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9.2 곤충은 무섭지 않아요~

지역

9.2 곤충은 무섭지 않아요~

익명 (미확인) | 목, 2015/09/10- 17:22

IMG_6171

상당산성을 올라가서 곤충을 채집해 보자~

IMG_6172

곤충을 잘 잡는 상준이지만 직접 만지지는 못하는….무섭지 않아 상준아~

IMG_6177

재하와 재훈이~ 무엇을 잡을까 했더니….

IMG_6181

서로를 잡았네요^^ㅋ

IMG_6198

외떡잎반 친구들~

IMG_6201

오랜만에 만난 진경이~ 반가워 진경아~^^ 씩씩하게 걷는 은태!

IMG_6202

땀이 줄줄~ 금방 도착했어요~ 청주시가 한눈이 보입니다!

IMG_6203

나무에는 어떤 곤충들이 살까?

IMG_6206

찾아보기도 하고 나무를 넘어보기도 하고~

IMG_6208

사진도 찰칵!^^

IMG_6214

쌍떡잎반친구들은 명주잠자리 유충인 개미귀신도 봣습니다~

IMG_6186

에어로켓 만들기~ 쉽게 만들수있어요~

IMG_6218

누가누가  더 많이 날리나~

 

 

초록으로 가득한 상당산성에서 곤충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신기한 곤충이지만 친구들에게는 아직 무서운 존재인것 같습니다.

풀꿈자연학교 수업이 끝날때 쯤에는 친구들은 자연과 더 가까워 질수 있겠죠?^^

10월 3일에 뵙겠습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씨앗반ㆍ열매반 동생들과 학부모님들을 모시고 모두 모여 기념사진 촬영했습니다.~!
정자로 자리옮겨 각자 자기 소개(학교, 좋아하는 것등)를 한 후 산을 탐색하러 출발해 볼까요~? ^♡^

자기소개 해보기~! ^^

친구들과 만나는 시간도 가진 자기소개를 마치고, 루페(확대경)을 이용해서 산수유꽃 살펴보러 가보자~!

단풍나무 씨앗주머니 루페(확대경)으로 관찰 후 채취해서~
떼어서 자유롭게 모양만들어 보고~!^^
하늘로 날려 헬리콥터 회전날개처럼 뱅글뱅글 돌며 내려오는 모습 관찰도 했습니다. ^♡^

선생님이 미리 준비해 오신 여러가지 소나무ㆍ잣나무 등의 열매 자료 사진을 살펴본 후 종이 봉투에 각자 자유롭게 채취하기~

친구와 나무를 안고 찰칵!

‘옹이’ 살펴보며 선생님의 설명들어보았습니다~ 신기한 옹이의 모습!

채취한 열매, 나뭇가지, 솔잎 등을 이용해서 창의력을 발휘해서 여러가지 모양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바닥에 그림 그린 뒤 나뭇가지, 열매 등을 이용해서 그림을 꾸며보았습니다~^♡^

동구반 친구가 고양이 얼굴도 만들었네요~ 우와 신기신기

동구반 친구들~ 재밌게 활동하다가 선생님과 마무리 인사했습니다.
다음달에 즐겁게 다시 만날 것 약속해요❣

 

일, 2021/03/14- 03:24
2
0

풀꿈자연학교 4번째 시간입니다!
용정산림공원에서 동식물도 관찰하고 자연물을 이용해 재미있는 놀이도 해 보았습니다.

눈을 감고 어떤 소리가 들리는지 들어보았습니다. 무슨 소리가 들리나요?
바람소리, 새소리,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 소리 평소에는 잘 듣지 못하던 소리입니다~

나무에 지은 새집을 발견했어요!
주석이는 신기해 하며 카메라에 찰칵 담아 놓았어요!

길에서 만난 뱀딸기. 자연은 아이들에게 신기한게 가득입니다~

풀잎가면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누구의 가면이 멋진지 만들어 볼까요?ㅎㅎ

풀잎 가면속의 나는 누구일까요? 최윤수~~ㅎ

까꿍 나도 맞춰 보세요~ 하윤이입니다!ㅎ

나는 입도 만들었어요! 주석이입니다 ㅎ

종이에 꽃물들이기를 하고 있어요~~

나뭇잎 퍼즐 맞추기 놀이!ㅎ

박수치며 솔방울 받기, 누가 박수를 많이 치나!
솔방울 2개를 가지고 동요에 맞춰 옆으로 돌리기도 했습니다. ㅎ
솔방울 하나로도 놀거리가 가득합니다~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숲에는 늘 볼거리와 놀거리가 풍성하지요!
가을, 겨울은 또 어떤 모습일까요?ㅎㅎ

용정산림공원에서 네번째 수업이 잘 끝났습니다!
7월에 만나요~^^

 

금, 2021/06/25- 01:19
2
0

용정산림공원으로 숲속 여행을 갔습니다!
오늘은 날씨도 화창하고 참 좋은 날이네요~^^ 용정산림공원으로 GO! GO!

