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에 진행한 ‘환경실천인증샷’ 우수 사진입니다.

350캠페인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환경실천 인.증.샷 12월에 진행한 ‘고기없는 하루 보내기’ 우수 사진은 <이지나, 김소현, 조소연> 님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17.1월 중으로 소정의 선물을 드리겠습니다.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350캠페인 많이 응원해주세요^^

350캠페인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환경실천 인.증.샷 12월에 진행한 ‘고기없는 하루 보내기’ 우수 사진은 <이지나, 김소현, 조소연> 님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17.1월 중으로 소정의 선물을 드리겠습니다.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350캠페인 많이 응원해주세요^^
2016 첫 풀꿈생태탐방을 4월 23일(토)에 전북 고창의 선운사, 청보리밭을 다녀왔습니다~
청보밭은 지금 축제기간으로 유채꽃과 보리가 가득 피었습니다~
노랑과 초록이 가득가득~
답사때는 발목까지밖에 오지 않았던 보리가 20일 만에 훌쩍 컸습니다~
청보리밭을 배경으로 단체사진~
신희주, 최민주, 박설아, 이성우&이재후 회원님
김연옥, 전숙자, 최영미 회원님
풀꿈생태탐방에 처음 참석한 지헌,지효네 가족~
지영지은,은영은현이네 가족도 이번에 처음 참석해주셨습니다^^
청보리밭을 둘러 본후 선운사로 이동하였습니다~ 천연기념물인 송악을 배경으로~
파릇파릇 나뭇잎으로 가득한 선운사 계곡입니다~ 이 길을 따라 도솔암까지 올라갔습니다~
여준, 여종이네 가족~
선운사에서 마시는 차 한잔
안병선,안병숙 회원님~
무엇을 보고 활짝 웃으시는 건가요?^^
숲으로 숲으로 걸어 갔습니다~
숲길을 따라가다 보면 도솔암 마애불까지 도착!
왕복 7km 로 긴 거리이지만 계곡을 따라 걷고 야생화를 보며 가다보면 힘든줄 몰랐습니다~
초록잎이 움트는 지금 43명의 회원님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5월생태탐방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일 시 : 3월 11일(금) 17:30분
장 소 : 중앙동 대동서적 앞
참여인원 : 안산환경운동연합 외 20여개 단체

제 9기 청소년 소모임 ‘녹색바람’ 활동이 인천수목원에서 있었습니다.
반디 논에 심을 모 모판을 만들고 거기에 볍씨를 파종하는 것입니다.
포트모트판에 상토흙을 7부쯤 올려 살짝 눌러준 뒤에 칸사이사이에
볍씨소독해서 쌀눈에서 싹이 조금 나온 볍씨를 3~4개를 넣어 주는 것입니다.
(볍씨세알: 한알은 땅속에 살고 있는 생물, 한알은 하늘을 나는 생물, 한알을 농사를 짓고 있는 사람)
녹색바람 학생들이 염수선해서 소독한 볍씨는 다른 단체에서 온 학생들이 가져가서
막상 우리는 우리가 소독한 볍씨로 파종을 못하고,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에서 가져온
토종볍씨로 파종을 하였습니다.
파종을 한 다음에 그 위에 상토흙을 덮어 살짝 눌러준다음에 볍씨를 파종한 것을 모판두는 곳에
가져다 두고, 비닐을 덮어 (큰 비닐하우스안에 작은 비닐하우스) 물을 계속 뿌려주면서 싹이 나오게
하는 것입니다.

토종볍씨입니다. 종자없는 시대에 살면서 우리의 토종종자만은 지키자는 사람들(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이 모여 올해 농사는
한결 재밌고 알찬 교육이 함께 할 것입니다.
인천환경운동연합.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 장수천네트워크. 인천수목원 관계자 여러분. 그외 참석자 분들
수고많으셨습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