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8.1 무심천엔 어떤 물고기가 살까?

지역

8.1 무심천엔 어떤 물고기가 살까?

익명 (미확인) | 월, 2015/08/03- 15:27

물고기 잡으러 무심천으로 가요~♬

물고기 밥이었던 건빵은 아이들 입속으로 ㅎㅎ

IMG_3121

물고기를 잡을 수 있을까? 족대들고 출발~

IMG_3119

뭔가 잡은거 같은데…뭐잡았어?

IMG_3122

동범이 윤범이도 얼른 물고기 잡아야지~

IMG_3125

물고기 보고 눈이 땡글~

IMG_3130

재하야 수영하는거야?ㅎ

IMG_3131

늦게 온 서연이도 열심히 물고기 잡는중

IMG_3135 IMG_3136 IMG_3140

수린이도 수영하는중? 물고기는 언제 잡을까?ㅎ

IMG_3142

IMG_3148

어렵게어렵게 찍은 단체사진^^ㅋ

IMG_3158 IMG_3165

물고기를 잡을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다행이..아이들이 직접 물고기를 잡았습니다…^^

납자루와 말조개의 공생관계에 대해서도 이야기 들었습니다~

IMG_3166

납자루, 참마자, 모래무지, 피라미 등등

IMG_3169

비가 온 뒤라 무심천 수심이 높아 걱정했습니다.

다행히 아무 사고없이 재미있고 신나게 아이들과 무심천에서 놀았습니다.

즐겁게 놀면서 느끼고 배우는 풀꿈자연학교…

 

다음 수업은 8.15(토) 상당산성에서 진행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잎새반☆☆☆
재잘재잘 에너지 넘치는
수업사진입니당 ^^~

컵에 그림도 그리고~ 다도체험도 하고~ 조물조물 연필꽂이도 만들었어요~

날씨가 조금 쌀쌀해졌네요~^^
12월 마지막 수업 때 다시 만나요~~~

수, 2017/11/08- 14:52
74
0

IMG_3262 숲으로 출발~   IMG_3254 두더지? 새끼 쥐?  친구들과 함께 무덤을 만들었어요~   IMG_3260 나무 밑에는 어떤 생물이 살까?   IMG_3274 IMG_3272 씨앗으로 놀기도 했지요~   IMG_3278 IMG_3259 IMG_3267 루페로 보는 나무껍질은 어떤 모습일까요?

IMG_3283

IMG_3284

IMG_3286

다음에 또 만나요~

 

화, 2015/04/07- 10:39
72
0

상당산성옛길에서 씨앗들을 채집하며 놀았어요

도토리거위벌레가 도토리에 알을 낳고 잎을 달아 낙하시켜 안전하게 키워내는 이야기를 젤 흥미롭게 들어주네요

에너지가 넘쳐나는 둥구나무반 친구들은 언덕길도 단숨에 뛰어올라 갑니다
쫓아뛰고 모이라고 소리치느라 목이 케켁 ~

한달에 한번씩 만나도 점점 친해져 좋아하는 춤도 함께 추고 연락처를 주고 받기도하네요~
때론 뜻이 맞지 않아 투닥거리기도 하지만요.

채집했던 씨앗과 버섯을 그려보았는데, 풀꽃과 버섯에 관심이 많네요

거위벌레인줄 알고 붙잡아 관찰한 곤충은 정확한 이름을 알지 못해 더 알아보렵니다~
곤충공부를 해야겠어요. 곤충의 세계는 참 무궁무진하네요

생태일기장에 그날의 느낌이나 관심가는 동물 식물 등을 기록합니다.
어제도 둥구나무친구들과 여유롭고 즐거운 -목은 좀 아팠지만- 시간되어 재미나게 잘 보냈습니다! 모두 굿데이~^^

수, 2018/10/10- 13:53
63
0

 

청석굴에서 박쥐하고 놀다왔어요

깜깜한 굴속에서 랜턴 불빛도 다 끄고 기다리니 박쥐들이 찍찌직 ~^^
속닥속닥 소곤소곤 박쥐를 방해하지 않았더니 박쥐가 휘릭 날아 우리앞에 짜잔 나타났지요
오늘 생태일기장에 박쥐와 동굴, 팔씨름이야기로 채워지기를 기대해요
다음엔 꼬옥 일기장 들고 오세요~

사진으로 동굴에서 무얼하고 놀았나 볼까요?

오늘도 둥구나무친구들 덕분에 참 재미있었어요

수, 2018/10/10- 11:07
62
0

10월 자연학교 잎새반 수업은 상봉재옛길에서 있었어요~
완연한 가을날씨 덕분에 자연학교 수업도 아주 포근하고 즐겁게 진행되었답니다^^~

신나게 뛰어놀았던 자연학교!
11월에 만나요 잎새반 친구들~~^^

금, 2017/10/20- 12:00
6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