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8.1 무심천엔 어떤 물고기가 살까?

지역

8.1 무심천엔 어떤 물고기가 살까?

익명 (미확인) | 월, 2015/08/03- 15:27

물고기 잡으러 무심천으로 가요~♬

물고기 밥이었던 건빵은 아이들 입속으로 ㅎㅎ

IMG_3121

물고기를 잡을 수 있을까? 족대들고 출발~

IMG_3119

뭔가 잡은거 같은데…뭐잡았어?

IMG_3122

동범이 윤범이도 얼른 물고기 잡아야지~

IMG_3125

물고기 보고 눈이 땡글~

IMG_3130

재하야 수영하는거야?ㅎ

IMG_3131

늦게 온 서연이도 열심히 물고기 잡는중

IMG_3135 IMG_3136 IMG_3140

수린이도 수영하는중? 물고기는 언제 잡을까?ㅎ

IMG_3142

IMG_3148

어렵게어렵게 찍은 단체사진^^ㅋ

IMG_3158 IMG_3165

물고기를 잡을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다행이..아이들이 직접 물고기를 잡았습니다…^^

납자루와 말조개의 공생관계에 대해서도 이야기 들었습니다~

IMG_3166

납자루, 참마자, 모래무지, 피라미 등등

IMG_3169

비가 온 뒤라 무심천 수심이 높아 걱정했습니다.

다행히 아무 사고없이 재미있고 신나게 아이들과 무심천에서 놀았습니다.

즐겁게 놀면서 느끼고 배우는 풀꿈자연학교…

 

다음 수업은 8.15(토) 상당산성에서 진행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친구들 만나서 반가워요 ~*^^* 여기는 두꺼비 생태공원이예요!!!

오늘은 채홍자 선생님과 함께 공원도 둘러보고 올챙이도 만났어요
화살의 깃을 닮은 화살나무, 속이 빈 빈도리 나무, 애벌레를 닮은 버드나무 꽃, 꽃창포, 남산 제비꽃 군락, 수선화, 노랑 어리연, 개미들을 만났습니다.

나뭇가지와 낙옆으로 나무도 만들고, 새집도 짓고, 탑같은 집도 만들었어요.
개구리의 먹이사슬 놀이 곤충잡기도 했습니다. 뱀이 나타나서(인형) 친구들이 깜짝 놀랬습니다. ~ㅎㅎ

미국 제비꽃 (종지나물) 이 소담하게 피었어요

여러분! 애벌레인줄 알았죠? 버드나무 수꽃이라고 합니다. *^^*  


비가 와서 걱정도 되었는데, 수업 하는 동안 다행히 큰비는 없었고 중간에 비가 그쳐서 활동하기 좋았습니다 ~^^
가장 관심을 보였던 것은 개미들의 행렬이었고, 루페 덕분에 더 자세히 개미를 볼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과 하는 놀이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개구리와 연못 그림에 풀잎으로 어여쁜 풀빛으로 물도 들여 보았습니다.
두꺼비 올챙이는 만나지 못했지만, 연못에서 산개구리 올챙이들의 헤엄치는 모습을 보았고 너무 귀여웠습니다.

짜잔~! 오늘도 수고 많았어요 *^^*  다음에 또 만나요~~

일, 2021/04/04- 02:59
2
0

씨앗반ㆍ열매반 동생들과 학부모님들을 모시고 모두 모여 기념사진 촬영했습니다.~!
정자로 자리옮겨 각자 자기 소개(학교, 좋아하는 것등)를 한 후 산을 탐색하러 출발해 볼까요~? ^♡^

자기소개 해보기~! ^^

친구들과 만나는 시간도 가진 자기소개를 마치고, 루페(확대경)을 이용해서 산수유꽃 살펴보러 가보자~!

단풍나무 씨앗주머니 루페(확대경)으로 관찰 후 채취해서~
떼어서 자유롭게 모양만들어 보고~!^^
하늘로 날려 헬리콥터 회전날개처럼 뱅글뱅글 돌며 내려오는 모습 관찰도 했습니다. ^♡^

선생님이 미리 준비해 오신 여러가지 소나무ㆍ잣나무 등의 열매 자료 사진을 살펴본 후 종이 봉투에 각자 자유롭게 채취하기~

친구와 나무를 안고 찰칵!

‘옹이’ 살펴보며 선생님의 설명들어보았습니다~ 신기한 옹이의 모습!

채취한 열매, 나뭇가지, 솔잎 등을 이용해서 창의력을 발휘해서 여러가지 모양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바닥에 그림 그린 뒤 나뭇가지, 열매 등을 이용해서 그림을 꾸며보았습니다~^♡^

동구반 친구가 고양이 얼굴도 만들었네요~ 우와 신기신기

동구반 친구들~ 재밌게 활동하다가 선생님과 마무리 인사했습니다.
다음달에 즐겁게 다시 만날 것 약속해요❣

 

일, 2021/03/14- 03:24
2
0

용정산림공원으로 숲속 여행을 갔습니다!
오늘은 날씨도 화창하고 참 좋은 날이네요~^^ 용정산림공원으로 GO! GO!

