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바쁠때 와주어 많은 도움을 준 원영란 학생^^

지역

바쁠때 와주어 많은 도움을 준 원영란 학생^^

익명 (미확인) | 금, 2015/07/10- 11:05

2015년 6월 30일(화)~ 2015년 7월 1일(수)까지 봉사를 했습니다.

저는 이틀 동안 우편작업과 환경교육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주의해야 할 점은 우편작업을 할 때는 꼼꼼하고, 힘이 좀 많이 들기 때문에 힘이 강해야 됩니다. 그리고 제가 이틀 동안 봉사를 하면서 힘은 들었지만 봉사를 했다는 보람이 있었습니다. 또한 간사님들하고 처장님도 매우 친절하게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대전환경연합운동에 봉사활동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2015. 07. 01 원영란 씀-

봉사하는 내내 웃던 원영란 학생, 친구의 유쾌함 때문에 사무실에서도 웃음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캠프나 다른 봉사활동에도 함께 하고 싶다고 얘기해주었습니다.

영란 학생 또 봐요~ :)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Most of on-line essay writing firms were in a market to build buy paper an income. You fundamentally require the aid of specialist paper authors along […]
목, 2018/08/30- 23:28
123
0

KakaoTalk_20151130_145536567

 

송년의 밤 한 행사로 진행 되었던, 종이비행기 날리기

종이비행기 안에는 회원여러분께서 올해 대전환경운동연합에게 아쉬운 점과 2016 대전환경운동연합에 바라는 점을 간단히 적어 주셨습니다.

이 이야기를 잠시 소개 해볼까합니다.

 

 

아파트 난방(중앙난방, 개별난방, 탄소배출비교 지역난방)연구활동

월평공원 생태교시로가 서구자원봉사센터 연개활동

-조연길-

 

환경운동연합회원이 나날이 많아져 사람들의 일상이자 주제가 ‘환경’이길 바란다. “회원참여 확대”

-박범규-

 

지표생물조사

(물, 대기 오염을 쉽게 알수 있는 생물(곤충, 어류 등) 조사 / 학생, 시민들의 환경교육 측면에서 유익)

내년에도 활발한 활동 부탁드리고, 한해동안 너무나 고생하셨습니다

-임봉빈-

 

다양한 활동들을 많이 하고 계시는데 좀 더 홍보가 잘되서 더 많은 분들이 참가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대전환경운동연합 송년회에 첫 참석했는데, 재미있네요^^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 보냈어요. 감사해요~

- 오다연-

 

다양한 회원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는 프로그램 미흡

회원 및 비회원에게 제공되는 강연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면..

개인의 절전 및 발전을 단체 수준으로 높이는 절전소의 확산

-백대윤-

 

환경연합이 계속계속 없어지지 않고 있었으면 좋겠어요.

-최윤지-

 

활동가분들 항상 건강하시고, 우리의 든든한 손과 발이 되어 주시길…

- 유주환-

 

약간의 불편함으로 은행나무 가로수 없애고자 하는 관 행정을 제지하여야 하지 않을까요?

-이정웅-

 

에너지 협동조합 추진하지 못한 것,

탈핵 신재생 에너지 운동 확대

-양혜숙-

 

도안 호수 공원이 생태공원이 되기를 바랍니다.

버려지는 폐자원들이 친환경적으로 처리되어 환경이 파괴되는 것이 없지고 모두가 에너지를 풍요롭게 쓰는 세상이 되기를….

대전환경운동연합에서 활동하시는 분들로 우리의 삶이 더 풍요롭고 건강한 환경으로 바뀌어 가는 것에 감사드려요!

-김재수-

 

한해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내년에 더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김륜희-

 

이외의 익명의 의견입니다!

 

활동 /존재의 홍보가 부족

활동가 여러분 행복하셔요!

월평공원을 지켜주세요, 회원이 적어서 아쉽습니다!

2015년 수고했어요!, 2016년도 함께해요~

 

 

 

월, 2015/11/30- 15:13
123
0

이준호, 이준영 형제 회원님 이십니다.

이준호 회원님은 환경에 많은 관심이 있으셨던 와중에

대전환경운동연합의 다양한 환경활동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1월 20일에 진행되는 겨울철새먹이주기행사에 어머님과 형제 두분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필드 안에서 보이는 새들을 보며, 좋아하시는 회원님의 모습을 보니 제가 다 뿌듯했습니다.

겨울철새먹이주기 행사뿐만 아니라 앞으로 진행 될 환경프로그램에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회원님의 환경에 대한 관심이 지속될 수 있도록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환영합니다 회원님^^!

수, 2018/01/24- 09:01
122
0

5월 23일에는 ‘2018년 초록에너지 교육 강사 양성프로그램’으로  수강생들의 프로그램 시연이 있었습니다.

수강생들은 모두 자기가 직접 ‘ 학습지도안’과 프로그램을 ppt로 짜서 약 15분가량내 발표를 하는 것입니다.

바쁜 일정이 있는  수강생 2명이 먼저 발표를 하였고, 나머지는 제비뽑기를 하여 순서를 정하였습니다.

시연심사는 인천환경운동연합 진대현 대표. 기후에너지분과위원장 빈남옥,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이혜경 사무국장이

해 주었습니다.

기후변화에 대한 주제로 신고리 5,6호기 공론화, 남극의 펭귄얘기. 햄버거. 미세먼지. 에너지 절약방법. 카드로 해 보는 기후변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나왔고,  강의 창의성는 없었지만 에너지에 대한 설명도 간단 명료하게 잘 해 주는 수강생도 있었습니다.

모두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자원봉사활동 20시간을 마친 후 ‘체험프로그램’시연을 보고 나서 학교 강의에 참관하러 가게 됩니다.

 

금, 2018/05/25- 10:10
122
0
고등학교 교사인 저는 연간 학교 행사 중 체육대회를 가장 좋아합니다(경쟁에 치우진 ‘대회’라는 용어 대신, 학교에서는 ‘사제동행 체육행사’라고 부릅니다)....
목, 2018/06/21- 14:12
12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