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2017년 정책협의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지역

2017년 정책협의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익명 (미확인) | 일, 2017/02/19- 16:10

2017 녹색교통운동 정책협의회



녹색교통운동은 매년 활동가들이 모여 한 해 동안 어떤 활동이 필요하고, 

또 하고싶은지 논의하며 사업계획을 수립합니다. 

그 과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임원들의 의견과 회원들의 의견을 담는 일인데요,

매년 초 열리는 정책협의회에서는 임원들의 사업제안이나 

활동가들이 계획한 활동에 필요한 의견을 듣습니다.

그리고 총회 때에 회원들과 논의하는 자리를 갖게 됩니다.

그래서 2017년도 활동을 위해 2월 17일~18일 1박 2일 동안 정책협의회를 가졌습니다.

강서구 화곡동에 있는 국제청소년센터에서 있었던 정책협의회는

첫째 날 활동가들의 사업계획 발표와 임원들의 사업제안 및 논의가 있었고,

둘째 날에는 모두가 함께 개화산 트래킹을 했습니다. 



짧은 영상이지만 활동가들과 임원들이 둘러 앉아 2017년 활동에 대해 논의하는 모습입니다.

지난해까지 조직구성은 시민사업팀, 교통환경팀, 그리고 교통사고유자녀지원팀이었는데,

올해 팀이 조직기획팀(시민사업팀+교통사고유자녀지원팀)과 교통환경팀으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두 팀 모두 적극적으로 회원, 시민분들과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하겠다고 다짐했는데요,

어떤 만남들이 있게 될지, 또 녹색교통의 활동을 어떻게 더 확장해 나갈지

열심히 논의하고 토론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2월 28일(화)  저녁 7시에 나루 지하 1층 원경선 홀에서 있을 녹색교통운동 정기총회에서

이러한 논의들을 회원들과도 함께 나누고 이야기할 수 있으니

많은 회원분들께서 참석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8일인 둘 째 날에는 함께 개화산 트래킹을 했습니다.

산 정상에 군사보호지역이 있어 자유롭게 이곳 저곳을 다 둘러볼 수 없었지만

그래서 한시간 조금 넘게 거닐 수 있는 등산로가 있었습니다.

그리 높은 산이 아닌데도 개화산전망대에 오르니 

강서구 인근은 다 둘러볼 수 있었고 멀리 남산타워까지 보였습니다. 

이날 미세먼지가 조금 있어 멀리 내다보이는 하늘이 그렇게 맑지만은 않았지만

녹색교통이 미세먼지를 줄이는 운동에 더 열심히 활동해나간다면

맑은 하늘은 언제나 만끽 할 수 있지 않을까요? ^^ 




2017년 녹색교통운동 정기총회 안내


일시 : 2017년 2월 28일(화) 저녁 7시

장소 : 시민공간 나루 지하 1층 원경선 홀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26길 39 시민공간 나루 지하1층

문의 : 20-744-4855, [email protected]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안녕하세요 녹색교통입니다. 


당초 안내드린 9월 8일 남산 문학의 집에서 진행 될 녹색교통 후원의 밤은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진행하기 어려워, 


온라인 기념행사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온라인 기념행사는 후원자분들께 메일과 문자로 안내드렸으며, 


9월 8일 홈페이지에도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녹색교통 활동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온라인 기념행사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월, 2020/09/07- 20:37
1
0

녹색교통운동 카카오톡 채널 개설!


녹색교통운동이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아래 링크 클릭 후 채널 추가하고 

녹색교통운동의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토, 2020/06/27- 02:37
1
0

2015년 2월에 일어난 영종대교 106중 추돌사고, 기억나시나요?

5년이 지난 지금은 모든 게 마무리된 것 같지만

갑작스러운 사고로 부모님을 잃어버린 교통사고 피해가정 아이들.

어린 나이에 부모님과 영원한 이별을 겪게 된 아이들에게

과연 그 피해는 끝난 걸까요?

빳빳한 새 가방을 매고 학교에 입학하는 모습, 첫 교복을 입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모습

꽃다발을 들고 졸업하고 훌쩍 성장해 어엿한 어른이 된 모습까지..

모든 게 처음일 순간들을 지켜봐 줄 부모님을 사고로 잃어버린 아이들의 시간은

여전히 2015년 2월에 멈춰있습니다.

교통사고 피해가정 아이들에게는 언제가 되었던 절대 끝나지 않을 피해.

녹색교통운동과 함께 아이들의 슬픔을 다독여주세요.

따뜻한 희망을 선물해 주세요.


 교통사고 피해가정 아이들 응원 캠페인


수, 2020/06/24- 22:58
1
0


따뜻한 봄이 오고 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로 아직 마음만은 우려와 불안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부디 이 시기가 지나 평범한 일상 속에서 회원님들과 열심히 활동해 나갈 수 있길 바랍니다. 
아직은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어려운 상황이나, 
녹색교통의 중요한 안건을 상정하는 총회를 3월 26일 목요일에 진행하고자 합니다. 
  • 일시 : 2020년 3월 26일 목요일 18:30 
  • 장소 : 시민공간 '나루' B1 원경선홀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249-10번지, 녹색교통 사무실 건물) 
  • 주요안건 : 2019년 사업보고 및 결산/2020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임원선출/정관변경 등 
  • 참석자 등록 : http://bitly.kr/f2ChTF5h
* 직접 참석이 어려우신 분들은 첨부한
"공증위임장에 개인정보 작성 및 인감날인""인감증명서"를 
  우편발송 부탁드립니다. 

보내주신 서류로 의결 찬성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공증위임장.hwp

보내시는 곳 : (03969)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249-10, 시민공간 나루 4층 

문의 : 조직기획팀 박정영 070-8260-8612 
많은 분들이 직접참석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녹색교통의 중요한 의결 사항을 결정해야하는 총회에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 2020/03/17- 01:17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