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식] 아산시 지역경제순환을 위한 아산CB포럼
중.고등학생 친구들이 아산YMCA 청년센터 청그라미에 모였습니다.
왜 모였냐구요? 친환경 축산물 인증제도에 대해 바르게 알고 안전한 먹거리를 찾아서 먹을 수 있는 교육을 아산YMCA 그라미홀에서 실시하였습니다.



서로 인사를 하고 본격적으로 친환경 축산물 인증제도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친환경 축산물 인증제도에 대해 알아보고 문제도 풀어보는 시간이 끝나고 사회적기업 (주)해비타트꿈에서 준비한 따뜻한 도시락을 맛있게 먹었습니다.


맛있는 도시락을 먹고 나서 icoop 생협 이은주 선생님께서 먹거리 안전 교육을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게 직접 편의점에서 파는 식품을 사오셔서 첨가물을 직접 눈으로 보고 먹어도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렇게 친환경 축산물 인증제도 바로알기와 먹거리 안전교육을 마치고 직접 온양온천역 근처를 돌며 친환경 축산물 인증제도에 대해 알리는 길거리 캠페인 활동을 하였습니다.
처음하는 친구들도 있었지만 다들 즐겁게 임하는 모습이 너무 예뻤습니다~^^





아산YMCA 생태안내자양성과정(봄편)에 이어 가을편이 돌아왔습니다!
봄에 보았던 나무, 꽃, 곤충들이 어떤 모습으로 변신해 있는지 함께 만나 보아요~^^
2015 '아산YMCA 생태안내자양성과정(가을편)’은 우리가 살고 있는 주변에서 흔히 보는 나무를 꽃을 그리고 곤충을 만나고,
그 생물들과 함께 놀며 공존하는 법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생명의 소중함과 생태계 원리를 배우며 자연과 친구가 되고 싶은 분이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 일시 : 2015 10~11월 (총10강)
■ 대상: 자연과 친구가 되고 싶은 분, 20명(입금순 마감)
■ 세부프로그램 : 위 이미지 참고
※10강 중 80%이상 참석 시 생태안내자양서과정(기초) 수료증 발급
■ 장소: 아산YMCA강당 및 야외현장
■ 참가신청링크: http://goo.gl/forms/oWSoz1v06m
■ 참가비: 6만원 ※생태공예 재료비(4만원 상당) 포함
* 점심비 개인지출
■ 입금계좌: 농협 301-0103-8743-81(아산YMCA)
* 본인명의로 입금
■ 문의: 아산YMCA 546-9877
아산YMCA · 아산시

개인 속 쉼과 치유
아내로, 엄마로 마주하게 된 환경과 역할에서 오는 어려움을 자연에서 함께 나누며 마음의 쉼과 치유를 통해 ‘나’를 만나는 여행
관계 속 쉼과 치유
건강한 마음 회복을 바탕으로 비폭력대화법을 통해 서로를 공감하고 존중하는 가족 관계를 만드는 시간
○ 일시 : 2015년 5월 ~ 7월 (총 9강)
○ 대상 : 개인과 관계 속 쉼과 치유를 얻고 싶은 자녀를 둔 여성, 20명
○ 장소 : 아산YMCA 강당 및 야외
○ 참가비 : 6만원 / 5만원(아산YMCA회원)
○ 입금계좌 : (농협)465-01-201636/아산YMCA
○ 문의 : 아산YMCA 546-9877 / [email protected]
○ 참가신청 : 엄마?아내?여자?나! 신청하기 (클릭!)

2016 아산YMCA 생태안내자양성과정
<엄마는 우리동네 생태선생님> 가을편
2016 아산YMCA 생태안내자양성과정(가을편)은
우리가 살고 있는 주변에서 흔히 보는
나무를 꽃을 그리고 곤충을 만나고,
그 생물들과 함께 놀며 공존하는 법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생명의 소중함과 생태계 원리를 배우며
자연과 친구가 되고 싶은 분이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 2016년 가을편은 식물, 곤충, 놀이 각 2강씩 좀 더 깊게 알아갑니다!
▍일시 : 2016년 9~10월 (총 12강, 6주)
▍대상 : 자연과 친구가 되고 싶은 분, 20명(입금 선착순 마감)
▍장소 : 아산YMCA강당(충남 아산시 온천대로 1509-8, 3층) 및 아산시 내 야외현장
▍참가비: 10만원 / 아산YMCA회원 7만원 (※ 점심비 개인지출)
▍입금계좌: 농협 465-01-201636 아산YMCA
▍세부 프로그램 내용은 위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 12강 중 80%이상(10강) 참석 시 생태안내자양성과정(가을편) 수료증 발급
▍문의: 아산YMCA 546-9877


가을이 물씬 풍기는 시월의 어느날~
아산YMCA는 대전에 위치한 동구노인복지관 어르신들과 함께 아산다라미자운영마을 체험관에서 추수체험캠프를 하였습니다.
밝은 에너지가 넘치는 어르신들과 고향생각과 옛추억을 떠올리는 1박2일 캠프를 시작했답니다.




인사나눔을 시작으로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 위해 논으로 걸어가시면서 감탄사를 끊임없이 하시는 어르신들~
'너무 좋다~ 너무 좋다~' 하시고 들밥을 드실때는 '너무 맛있다~ 너무 맛있다~' 하시며 어린아이같은 함박 웃음을 지으셨답니다.



"메뚜기 잡기"를 하고 투호놀이를 하시면서 옛추억에 잠기시기도 하고






벼베기, 탈곡하기 등등 고향에서 하던 일들을 추억하며 열심히 체험에 임하시고, 메뚜기 많이 잡은 어르신들에게는 상품까지 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을사람들이 준비해 주신 따뜻한 시골밥상에 삼겹살 파티까지 어르신들 모두 맛있게 드시고 함께 추억이 가득한 가을밤을 지내셨습니다.




이틀째 되는 날 이른 아침부터 일어나신 어르신들은 마을을 산책하고 트럭을 타고 비닐하우스로 출발~
가지, 고추를 따고 고구마를 직접 캐면서 가방이 두둑해진다고 너무나도 좋아하시는 어르신들 보며 너무 귀여우셨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해설사와 함께 외암민속마을을 둘러보고 단체사진을 찍으면 1박2일 추수체험캠프를 마감하였습니다.
봉사활동을 하시면서 서로서로 즐겁게 사시는 대전동구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을 보며 너무나도 뜻깊은 1박2일이었습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