숲으로 들어가는 중 뒤돌아보는 지안이의 모습입니다~ 사진찍고 있는걸 알았을까요?ㅎ

길에서 개미를 만났어요~ 개미를 그냥 지나칠 수 없죠!ㅎ

아 개미들의 공포~~ 바로 개미지옥이 있네요.
나무 아래 숨겨진 개미지옥도 보았습니다. 개미귀신은 개미가 아니라 명주잠자리의  유충입니다~

유진이가 찾은 예쁜 나뭇잎이예요!

나무의 나이테 이야기를 들려줬어요!

나뭇잎으로 바라보는 숲속 모습 신기해요

아까시 잎으로 만든 장미꽃입니다

이거 뭔지 알아요? 바로 뱀딸기 열매에요~ 루페로 자세히 살펴보았답니다

나무가지에 화살처럼 촉이 있는 화살나무도 보았어요!

숲을 산책하며 모은 나뭇잎으로 무엇을 만들고 있을까요?
나뭇잎인형? 비행기? 새? 눈을 붙여주니 새롭습니다~~

애기똥풀로 메니큐어를 칠하는 중입니다 ㅎㅎ노랑색 물을 들여요~~

거북꼬리 식물도 자세히 보고있어요 ㅎㅎ

숲속에 친구들을 만들어주고 왔어요 ㅎㅎ

나무가 새총 같다고 주원이가 얘기했어요~ㅎ

공룡뼈를 찾는 마지막 미션! 땅을 파서 공룡뼈를 찾아 맞춰보았어요!
(소곤소곤 선생님들이 미리 숨겨놓으셨답니다!^^)

오늘 쉬지도 않고 2시간을 꼬박 산을 갔습니다~ 힘들었을텐데 그래도 너무 잘 올라갔어요!
씩씩하고 멋진 씨앗반 친구들~ 다음에 만나요!^^

목, 2021/06/24- 03:19
2
0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입학식이 시작되었어요 ^^

친구들 만나서 반가워요!

우리 씨앗반 친구들 어디어디 앉아있나~~ 두 눈 크게 뜨고 +ㅁ+ 찾아봤어요

씨앗반 친구들은 유치원/어린이집에 다니는 7살 친구들이에요!

 

비소식으로 인해 수업 장소가 문암생태공원으로 변경이 되었는데,

다행히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많은 비가 내리지 않아서 친구들과 신나게 수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ㅁ^

 

 

 

 

 

비가 와서 웅덩이가 생기고 빗물이 고였어요~

그 안에 뭐가 있었을까요?

우리 친구들 옹기종기 모여서  관찰하고 있어요

 

 

 

 

입학식이 진행되었던 야외무대 돗자리를 깔고 모여앉아서 무슨 활동을 하고 있는 걸까요?

 

 

바로바로~~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도화지에 싸인펜으로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수성싸인펜이라서 그림을 그린 도화지가 빗물과 만나면 그림이 번지면서 더 멋진 그림이 완성되기 때문이에요!

우리 친구들 그림 실력 한번 볼까요? ㅎㅎ

 

 

 

비가 잠깐 그치고 선생님과 친구들은 야외무대 밖으로 나와서 빗물을 첨벙첨벙 밟아보기도 하고

나무, 꽃들을 관찰했답니다 ^^~

 

그리고 나무에 테이프를 붙이고 우리 친구들 키를 재보았어요~

다음에 만났을 때는 얼만큼 성장했나 확인해 볼까요? ^^

 

 

화, 2020/05/12- 23:39
2
0

7월에는 상당산성 옛길~~에서 약수터로 올라가는 길에 있는 생태학습장에서 만났어요!

밤새 비가 내리고 아침까지 비가 곧 쏟아질 것처럼 먹구름이 잔뜩이었는데

다행히도 비가 내리지 않아서 친구들 시원하게 잘 놀았답니다 >ㅁ<

 

이날은 부득이 선생님이 바뀌었는데 낯설어하지 않고 잘 어울리는 친구들~~^^

다같이 동그랗게 모여서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그리고 옆에 있는 그루터기에 올라가 징검다리 놀이를 했어요

한칸 한칸 옆으로 이동할 때마다 다치지 않게 천천히~~

 

선생님이 준비해온 왕관에 예쁘게 나뭇잎과 꽃들로 꾸며주고 공주님~ 왕자님이 되었어요!

 

개구쟁이 우리친구들~ 자연에서는 어떤 모습도 예뻐요!

7월에도 신나게 잘 놀았습니다 ><

 

월, 2020/07/13- 22:07
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