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김영하, 김보라, 박천영 회원님과 중고등생 프로그램 사전 답사를 함께 하였습니다.

지역

김영하, 김보라, 박천영 회원님과 중고등생 프로그램 사전 답사를 함께 하였습니다.

익명 (미확인) | 월, 2015/06/22- 16:51

유성구 자원봉사센터와 대전환경운동연합은 여름방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환경 자원봉사프로그램을 3년째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좋은 프로그램을 위한 사전답사를 다녀왔는데, 유성구 자원봉사센터에서 근무하시는 김영하, 김보라 회원님, 그리고 월평공원 생태해설사로 맹활약해주시는 박천영 회원님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좋은 프로그램을 위해서 함께 해주신 세 분의 회원님 참 감사드립니다!

 

p.s. 프로그램 소개!

-언제?  7월 28일(화)~30일(목) 오전 9시~12시

- 장소: 유성구 노은동 은구비공원

- 대상: 유성에 살고 있는 중, 고등학생 60명

- 무엇을? 도심 속 동물과 곤충의 식생을 조사하기 위해 유성 은구비공원을 탐방

- 신청방법은?  6월 29일부터 1365사이트를 통해 선착순 모집하니 함께 해주세요!^^

※ 참여시간 만큼 봉사시간이 인정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2010년 우수회원상을 받으셨던 김정현 회원님께서 7월 18일자로 군에 입대하셨습니다.
그동안 환경연합에서 많은 활동을 함께해서 앞으로 빈자리가 크게 느껴질 것 같고.. 서운합니다.
하지만 건강히 잘 다녀오길 믿으며, 휴가때 한번 놀러오시면 초코파이와 탄산수 많이 사드릴게요 ^^

수, 2011/07/27- 01:18
81
0

독감에 걸리셔서 많이 편찮으시다고 합니다.

빠른 쾌유를 빕니다.

수, 2009/01/28- 20:04
81
0
지난 여름(6월~7월),  3차례 회원님들의 생각을 나누는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회원 활동에서의 부족함은 무엇인지, 회원님과 녹색연합의 소통에 보완할 부분이 있는지,...
금, 2018/09/28- 12:18
81
0

<50대, 여성, 서구>

1. 대전환경운동연합에서 매달 에너지 줄이기 실천과제를 회원님들과 활동가가 실천하고 있는데요, 이번 달 실천 과제는 내 컵 사용하기입니다. 혹시 개인 컵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 네,

2. 개인 컵을 사용하시는데에 어려움은 없으신가요?

- 좀 불편하지만, 환경을 위해서 들고 다닙니다.^^ 커피나 차를 먹고, 씻을 수 있는 곳이 없어 대충 행궈 계속 먹게 되는데, 어떻게 생각하면 위생적으로 다른 분들이 보실 때 불쾌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환경을 위해서라면 내 컵을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3. 요즘 지역에서 환경문제 중 관심가지고 있는 문제는 무엇인지?

- 한번은 수자원공사에서 수질검사를 하러 왔습니다. 한밭생협에서 여러 교육을 듣던 중 생수 관련 교육을 들었는데 생수 병자체가 비위생적이라는 교육을 들었는데, 그렇다면 수돗물을 마음껏 안심하고 먹으면 좋을텐데, 물이 자체는 깨끗하고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오는 과정이 노후 된 물 배관을 통해 오기 때문에 물이 맛도 이상하고 이상한 냄새도 나는 것 같아 잘 안마시게 됩니다. 정수기를 많이 사용하시지만 정수기 자체도 고가고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한계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각 집에 필터 달아 주는 문제에 대해 수자원 공사 측에 요청을 해보았는데, 굉장히 난감해 하시며 어려우실 것 같다고 얘기해 주시고 가셨습니다. 깨끗한 물을 마시고자 하는 모든 시민들이 함께 요청을 한다면, 어느 정도 개선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같이 서로 함께 고민해 나가봤으면 합니다.

금, 2013/03/29- 01:42
81
0

공감만세에 근무하시는 임다혜씨~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해 주셨습니다.
물/하천에 관심이 많다고 하시네요.
감사합니다^^

월, 2012/04/30- 20:27
8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