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설악산을 지켜내자!!!! ‘산양과의 동침’ 프로젝트

지역

설악산을 지켜내자!!!! ‘산양과의 동침’ 프로젝트

익명 (미확인) | 화, 2015/08/11- 20:48

설악산을 지켜내자!!!!

‘산양과의 동침’프로젝트

 

심판의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설악산에 케이블카를 불허할지 허할지를 결정하겠다는 D-Day가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설악산 케이블카를 최종 심의하는 국립공원위원회가 8월27일 또는 8월28일에 예정-

 

강원도는

“현재 계획 중인 오색케이블카 노선에 산양이 발견 된 것은 맞다.” “하지만, 산양 서식지가 아니다. 그냥 지나가는 길일뿐이다.”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억측이 어디 있습니까??

모든 전문가들이 말하길 산양은 행동반경이 극히 좁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산양이 나다니는 바로 그곳이 산양 서식지입니다. 만약 설악산에 사는데 지리산까지 놀러 갔다가 다시 설악산으로 돌아오는 산양이 있다면 소백산정도가 그 산양이 그냥 지나다니는 길이라고 하는 게 맞겠지요.

집을 집이라고 부르지 못할 판인 설악산 산양이 안타깝습니다.

 

물론 강원도는 경제성, 재해위험성 등 모든 면에서 그릇된 정보를 사실인양 주장합니다.

 

그래서 설악산을 지키고자 우리가 기어이 나섰습니다.

 

케이블카를 놓겠다는 설악산 오색노선 예정지를 발로 조사했습니다. 결국 강원도가 내놓은 조사 자료가 거짓이라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케이블카를 놓겠다는 설악산 오색노선 예정지를 온 몸으로 안았습니다. 그렇게 오체투지로 설악산에 오르며 흙과 돌들을 가슴으로 보듬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설악산을 지켜내자!!!! ‘산양과의 동침’프로젝트」를 준비했습니다.

 

● 일시_ 8월 21일(금) 19시 ~ 8월 22일(토) 06시까지

● 장소_ 서울광장

● 프로그램_ 산양이야기 나누기(열린 강연)

음악 나누기

그리고 ‘산양과의 동침’(서울광장 비박)

● 준비물_ 텐트, 침낭, 매트리스 등 서울광장서 밤 날 때 필요한 것들

● 문의_ 정규석(녹색연합/ 010-3406-2320/ [email protected])

 

금요일 저녁 7시부터 열린강연, 문화공연 등을 진행하고 서울광장을 설악산 삼아 산양들과 함께 밤을 보냅니다.

물론 열린강연문화공연만 참여하시고 집으로 고고씽하셔도 무방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한살림 300인 합창단 모집]

19611459

음악은 시대, 인종, 사상, 국가, 이념 등을 넘어 갈라진 모든 것들을 하나로 모아주는 힘이 있지요.

한살림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합창’으로 ‘하나 된 가치’를 전달할 ‘한살림 300인 합창단’을 모집합니다.

합창단은 10월 29일 서울광장에서 여는 ‘한살림 30주년 기념음악회’ 무대에 오를 예정인데요.

 

“난 노래를 못하는데?” “합창은 해본 적이 없는데?”

도전을 주저하지 마세요!

꾀꼬리처럼 완벽한 목소리가 아니어도 됩니다.

한살림의 가치에 공감하고 마음을 맞춰 하나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환영합니다.

조합원, 생산자 등 한살림 가족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모집기간  2016년 9월 12일(월) ~ 9월 30일(금)

• 대상 한살림 가족 누구나

• 공연 한살림 생명평화축제, 한살림 30주년 기념음악회

• 일시 2016년 10월 29일(토) 오후 5시 30분 ~ 7시 30분(폐막공연)

• 장소 서울시청 앞 열린광장(서울광장)

• 참가자 안내

- 기념음악회 합창 참여

- 사전 등록한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카톡으로 악보·음원 송부 예정

- 수도권지역 등 가능한 지역에서는 10월 중순 사전 연습을 진행 예정

- 공연 당일 오후 2시 서울광장 무대에서 리허설 진행 (필참)

-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 티셔츠 증정

• 신청 및 접수

- 홈페이지 30주년기념사업홈페이지 ’30주년 기념사업’ 게시판(http://30th.hansalim.or.kr)

