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9.2 곤충은 무섭지 않아요~

지역

9.2 곤충은 무섭지 않아요~

익명 (미확인) | 목, 2015/09/10- 17:22

IMG_6171

상당산성을 올라가서 곤충을 채집해 보자~

IMG_6172

곤충을 잘 잡는 상준이지만 직접 만지지는 못하는….무섭지 않아 상준아~

IMG_6177

재하와 재훈이~ 무엇을 잡을까 했더니….

IMG_6181

서로를 잡았네요^^ㅋ

IMG_6198

외떡잎반 친구들~

IMG_6201

오랜만에 만난 진경이~ 반가워 진경아~^^ 씩씩하게 걷는 은태!

IMG_6202

땀이 줄줄~ 금방 도착했어요~ 청주시가 한눈이 보입니다!

IMG_6203

나무에는 어떤 곤충들이 살까?

IMG_6206

찾아보기도 하고 나무를 넘어보기도 하고~

IMG_6208

사진도 찰칵!^^

IMG_6214

쌍떡잎반친구들은 명주잠자리 유충인 개미귀신도 봣습니다~

IMG_6186

에어로켓 만들기~ 쉽게 만들수있어요~

IMG_6218

누가누가  더 많이 날리나~

 

 

초록으로 가득한 상당산성에서 곤충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신기한 곤충이지만 친구들에게는 아직 무서운 존재인것 같습니다.

풀꿈자연학교 수업이 끝날때 쯤에는 친구들은 자연과 더 가까워 질수 있겠죠?^^

10월 3일에 뵙겠습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10월 풀꿈자연학교는 상당산성에서 만났어요!
산성으로 올라가는 길에 있는 작은 공원에서 만났는데, 여기도 상당산성 옛길이라고 불린대요~

 

씨앗반 친구들은 정자에서 놀았어요!
메타세콰이어 열매를 바구니에 던져 넣기도 하고, 친구의 몸을 따라 선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열매반과 둥구나무반은 같이 수업을 진행했어요~
손수건에 열매를 올려놓고 예쁘게 손수건 물들이기를 했답니다 ^0^
열매를 줍다가 개구진 표정으로 장난도 치고요~ ㅎㅎ

 

 

금, 2019/10/11- 01:06
1
0

지난 11월 2일 문암생태공원에서 모여 무심천으로 내려왔습니다~^^
자연 속에서 신나게 뛰어놀며 웃음꽃을 피우는 친구들의 얼굴은 너무 예쁩니다~

씨앗반, 열매반, 둥구나무반 다 같이 내려와 세월교 위에서 물고기도 관찰하고 낚시를 하고 싶다고 말하며 강아지풀로 낚시대를 만들어보기도 하고
색색이 단풍이 든 나뭇잎으로 놀이도 하며 두 시간동안 신나게 놀았습니다~^^

 

 

씨앗반 친구들!

다리 위에서 물고기도 관찰하고~ 따뜻한 햇볕을 즐기고(?) 있는 새도 관찰하고~

다리를 건너 와서 포장된 길을 따라 걸으며 재미있는 포즈도 취해봅니다~

물가로 내려가 돌로 물수제비도 떠보고요~

또 커다란 돌을 찾아서 그 위에 그림도 그려보았습니다~

 

 

 

 

 

열매반!

무엇을 만들고 있을까~요?
바로~바로!
강아지풀을 이용해 귀여운 토끼를 만들고 있답니다 ^-^)

단풍든 낙엽을 찾아서 재미있는 게임도 해보고요~

열매반 언니 오빠들도 빠질 수 없죠!
누가 누가 물수제비 잘 뜨나~~ +ㅁ+

간식을 먹고 나서는 선생님이 준비해오신 가면 위에 낙엽을 붙여서 더(!!) 멋진 가면을 만들었습니다~

 

 

 

 

 

 

둥구나무반!
저 멀리 앉아있는 새가 보이나요?
저 새는 어떤 새일까? 이야기를 나누며 관찰중입니다 ^0^

낙엽을 이용해서 가면도 만들어 보고요~
가면을 얼굴에 대면 따란! 하면서 변신을 할 것 같아요 +ㅁ+

날씨가 좋아서~ 풍경이 예뻐서~ 씨앗반 동생들과 함께 사진도 찍었습니다 ^0^

이렇게 보니 가을이라는 게 확~ 와닿는 것 같네요 ^^

 

 

 

12월에는 2019 풀꿈자연학교 마지막 수업이 진행됩니다~
수업이 끝난 후에는 졸업식도 예정되어 있으니 빠지는 친구 없이 모두 만나서 인사했으면 좋겠습니다 ^0^
건강한 얼굴로 12월에 만나요!

