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8.1 무심천엔 어떤 물고기가 살까?

지역

8.1 무심천엔 어떤 물고기가 살까?

익명 (미확인) | 월, 2015/08/03- 15:27

물고기 잡으러 무심천으로 가요~♬

물고기 밥이었던 건빵은 아이들 입속으로 ㅎㅎ

IMG_3121

물고기를 잡을 수 있을까? 족대들고 출발~

IMG_3119

뭔가 잡은거 같은데…뭐잡았어?

IMG_3122

동범이 윤범이도 얼른 물고기 잡아야지~

IMG_3125

물고기 보고 눈이 땡글~

IMG_3130

재하야 수영하는거야?ㅎ

IMG_3131

늦게 온 서연이도 열심히 물고기 잡는중

IMG_3135 IMG_3136 IMG_3140

수린이도 수영하는중? 물고기는 언제 잡을까?ㅎ

IMG_3142

IMG_3148

어렵게어렵게 찍은 단체사진^^ㅋ

IMG_3158 IMG_3165

물고기를 잡을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다행이..아이들이 직접 물고기를 잡았습니다…^^

납자루와 말조개의 공생관계에 대해서도 이야기 들었습니다~

IMG_3166

납자루, 참마자, 모래무지, 피라미 등등

IMG_3169

비가 온 뒤라 무심천 수심이 높아 걱정했습니다.

다행히 아무 사고없이 재미있고 신나게 아이들과 무심천에서 놀았습니다.

즐겁게 놀면서 느끼고 배우는 풀꿈자연학교…

 

다음 수업은 8.15(토) 상당산성에서 진행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둥구나무반! 곤충들이 사는 숲에서 놀다왔어요~
어김없이 모기떼가 반겨주었지만 모두들 신나게 소리치고 뛰어놀다 왔어요!
바위 하나씩 차지하고 간식도 먹었어요~~

숲 속에서 보물찾기가 시작됩니다~

거씨 삼남매는?!
거미, 거의벌레 그리고… 거저리(갈색거저리)입니다!
곤충식량으로 각광받는 거저리 시식타임~
모두 맛나게 먹었답니다^^~~~

숲속이야기~

곤충 눈으로 세상보기!

자연과 함께 상쾌한 하루~
10월 자연학교에서 만나요!!~~~

월, 2017/09/04- 18:25
97
0

전국에 계신, 해외에 계신 청주충북회원운동연합 회원님들 안녕하십니까?
이날은 무심천 발원지가 있는 내암리에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너무 맑은 날씨 덕에 많은 것을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뜰채를 갖고다니는 사람들을 보니, 이승엽의 아시아 신기록 홈런볼을 잡으려고 모인 사람들이 생각나네요…


늠름합니다.


멋쟁이 소년


물이 정말 맑습니다. 너무 맑았습니다.


박상경 선생님의 풀피리 시연..


마치 신라시대의 만파식적을 보는 듯 합니다…


피리여신


자세히 보시면 작은 나뭇잎들을 얼굴에 붙이고 있습니다. 어떻게 붙였는지 궁금하시죠?
내년 풀꿈자연학교에 등록하시면 그 비법을 아실 수 있습니다!


고학년들이 모인 둥구나무 반은 저렇게 전투적으로 개구리를 잡았습니다. 두마리나 잡았다고 합니다. 멋집니다.

학생들이 수업이 끝나도 집에 안가고 올챙이를 잡던 모습이 아직도 선하네요… 그만큼 수업이 재미있었다는 증거겠죠?

 

다음 수업은 7월 7일(토)에 율봉근린공원에서 진행됩니다.

 

일, 2018/06/03- 19:52
96
0

짜란~ 오늘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풀꿈자연학교 입학식이예요!
우리 친구들이 밤새 많이 설레었겠죠?

햇빛도 쨍쨍! 날씨도 너무 좋네요~ 🙂

입학식 장소는 용정산림공원~
공기가 좋네요~

약속된 10시가 다가오니 친구들이 많이 모였어요!

