년환경동아리 ‘초록인’이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4월 활동으로 “기후위기와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목사, 환경운동가, 생태교육가, 기자, 사진작가 등의 이름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최병성 목사님을 모셔 강의를 들었습니다.

“지구를 지켜야 우리가 건강하게 살 수 있다.”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는 눈을 키우자!”라고 말씀해주셨는데요,

올해 초록인은 안산천 알아보기 교육으로
수질측정, 안산천 조류, 어류 알아보기, 생태놀이 등 다양한 생태활동을 진행하며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는 눈을 키워보려 합니다!
청소년들의 자연 사랑, 하천 사랑 기대해주세요♥

*강의가 끝나고 초록인에게 직접 찍으신 이슬 사진을 한장 한장 나눠주셨어요.
‘새벽이슬’ 사진전에서 전시된 사진들이라고 합니다.

화, 2021/04/13- 19:16
1
0

모두의 안전을 위해 열체크 확실히 하고
오늘 우리가 살펴 볼 용현갯골에 대해 설명 후 출발.
태양이 쨍쨍해서 모자 체크 후 출발.

우리 풍뎅이들 다음번에는 꼭 챙 큰 모자 쓰고 오세요~^^

이름표 뒤에 쓴
우리의 일년 약속 지키고 있는지 확인 후
칭찬, 계속 잘 하자고 응원.

쌍안경을 이용해 멀리 있는 새 관찰.
솔직히 사용법이 미숙해서 맨 눈으로 보는게 더 잘
보였을거예요^^;;

백로, 괭이갈매기, 민물가마우지, 왜가리 등 물새 관찰.
민물가마우지 특성 중 날개 말리기 따라해보고

숲새 소리 들어보고 찾아보기.
비둘기, 까치, 참새, 개개비를 보았습니다^^

벚나무 그늘길을 걸으며 큰 나무의 고마움을 느꼈어요.
그늘길이 끝나고 땡볕을 걸으며
나무 그늘을 재빨리 찾아 간식타임 시작.

모두 손을 깨끗이 씻고 자기 자리를 펼치고
간식을 맛있게 먹었습니다.

고양이선생님 간식은 호두알 이었습니다.
간식이 없던 친구와 맛있게 깨먹고 있었는데
호두알 까기가 재밌어 보였던지
우리 풍뎅이들 20알의 호두를 모두 깨서
사이 좋게 나누어 먹었습니다.

그러던 중 작게 나온 호두알 조각은
새들과 나누어 먹어야 한다는 우리 친구들^^

참새 먹이라고 나무 그루터기에 호두알 가루를
놓아주고

숲새들에게 지금 가장 필요한, 숲 새들이 잘 먹는 먹이류는
애벌레라는 이야기도 나누며

나비의 한 살이를 배우고
신나게 나비 한 살이 물놀이를 했습니다.

사람에게는 다소 징그러울수 있는 애벌레가
새들에게는 그토록 중요한 먹이였다니
새가 되어 생각해보니 애벌레가 참 좋은거더라고요.

애벌레 이야기를 나누다가 벌의 애벌레 방도 관찰하고

우리가 먹은 간식 쓰레기와 주변 쓰레기 정리하고
모였던 장소로 돌아가는 길에
운좋게도 정말 큰 매미나방 애벌레를 만났어요.

“으악” 하며 본능적으로 발이 움직이던 풍뎅이친구~
그 옆의 친구가 “안돼 맛있는 새 밥이야” ^^;;

그렇게 우린 신비한 자연의 모습을 또 하나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번에는 재활용 물통을 이용한 물총놀이를 할 예정이오니
좋은 옷 입지 말고 편한 옷 입고 오세요~^^

긴팔,긴바지, 챙모자 강추합니다~♡

다음번엔 우리 예쁜 귀여운 풍뎅이친구들 다같이 모여요!

화, 2021/06/15- 23:41
1
0

일시 : 2021년4월21일(수) 오전 10시
장소 : 안산시 대부도 대송습지

지구의 날(4월22일) 51주년을 기념하여
검은머리물떼새 서식지 보호활동을 하고 왔습니다.

검은머리물떼새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 천염기념물 제326호, 보호대생해양생물입니다.

국내에서는 서해안에 분포해있으며
갯벌에서 게, 조개, 갯지렁이 등을 먹는다고 합니다.
해마다 꽃피는 봄이면 갯바위에 3,4개의 알을 낳고 새끼를 키우는데요,
올해도 번식을 위해 같은 자리를 서성이며 알을 품고 있습니다.

오늘은 검은머리물떼새 한 쌍과
알을 품고 있는 꼬마물떼새와
50여마리의 알락꼬리마도요도 봤습니다.

작년에 검은머리물떼새는 3번의 번식실패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서식지 보호 활동 할 때도 많은 분들이
들어가지 말라는 곳에 들어가
낚시하고 고둥을 줍기 위해 알을 품은 새들을 방해했습니다.

무사히 번식할 수있게
들어가지 말라는 곳에 들어가지 말고
쓰레기는 무단투기하지 말고 제발 가져가주세요!

월, 2021/05/03- 20:19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