수, 2019/11/06- 02:36
1
0

두둥! 12월 7일(토) 풀꿈자연학교 마지막 수업이 있는 날이었어요~
문암생태공원에서 신나게 뛰어놀고 졸업식을 하러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 강당으로 모였지요~
마지막 수업은 연 날리기였는데요, 우리 친구들이 가오리연에 직접 그림을 그리고 연을 날리며 놀았어요 ^^ 얼마나 신나게 뛰어놀았는지 친구들 손에 들려있던 가오리연이 말해주는 것 같았지요!

 

추운 3월에 입학식을 한 게 정말 엊그제 같은데 벌써 졸업식이라니~ 올 1년동안 친구들이 쑥쑥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서 마음이 뿌듯했어요!

 

 

먼저 오셔서 기다리고 계셨던 부모님과 우리 자연학교 친구들 그리고 선생님이 모두 모여 앉았어요~ 졸업식을 시작합니다 ^0^

 

먼저 전숙자 대표님께서 인사말씀을 해주셨어요, 우리 친구들 격려해주시는 따뜻한 말씀에 훈ㅅ훈!

 

그리고 3월부터 11월까지 친구들의 활동사진을 모아 만든 영상을 다같이 봤어요~
3월에는 마냥 수줍고 쑥쓰러워했던 친구들인데 11월에는 얼굴에 즐거움이 가득~ 담겨서 신나하는 모습이었지요 ^^

 

올 1년동안 친구들과 같이 수업을 해주신 선생님들~ 고맙습니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씨앗반의 이미영, 임지은 선생님, 열매반의 이경자, 정진 선생님, 그리고 둥구나무반의 정남득 선생님)

 

친구들과 만나서 즐거웠다고 소감도 발표하구요.

 

졸업식의 마지막 순서~~ 졸업장 수여시간!

씨앗반, 열매반, 둥구나무반 친구들이 차례대로 졸업장을 받았어요~

▲씨앗반

▲열매반

▲둥구나무반

 

 

2019년 풀꿈자연학교에 참여한 우리 친구들 건강하고 씩씩하게 겨울 잘 보내고 내년 봄에 만나요 ^0^

월, 2019/12/23- 17:26
1
0

풀꿈자연학교 씨앗반 친구들~~~
5월달에 만나고 다음 수업시간을 엄청 기다렸다는 얘기 들었어요!

6월에도 씩씩한 모습으로 만나게 되어서 반가워요 ><

이번달에는 산남동에 있는 두꺼비생태공원으로 왔어요!

날씨도 화창하고 둘러봐도 온통 초록인 세상에서 친구들과 만나니 얼마나 예쁜지 몰라요~!

 

두꺼비생태공원 야외공연장에서 만나 선생님과 인사를 하고~~

길을 따라 조금만 들어가면 참개구리못이 있어요

여기는 안까지 들어가서 관찰할 수 있도록 길을 만들어 놨어요

참개구리못에는 누가 사나 두눈 크게 뜨고 관찰! +ㅁ+

그리고 생태공원을 다니며 작은 연못들을 보고요,

연못에 사는 식물들과 곤충들을 관찰해보고요

그리고 또 생태공원에 있는 나뭇잎을 주워서 예쁜 엽서도 만들어보았답니다 ><

 

 

우리 친구들 7월에도 씩씩한 모습으로 만나요 ^-^

화, 2020/06/09- 20:05
1
0

풀꿈자연학교 열매반 친구들~~ 반가워용!

두번째 수업은 산남동에 있는 두꺼비생태공원에서 만났답니다 ><

두꺼비가 살던 ‘원흥이마을’이 개발되면서 두꺼비가 산란하던 원흥이방죽 주변을 공원으로 조성하고

더 넓게는 아파트 단지와 법원, 검찰청이 들어섰는데요

원흥이마을이 두꺼비생태공원으로 바뀌게 된 이유와 두꺼비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셨답니다

이야기를 듣고 있는 우리친구들 귀가 쫑긋! 해진 것 같아요~^^

 

설명을 듣고 공원 안쪽으로 이동하는 친구들 발걸음이 신나보여요!

오늘은 어떤 곤충친구들을 만나게 될까요?

 

곳곳에 작은 연못들이 있는데 연못에 살고 있는 양서류, 수서곤충 그리고 식물들도 관찰했어요

앗, 이건 무슨 나무일까?

궁금한 친구들 손을 뻗어 나뭇잎을 만져보고 관찰하고 +ㅁ+

 

길을 따라 들어가면 다리가 있는데 다리 아래로 수업할 수 있는 공간이 나와요

여기에서 선생님과 함께 관찰한 곤충, 식물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신나게 전래놀이도 했어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앗, 움직이는 친구 누구야? ㅎㅎ

 

그리고 사포에 색연필을 이용해 그림도 그렸어요!

 

도심속에서 자연을 관찰하고, 친구들의 생태감수성은 키우고!

그렇지만 무분별하게 자연을 훼손해서 두꺼비, 곤충, 식물들을 쫓아내는 것은 옳지 않아요.

친구들은 오늘 두꺼비생태공원에서 수업을 하며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배웁니다.

 

7월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ㅁ^

 

화, 2020/06/09- 20:47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