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안녕하세요. 안양군포의왕 환경운동연합 허희철 활동가입니다. - 초딩과 함께한 태양광 선풍기 만들기

지역

안녕하세요. 안양군포의왕 환경운동연합 허희철 활동가입니다. - 초딩과 함께한 태양광 선풍기 만들기

익명 (미확인) | 토, 2015/07/11- 21:37

안녕하세요. 안양군포의왕 환경운동연합 허희철 활동가입니다.

오늘 정말 더웠죠.

더울 때 덥다 덥다 연신 내뱉으면 더 더울까요? 아닐까요?

오늘 우리 안군의환경연은 동편마을지역아동센터에서 초딩들과 함께 태양광 선풍기 만들기를 했어요.

전은재 활동가의 치밀한 계획 아래에 완벽한 수업을 했어요.

그래서 다시는 초딩과 수업을 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어요.(정녕 초딩은 무서운 존재들입니다. 사람 진을 빼는 1급 자격증이라도 가지고 있나 봐요.)

안양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서 한 수업인데 반응이 어땠는지 궁금하긴 해요.

전은재 활동가가 엄청 고생했거든요.

만들기 수업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할게요.(김화백 말투로)

왜냐하면 별거 없어서....

오늘 햇살이 작살이라 선풍기는 참말로 잘 돌더군요.

, 사진 보시고 궁금하면 안군의환경연으로 연락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7회 태양광창업스쿨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프로그램개요> * 일시 : 3/31(토) 9시 20분 * 장소 : 63빌딩 별관 한화생명 1층 대강당 ☞ 찾아오는 길 * 주최 : 서울특별시,  환경운동연합, 한국에너지공단, 한화큐셀코리아, 한화환경연구소 <참가안내> * 참가대상 : 태양광발전사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 80명 * 참가비 : 1만원(교재 및 중식비) *  신청기간 : 3월 12일부터 선착순 80명 *  신청방법 : 신청링크를 통해 신청후 참가비 입금으로 확정 ☞ 신청하기 <커리큘럼>
구분 시간 과 목 명 주 관
Preview 09:20~09:30(10') ○ 교육 개요 및 용어 설명 환경운동연합
1교시 09:30~10:00(30') ○ 기후변화와 태양광 에너지 환경운동연합 강사:양이원영 처장
2교시 10:00~10:30(30') ○ 태양광 산업 동향과 전망 한화환경연구소 강사: 박재용 과장
휴식(10')
3교시 10:40~11:10(30') ○ 태양광 협동조합 사례와 노하우 태양바람에너지협동조합
4교시 11:10~12:00(50') ○ 태양광 발전 입지선정 및 사업성 한화큐셀 강사: 홍성민 과장
중 식(12:10~13:00)
5교시 13:00~13:25(25') ○ 발전사업 허가절차와 지원정책 서울특별시
6교시 13:25~14:15(50') ○ 태양광 전력판매 제도와 절차 한국에너지공단
휴식(10')
7교시 14:25~15:10(45') ○ 태양광 발전사업 사례와 노하우 수현태양광발전소 강사 : 김지석 소장
휴식(10')
8교시 15:20~15:40(20') ○ 태양광발전소 시공과 유지관리 한화큐셀
9교시 15:40~16:10(30') ○ 태양광발전소 금융조달 방안 KB국민은행 강사: 우종서 차장

☞ 신청하기

<안내 사항> ※ 주차가 어려우니 대중교통을 이용 바랍니다. 개인컵과 필기구를 반드시 준비해주세요. ※ 휴식 및 점심 시간에 태양광 사업에 대한 개별 상담(사업성 분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 환경운동연합 모금참여국 송하림 (02-735-7000 내선300 /[email protected])
월, 2018/03/12- 17:45
153
0

안녕하세요. 안양군포의왕 환경운동연합 허희철 활동가입니다.

지난주 금요일 23일에 드디어 고구마를 캤습니다.