숲으로 들어가는 중 뒤돌아보는 지안이의 모습입니다~ 사진찍고 있는걸 알았을까요?ㅎ

길에서 개미를 만났어요~ 개미를 그냥 지나칠 수 없죠!ㅎ

아 개미들의 공포~~ 바로 개미지옥이 있네요.
나무 아래 숨겨진 개미지옥도 보았습니다. 개미귀신은 개미가 아니라 명주잠자리의  유충입니다~

유진이가 찾은 예쁜 나뭇잎이예요!

나무의 나이테 이야기를 들려줬어요!

나뭇잎으로 바라보는 숲속 모습 신기해요

아까시 잎으로 만든 장미꽃입니다

이거 뭔지 알아요? 바로 뱀딸기 열매에요~ 루페로 자세히 살펴보았답니다

나무가지에 화살처럼 촉이 있는 화살나무도 보았어요!

숲을 산책하며 모은 나뭇잎으로 무엇을 만들고 있을까요?
나뭇잎인형? 비행기? 새? 눈을 붙여주니 새롭습니다~~

애기똥풀로 메니큐어를 칠하는 중입니다 ㅎㅎ노랑색 물을 들여요~~

거북꼬리 식물도 자세히 보고있어요 ㅎㅎ

숲속에 친구들을 만들어주고 왔어요 ㅎㅎ

나무가 새총 같다고 주원이가 얘기했어요~ㅎ

공룡뼈를 찾는 마지막 미션! 땅을 파서 공룡뼈를 찾아 맞춰보았어요!
(소곤소곤 선생님들이 미리 숨겨놓으셨답니다!^^)

오늘 쉬지도 않고 2시간을 꼬박 산을 갔습니다~ 힘들었을텐데 그래도 너무 잘 올라갔어요!
씩씩하고 멋진 씨앗반 친구들~ 다음에 만나요!^^

목, 2021/06/24- 03:19
2
0

7월에는 상당산성 옛길~~에서 약수터로 올라가는 길에 있는 생태학습장에서 만났어요!

밤새 비가 내리고 아침까지 비가 곧 쏟아질 것처럼 먹구름이 잔뜩이었는데

다행히도 비가 내리지 않아서 친구들 시원하게 잘 놀았답니다 >ㅁ<

 

이날은 부득이 선생님이 바뀌었는데 낯설어하지 않고 잘 어울리는 친구들~~^^

다같이 동그랗게 모여서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그리고 옆에 있는 그루터기에 올라가 징검다리 놀이를 했어요

한칸 한칸 옆으로 이동할 때마다 다치지 않게 천천히~~

 

선생님이 준비해온 왕관에 예쁘게 나뭇잎과 꽃들로 꾸며주고 공주님~ 왕자님이 되었어요!

 

개구쟁이 우리친구들~ 자연에서는 어떤 모습도 예뻐요!

7월에도 신나게 잘 놀았습니다 ><

 

월, 2020/07/13- 22:07
2
0

친구들 만나서 반가워요! 풀꿈 자연학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오늘은 반 친구들과 서로 인사 나누고 숲과도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몸 깨우기 체조 와  하늘 올려다 보기 놀이를 하고 있는 씨앗반 친구들의 모습입니다.~ *^^*
즐거워보이네요~

낙엽송, 상수리 나무, 스트로브 잣나무 이야기도 듣고~
귀여운 낙옆송도 주워보고!

와아~ 정말 이쁜데요?

자연과 함께 하는 놀이~ 너무 신나요

낙엽송 열매 골인!

낙엽송으로 놀이도 해보고 있는 씨앗반 친구들~!

알록달록 보기도 이쁜 꽃이네요~!

자연에서 맘껏 뛰어놀면서 내 것이 아닌 함께 가는 따뜻한 마음으로 작은 씨앗이 마을을 지키는 둥구나무로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랍니다.~ ♡
일, 2021/03/14- 03:04
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