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소모임] 실록읽기 참가자모집
|
매주 일요일 서대문형무소 1시, 1시 30분, 2시
매월 네번째 일요일은 남영동대공분실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남영동 대공분실??
도심 속, 현대사의 아픈 기억을 간직하고 있는 거기!!
1호선 남영역 플랫폼에서도 바로 보이는 고 곳!
과거 남영동 대공분실
그리고 지금 '경찰청 인권센터'가 된 그 건물 속에서
무슨 일이 벌어졌던 것일까요?
우리사회 민주주의가 무너져가는 현실을 보며,
앞으로 무엇을 할 것인가 함께 이야기 나눠봅시다.
서울KYC 평화길라잡이와 함께하는 남영동 대공분실 답사
국가폭력과 고문에 의한 박종철의 죽음을 통해
인간의 존엄성,
인권과 민주주의 가치를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군사독재의 엄혹한 시절,
민주화의 열망을 쏟아낸 80년대 시대정신을 통해
우리가 서 있는 지금 여기, 우리사회를 성찰적으로 돌아봅니다.
역사의 현장에서 인권과 민주주의를 고민하는 자리에 함께해주세요~
일정 : 매월 4번째주 토요일 오후 2시-3시 30분
9월 24일(토) 오후 2시
10월 22일(토) 오후 2시
11월 26일(토) 오후 2시
*12월은 안내가 없습니다.
참가 신청하기 https://goo.gl/forms/ozR4y096v55nqUXk1
*남영동대공분실 위치
-지하철 1호선 남영역1번 출구 오른쪽 방향> 본투비치킨에서 우회전> 롯데리아 옆
-지도 검색시 '경찰청 인권센터'
*남영동대공분실 입구에 2시까지 오시면 됩니다.

박근혜퇴진 5차 범국민행동
박근혜 퇴진을 외치는
200만의 함성
200만의 촛불
11월 26일 토요일
이번주에는 200만이다!!
박근혜가 퇴진할때까지 시민들의 함성과 촛불은 계속됩니다.
이번주에도 광화문 광장에서 함께해요!
#박근혜_퇴진 #이번주는_200만
#모이자_광화문으로

- 11/26(토) 오후 6시에 진행하는 <5차 범국민행동>에서 발언하실 시민분들의 사전신청을 받습니다.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자유발언대 신청하기> https://goo.gl/WLOa32
서울KYC 회원여러분 4시 동화면세점 앞에서 만나서 함께해요.
활동가들에게 카톡, 문자, 전화로 연락을 하고
깃발을 보고 찾아봐주세요
오후 4시 청와대인간띠 잇기부터 함께해요.
날씨가 추워졌습니다.
방석, 장갑, 모자, 목도리 등등 방한에 특히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광장에서 오랜시간 버틸 수 있도록 단단히 준비해주세요.
이번주말에도 또 만나요 회원여러분!!
관련 문의_ 02.2273.2276 사무국
|
도성길라잡이가 새식구를 맞이했습니다.
서류심사와 전화인터뷰등을 통해 모인 20명의 도성길라잡이 8기 선생님들과의 첫만남
살짝 설레고, 슬쩍 어색하고, 조금은 긴장되는
첫 날의 분위기 전해봅니다.

도성길라잡이 8기 모집은 쉽지 않았습니다.
교육시기가 대학생의 경우 기말고사 기간이고,
사회인들에겐 연말 송년회가 시작되는 시기이기도 하고,
또 사회가 워낙에 팍팍하니 삶의 활력소를 찾기에는 여러모로 어려운 현실...
이런 어려운 환경을 뚫고 여기 도성길라잡이 8기 20명이 모였습니다.
8년 연속 도성길라잡이 오리엔테이션 사회자, 우미정 사무국장의 진행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하준태 서울KYC 공동대표와 이상인 도성길라잡이 대표의 서울KYC와 도성길라잡이 활동 소개시간
참여와 나눔의 공동체 서울KYC~ 라는 말을 앞으로 귀에 딱지가 앉을 정도로 들으실테지만,
도성길라잡이 활동 외의 다양한 회원활동을 통해 삶의 활력소를 차차 찾아가시길 바래요~
그리고 이어진 도성길라잡이 소개~
왜 배워서 남준다고 하는지, 배워서 남주는 활동이 나를 어떻게 성장시키는지...
이런것은 사실 말로 설명드린다고 확 와닿지 않겠죠?
이렇게 기존 도성길라잡이 활동을 하고 계신 분들이 직접 본인들의 경험을 설명드린다해도
직접 해봐야 그 참여와 나눔의 기쁨을 알수 있겠지요?
차차 시간을 갖고 알아가셨으면 합니다.

도성길라잡이 활동은 멤버쉽이 아주 중요해요.
특히 팀으로 움직이다 보니, 해설자와 진행자와의 호흡이 중요합니다.
호흡을 맞추려면 서로를 잘 알아보는것이 첫번째 일것입니다.
그래서 이어진 서로를 알아보는 인터뷰 게임~!!


이번에 오신 8기 선생님들 중에는
도성길라잡이 정기안내와 순성놀이를 통해 오신분들이 제법 많았습니다.
연초에 도성길라잡이를 대상으로 했던 설문조사중에, 도성길라잡이 활동중 보람된 순간을 묻는 질문에
많은 도성길라잡이 선생님들이 [어떻게 하면 도성길라잡이 될수 있습니까?]라는 질문을 받을때라고 했었는데
많은 도성길라잡이 선생님들의 "보람"이 "도성길라잡이 8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도성길라잡이가 되기 위해 해야할 일들을 소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원칙과 소신의 담당활동가!
조인숙 활동가의 기본교육 활동 소개
지각 싫어요~ 결석은 더 싫어요~ 함께 시작했으니 끝까지 함께 해요~~를 강조하며
처음 만나는 도성길라잡이 8기선생님들을 살짝쿵 긴장시켰습니다.
마무리는 스스로에게 다짐과 응원을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살짝 오글오글하긴 했지만, 나도모르게 한손이 번쩍 올라가게 하였습니다.
[도성길라잡이 000~ 8기 시작이다~ / 도성길라잡이 000 잘 하고 있다 ]

이렇게 훈훈한 분위기로 도성길라잡이 8기와의 첫 만남은 마무리되었습니다.
시민에서 도성길라잡이로의 변신~!!
시간도, 공력도 많이 드는 과정이지만,
참여와 나눔 그리고 성찰을 통한 자기성장의 도성길라잡이 활동을
함께 만들어가게 되어서 무척 기대됩니다.
다시 한번
도성길라잡이 8기 선생님들 만나서 반갑습니다.
그리고 두팔벌려 환영합니다 ^-----^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