자줏빛 껍질을 흙속에 숨기고 얼마나 우리를 기다렸을까.

이런 생각을 하니 마구마구 고구마가 사랑스러워지더군요.

태평하게 자연에 맡긴 덕분에 텃밭의 모든 작물이 매우 거만해진 것은 우리의 탓.

그래도 중간에 풀등 수업 때문에 텃밭을 잠시나마 가꾸고 한 것이 그래도 덜 거만해진 까닭.

고구마랑 당근이랑 무랑 토마토랑 근대랑 적당히 배분하고 나니 해가 꼴까닥.

그리 많이 않은 양이라 선물하기도 좀 뭐한 그런 거 있잖아요?

그래도 저는 제가 참 좋아라 하는 단체에 꾸러미 형태로 보내줄려고 사무실 냉장고에 세를 놨어요.

내년에는 옥상에 쇼부본다. 무슨 일이 있어도.

교훈: 텃밭이 멀면 롯데슈퍼가 돈을 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월, 2015/10/26- 18:23
149
0

 

<프로그램개요>
* 일시 : 9/8(토) 9시 20분
* 장소 : 63빌딩 별관 한화생명 1층 대강당 ☞ 찾아오는 길
* 주최 : 서울특별시,  환경운동연합, 한국에너지공단, 한화큐셀코리아, 한화환경연구소

<참가안내>

* 참가대상 : 태양광발전사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 80명
* 참가비 : 1만원(교재 및 중식비)
*  신청기간 : 8월 13일부터 선착순 80명
*  신청방법 : 신청링크를 통해 신청후 참가비 입금으로 확정

<커리큘럼>

구분 시간 과 목 명 주 관
Preview 09:20~09:30(10′) ○ 교육 개요 및 용어 설명 환경운동연합
1교시 09:30~10:00(30′) ○ 기후변화와 태양광 에너지 환경운동연합
2교시 10:00~10:30(30′) ○ 태양광 산업 동향과 전망 한화환경연구소
휴식(10′)
3교시 10:40~11:10(30′) ○ 태양광 협동조합 사례와 노하우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4교시 11:10~12:00(50′) ○ 태양광 발전 입지선정 및 사업성 한화큐셀
중 식(12:10~13:00)
5교시 13:00~13:25(25′) ○ 발전사업 허가절차와 지원정책 서울특별시
6교시 13:25~14:15(50′) ○ 태양광 전력판매 제도와 절차 한국에너지공단
휴식(10′)
7교시 14:25~15:10(45′) ○ 태양광 발전사업 사례와 노하우 수현태양광발전소
휴식(10′)
8교시 15:20~15:40(20′) ○ 태양광발전소 시공과 유지관리 한화큐셀
9교시 15:40~16:10(30′) ○ 태양광발전소 금융조달 방안 KB국민은행

☞ 신청하기

<안내 사항>

※ 참가비 입금계좌는 접수신청 이후 참가자에 한해 안내해드립니다.
※ 주차가 어려우니 대중교통 이용을 바랍니다. (주차권 제공을 하지않습니다)
※ 지구를 위해 종이컵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개인컵을 준비해주세요.
※ 휴식 및 중식시간에 사업성 분석에 대한 개별 상담 진행합니다.
※ 7교시 이상 참여하신 분에 한하여 수료증을 수여합니다.

<문의>
환경운동연합 모금참여국 송하림 (02-735-7000 내선300 /[email protected])

월, 2018/08/13- 09:00
141
0

안녕하세요. 안양군포의왕 환경운동연합 허희철 활동가입니다.

수요일 밤이 깊어가는 시간입니다. 컴퓨터 우측 하단을 보니 오후 930분이네요.

. 맞습니다. 오늘은 사무국 일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날입니다.

기다리는 사람이 있을까요? 없을까요? 정답은 있어야 합니다.’입니다.

왜 이리 늦게 올리느냐...하면 물론 제가 게을러서가 아닙니다.