심서현 간사의 사회로 입학식이 시작되었습니다~ 🙂

청주충북환경연합 이재은 대표님의 인사말이 있었습니다~
반갑습니다 ^^~

다음으로 전숙자 교육위원장님의 인사말이 있었습니다.
자연학교에 와 주셔서 모두 감사합니다~

잎새반(1~2학년), 둥구나무반(3~4학년)을 맡아주신 선생님들 입니다~!

잎새반 장용혜, 이순자 선생님
둥구나무반 정 진, 박창순 선생님
모두 반갑습니다^^~ 앞으로 재미있는 수업 기대할게요!

다음은 자연학교 친구들 소개!
가족들과 함께 일어나서 씩씩하게 소개를 잘 해주었어요~!

아빠와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아이고~ 쑥쓰러워라~

씩씩하게 자기소개를 합니다~

필!승!

엄마와 함께~

혼자서도 씩씩하게!


친구들의 자기소개에 다들 집중을 해 주네요~

자연아 반가워~~~

따뜻한 햇살 아래에서 입학식이 끝났습니다 :)~
이제 모두들 즐겁게 자연학교 수업으로 떠나볼까요~

자연아 반가워~ 모두 함께 인사하는 동영상! 클릭!

더 많은 입학식 사진을 원하시면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하세요~!
170304_입학식(1).zip
170304_입학식(2).zip
170304_입학식(3).zip
170304_입학식(4).zip
170304_입학식(5).zip
170304_입학식(6).zip
170304_입학식(7).zip

화, 2017/03/07- 15:53
91
0

IMG_3206

풀꿈자연학교 팻말에 아이들의 이름을 함께적었어요~

 

IMG_3207

친구들이 만든 팻말들

 

IMG_3211

아빠와 함께 나무를 심었지요~ 오늘 심은 나무는 화살나무

 

IMG_3215

나무에게 줄 물도 준비완료!

IMG_3218

엄마와 함께 으싸으싸~

 

IMG_3220

나혼자서도 잘해요~ 모종삽을 들고 열심히 구멍을 팟어요~

IMG_3221

이재은 대표님과 전숙자 교육위원장님도 한그루 심었지요!

 

IMG_3224

아빠랑 함께 꾹꾹 밟아요~ 나무야 잘 자라렴~

 

IMG_3230

우리가족 총 출동~

 

IMG_3236

엄마하고 나하고~ 화살나무를 심은 후 찰칵!

 

IMG_3240

성준이의 금나무~

IMG_3242

동범, 윤범이 형제나무!

IMG_3245

이쁘게 브이~ 친구랑 함께 심었어요!

 

IMG_3246

은태와 정인이의 화살나무

 

IMG_3252

지민이  아이러브유~

 

 

화, 2015/04/07- 10:33
77
0

이날 태풍을 뚫고 만났지요~
문암 에코콤플렉스 공작실을 빌려 가죽과 동물 가축 육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가죽공예체험을 해봤습니다.

모두들 흥미롭게 가죽에 염색도 하고 망치를 두들겨 무늬도 새겨봤습니다.
신나게 뛰어 놀고 싶은 마음을 가죽팔찌와 열쇠고리를 만들면서 달랬어요.

멋진 작품이 많이 나왔지요.
모두 예술감수성이 높은 친구들인 것을 새삼 느꼈답니다~

이날 참석 못한 친구들을 위해 공예선생님인 전소민공예가가 따로 준비를 해주실 거예요.
졸업식날 받을 수 있습니다

 

벌써 졸업까지 두번 남았네요.
다음달은 철새를 보러 무심천의 끝지점에서 만나는 미호천으로 갈까하는데 오늘 못본 친구들은 남은 날엔 꼭 만나요~

우리가 신나게 자연학교를 마치고 나오니 어느새 태풍이 휘리릭 지나갔더군요
얼마나 다행인지요.
다들 피해없기를 바라고 다음에 건강하게 다시 만나요^^

수, 2018/10/10- 14:15
7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