- 이메일 [email protected]

- 접수 내용 이름, 휴대폰번호, 연령, 지역한살림명, 이메일주소

• 문의사항 한살림연합 기획부 정책기획팀 02-6715-0846

 

합창단 신청하기
화, 2016/09/20- 16:29
341
0

[취재요청서] 여성건강을 위한 안전한 월경용품 토론회

 

  • 여성환경연대, 강원대와 함께 일회용 생리대 유해물질 검출실험 진행결과 발표

  • 200여개 화학물질 중 22종이 유해물질, 피부자극과 유해성 확인된 물질도 총 8종

  • 전문가, 시민단체, 식약처,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안전한 월경용품 정책 토론

여성환경연대는 오는 3월 21일(화), 오후 4시, 합정역 근처 빨간책방 3층 컬쳐홀에서  <여성건강을 위한 안전한 월경용품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여성환경연대는 강원대 환경융합학부 생활환경연구실과 함께 일회용생리대에 포함된 유해물질 검출시험을 진행하였습니다. 검출된 200여개의 화학물질 중 인체에 유해한 물질은 22종이었으며, 이중 피부자극과 피부유해성이 확인된 물질은 총 8종이었습니다. 현재 생리대에 대한 법적 기준은 폼알데하이드, 색소, 형광물질, 산·알칼리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여성 한 명이 약 40년 동안 10,000개 이상의 일회용 생리대를 사용한다는 점, 생리대 속 유해물질이 여성의 몸에 흡수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 여성에게 생리대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품이라는 점에서 안전한 생리대는 여성건강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최근 ‘깔창 생리대’와 ‘무상 생리대’가 이슈가 되었지만 생리대 유해물질에 대해서는 거의 이야기된 적이 없습니다. 여성환경연대는 환경보건학자, 정부기관, 관련 기업, 보건 및 페미니즘 관련 활동가, 그리고 관심 있는 시민들을 모시고 여성건강을 위한 월경용품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생리대 유해물질이 논의되는 자리인 만큼 여성건강을 위한 월경용품 정책과 합의가 도출되리라 생각합니다. 많은 관심과 취재 부탁 드립니다.

문의: 여성환경연대 사무처장 이안소영 (010-2210-9824) 환경건강팀장 고금숙(010-2229-1027) 

[행사내용] 

  • 일시: 2017년 3월 21(화) 오후 4시 ~6시
  • 장소: 빨간책방 3층 컬처홀 (합정역 도보 5분)
  • 프로그램  
  • 인사말 및 좌장: 장이정수 여성환경연대 공동대표
  • 발제 1 생리대 방출 물질 검출 시험결과 (강원대 환경융합학부 김만구 교수(녹색미래 공동대표))
  • 발제 2 생활 속 유해화학물질과 여성건강 (서울대 보건대학원 최경호 교수)
  • 발제 3 여성건강을 위한 안전한 월경용품 정책 (여성환경연대 고금숙 환경건강팀장)
    • 토론 1 고혜미 (SBS 스페셜<바디버든>연출)
    • 토론 2 민주 (불꽃페미액션)
    • 토론 3 식품의약품안전처의약외품 정책과
    • 토론 4 유한킴벌리
    • 전체 토론

     

    월, 2017/03/20- 13:59
    341
    0

     

    https://www.youtube.com/watch?v=IxP1BafgXSM&feature=share&app=desktop

    <플래시몹 안무 배우기 영상>

     

    이번주 금요일 (7월 1일)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여성인권연대에서 플래시몹을 준비했습니다.

     

    서울에서도 "평화를 춤추자"라는 제목으로 최근 진행되었으며

     

    "1 billion rising"은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세계적인 캠페인입니다.

     

    일정 및 장소는 웹자보에 보시는 바와 같으며,

     

    문의는 제주여성인권연대 사무처(064-723-5004)로 전화주세요.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수, 2016/06/29- 11:50
    340
    0

    웹자보배포용-수정

    정말 오랜만에 환기를 하고 마스크 없이 외출했습니다.
    미세먼지 때문에 답답한 마음을 하늘이 아는 걸까요?
    그러나 정부는 여전히 우왕좌왕하고 있습니다.
    실효성 있는 미세먼지 정책은 나오질 않고 있습니다.
    이제 더는 바라보며 기다릴 수가 없습니다.
    서울환경연합은 미세먼지로 답답한 마음을 시민 여러분과 나누고자 합니다.