제가 키우는 고양이가 4마리인데 고양이밥을 만들어줘야 해서리....그래서 쪼매 늦었습니다.

지금도 만들면서 쓰면서...하하하.

지난주는 설날이 있던 주였죠. 그래서 목요일에 블로그에 올렸습니다. 그래서 금요일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금요일(212)에는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 정기총회를 위한 총준위 4번째 회의가 있었습니다. 설이 끝나고 바로 하는 회의였지만 열의 가득한 위원들이 연휴의 피로도 잊은 채 참석을 해줬습니다. 우리 위원들 짱.

 

그리고 바로 맞이한 주말을 시원하게 쉬고 월요일이 밝았습니다.

 

월요일(215)에는 의왕에서 환경교육을 하는 단체들이 모여 2016년 교육 일정이나 사업 얘기를 나누었습니다. 우리 안군의환경연, 담쟁이자연학교, 의왕아이쿱 그리고 의왕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이렇게 4단체가 모여 얘기를 나누었습니다.

이 모임은 작년(201512)에 시작된 모임으로서 의왕에서 환경교육을 널리 퍼트리기 위해 결연히 일어선 모임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김화백)

안군의환경연도 양서파충류 교육과 벼농사에 관한 조언도 얻고 괜찮은 아이디어도 얻었습니다. 과연 잘 될지...믿습니까?

그리고 사무실로 돌아와서 이번 주말에 있을 총회준비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전은재 활동가는 총회자료집을 마무리하고 저는 회원님들에게 총회 참석을 부탁하는 전화를 돌렸습니다. 이 전화 돌리기는 수요일 오늘 끝났습니다. 물론 내일도 돌려야죠.

 

의왕에서 환경교육을 널리 이롭게 퍼트리기 위한 작당중


화요일(216)에는 식물모임이 있는 날이죠. 드디어 책에서 눈을 들어 산으로 걸어 들어갔습니다. 첫 모임은 기념이라도 하듯이 하늘에서 눈이 펄펄 내렸습니다. 와우. 저는 똥개마냥 신이 나서리....모임을 하는 내도록 기분이 와우...

모임은 청계사 주차장에서 만나서 청계산을 가벼이 올라갔다가 청계사로 가서 점심공양을 하고 내려왔습니다.

눈 내린 겨울 산을 올해 처음 올라갔습니다. 걸어가는 걸음걸음마다 나무가 돌이 개울이 우리를 반기는 듯 한 그 기분. 햐아. 맛보지 않으면 몰라요. 필력이 모자라서 너무 아쉽네요. 이거 참 좋은데...뭐라 말로 할 수가 없네...

그리고 사무실로 돌아와서 저는 전화를 돌리고 전은재 활동가는 총회 전 마지막 집행위원회의 준비로 정신없이 오후를 보냈습니다.

회원님들. 전화를 받아주시는 것만으로도 엄청 감사합니다.

그리고 집행위원회의를 했고 다 결정했고 이제 총회만 남았네요.

 

셀카 삼매경에 빠진 코스모스 쌤

전설 속으로 걸어들어가는 식물모임 참가자

설마 삵?

사진 속 메타세콰이어 나무의 특징은?



저렇게 산 속에 산장 짓고 살면 얼마나 좋을까. 저 산장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오늘 수요일(217)에는 전화 좀 돌리다 총회 준비 말고 다른 일도 좀 하다가 점심을 먹고 안양천으로 전은재 활동가와 산책을 다녀왔어요.

이런. 봄이 와부렀어요. 봄이 코앞까지 왔는데 우리는 컴퓨터에서 세상을 보며 좋아요를 누르고 있었어요. 환경운동 한다는 놈이....이런....

모니터링할 때 말고는 엎어지면 코닿는 거리에 있는 안양천이지만 거의 가보지 못 했는데 오늘 멍한 정신을 깨우기 위해 갔는데 봄을 맞이하고 말았어요.

그런데 말입니다. 안양천에 말입니다. 겨울이라서 그런지 말입니다. 하수구 냄새가 심하더군요.

그래서 저희 안군의환경연 활동가 둘이는 말입니다.

안양천을 걸으며 쇠오리, 흰뺨검둥오리, 중백로, 중대백로 구경을 하고 이런 저런 수다도 떨다가 사무실로 돌아왔어요. 조만간에 안양시에 물어봐야겠군요. 왜 나는지.

그리고 오늘 총회 참석 독려 전화를 다 돌리고 참석자 수를 헤아려 보니 이런...

모자라...그래서 이 글을 읽는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 회원님들은 주변에 회원님들 한 명씩 데리고 총회에 참석 좀 해주세요.

후원만큼 중요한 일이 총회에서 사무국 활동가들에게 응원의 말을 건네주는 것입니다.

와 주세요. 제발.

저녁을 급하게 먹은 것도 아닌데 체해서 1번가 길거리에서 토하고 지금도 골골대고 있는데 제가 키우는 고양이 밥을 만들어야 해서 이만 줄입니다.

이 글을 널리 이롭게 퍼트려 주시면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이 더욱 흥할 것입니다. 제발.

. 그리고 총회 참석해 주세요.


드디어 나왔다. 2016년 안군의환경연 총회자료집. 궁금하면 총회에 오세요.

안양천 냄새의 주범이라 생각되는 하수구슬러지들.

얘는 뭘까?

청둥오리 한 쌍. 좋구나. 봄이구나.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수, 2016/02/17- 22:25
139
0


사무국은 2016년 병신년 맞이 대청소를 했습니다.
슥슥싹싹 쓸고 닦고..
점심먹고 시작한 대청소는 여럿이 함께 하는데도 불구하고, 2시간을 꼬박 했습니다.
열심히 그리고 과감하게 버릴것들은 다 버렸다고 생각했는데...
책상 한쪽편에 쌓여있는 갖가지, 버리면 큰일 날것 같은 페이퍼들은 어쩔수 없네요...

대청소의 마지막은 의자 나사 조이기~!!!
사무국에 오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나무책상의 의자가 조립식이어서 수시로 나사를 조여야 합니다.



이렇게 나사를 조이기 위한 장비를 찾아 셋팅을 하고 보니,
아~!!! 이런~!!!!!!!
전동드릴의 홀더가 그만 잘못 끼워진 채로 빠지지도 않고 홀더안에 들어가지도 않는 상황..
홀더의 나사를 빼기 위해 갖가지 방법을 다 써보았습니다.
일단계로는 두명이 서로 잡아당겨보기 => 손이 미끄러워 실패!
이단계로는 홀더 한쪽을 망치로 내려치기
 => 망치를 내리치는 사람도, 그 홀더를 잡고 있는 사람도 서로 잘못 내리칠까봐 겁나서 살살 내리치다가 실패!
삼단계로는 과학적 원리를 이용,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따뜻한 물에 담가 수축과 이완의 원리를 이용,
바로 실행해봤으나, 그정도의 이완으로는 이 나사가 안나오네요..그래서 => 실패!



현재...이 의자들의 나사조이기는 잘못 들어간 홀더와 나사로 인해  
2016 병신년 맞이 대청소의 대미를 장식 못하고 있습니다.
잘못들어간 나사 빼는 방법 알고 계시면 사무국으로 연락 좀 주세요. (연락처:02-2273-2276)

그러나, 사무국은 아직까지 깨끗합니다.
2016년에도 언제나 여러분께는 열려있는 너른마당입니다.
서울KYC 너른마당에 오셔서 새해 덕담도 나누고 따뜻한 마음도 나눠주세요.

참, 의자 나사를 아직 조이지 못해서
의자에 앉아서 몸을 살짝 흔들거나, 의자를 뒤로 젖히면 좀 위험해요.
나사가 언제 풀릴지 모르거든요... ^^*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 쓰기

화, 2016/01/05- 16:13
13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