    6월 3일 저녁 6시, 광화문 정부서울청사 후문에서 <미세먼지 OUT 마스크 문화제>를 엽니다.

    많은 분께서 동참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제는 국민이 나설 때입니다.

     

    <미세먼지 대책 및 촉구를 위한 모임 http://cafe.naver.com/o2air>도 함께 합니다.

    문의) 서울환경연합 한자원 기후에너지팀장  010-7593-2050

           최유정 기후에너지팀 활동가 010-9196-4107

    목, 2016/06/02- 13:05
    340
    0

    5월 10일, 외모왜뭐 기획단 양성과정 강연이 있었습니다!!
    달콤한 황금연휴를 보내 기획단들의 표정이 밝았던 것 같네요 !!

    오늘의 양성 시간은 TV 비평가, 칼럼니스트인 이승한님께서 “미디어를 통해 본 천상 여자라는 시선의 감옥”이라는 주제로 진행해주셨는데요~

    우리가 쉽게 접하는 TV와 미디어에 대한 이야기,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연예인들에 대한 이야기, 일상적으로 건네지는 외모 평가에 대한 이야기와 같이 우리의 삶과 맞닿아 있는 부분들을 ‘낯선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_+

    160510 외모왜뭐160510 외모왜뭐

    이승한님은 SM 엔터테이먼트 소속 걸그룹 가수 엠버씨에 대한 이야기로 강연을 시작하셨습니다.
    엠버씨에게 미디어가 “왜 남장하느냐?”라고 물어보고, 네티즌들이 엠버씨의 단발 머리 사진에 화장과 긴머리 합성을 하는 것을 이야기하면서 “I’m beautiful”이 “I’m feminine”으로 해석되는 현실을 꼬집으셨어요!


    0103

    그리고 같은 걸그룹에 속했었던 설리씨가 SNS에 올리는 사진들이 연이어 화제가 되는 것을 소개하면서 여성들이 자신을 ‘욕망의 주체’로 인식하고 이를 드러낼 때 기존의 남성중심적인 사회에 익숙한 사람들이 난처함을 느끼면서 그 여성들을 비하하려고 하는 현상에 대해서도 말씀하셨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잠시 질문!!!
    사람들에게 너무나 많은 영향을 끼치는 미(美)의 기준! 미(美)에 대한 평가!

    과연 이러한 미(美)의 기준은 고정불변한 것일까요????

    이승한님은 시대별 ‘미녀’의 사진을 기획단에게 보여주며
    답은 NO! 아니!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지금까지 미의 기준은 시대가 지남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해 왔고 결국 ‘이상적인 몸,’ ‘이상적인 외모’라는 것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바꿀 필요가 있다는 거죠!
    아래 링크를 보면, 시대에 따라 ‘이상적인 몸/외모’에 관한 기준이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볼 수 있답니다~
    http://aplus.com/a/history-female-beauty-standards?

    • (+)
      연예인에게 적용되는 기준을 일반인에게 적용하는 것이 적발될 때마다,
      여성과 남성을 다르게 보고 이로인해 차별을 할 때마다,
      내 몸을 그리고 나를 사랑하지 못하게끔 하는 발언을 들을 때마다, 

      사이렌을 삐용~삐용~ 울리라는 말씀도 덧붙여주셨습니다!
      정말 좋은 말씀인 것 같아요!!

    모든 사람은 존귀하게 태어났고, 우리는 모두 소중한 사람이니깐요!! ㅎㅎㅎ

     이제 양성과정도 이번주 목요일 5/12 마지막 강의만을 남겨두고 있네요.

    • 이윤숙(한국YWCA연합회 생명비전연구소 부장) 님의 <전쟁터가 된 여성의 몸에 녹색평화를!> 
    • 그리고 5/14(토) 마포 비빌기지에서 수료 워크샵이 있습니다 :)
    • 아침 10시30분부터 오후4시까지~ 5회차 강연소감도 나누고, 앞으로 활동도 함께 계획해보려 합니다!! 마지막까지 함께 해요~

    written by <외모?왜뭐!기획단> 산하 & 여성환경연대 진주

    수, 2016/05/11- 16:48
    34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