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숲의 향기와 동물의 흔적을 찾아서 (외떡잎반 5.7)

지역

숲의 향기와 동물의 흔적을 찾아서 (외떡잎반 5.7)

익명 (미확인) | 금, 2016/05/13- 17:52

풀꿈자연학교 3차수업이 내암리에서 있었습니다.
무심천의 발원지인 내암리, 찾아오기 힘드셨죠?^^;;

small_160507_ (41)

아빠, 엄마 손을 잡고 개울을 건너요~ 비 온 뒤라서 물이 많고 깨끗합니다^^

small_160507_ (39)

지난달 용정산림공원에서는 개구리 알을보았는데, 오늘은 올챙이를 보았습니다~

small_160507_ (38)

이 똥은 누구의 똥일까요?

small_160507_ (27)

수서곤충들을 직접 잡아서 곤충에서 찾아보았습니다~

small_160507_ (26)

신나~

small_160507_ (25)

small_160507_ (20)

짝짓기 하고있는 개구리도 모았습니다~

160507_ (22)

민들레씨앗 불기 후~

small_160507_ (19)

애기똥풀로 손톱칠하기! 손톱이 노랗게 변했어요~

small_160507_ (11)

나뭇잎으로 나뭇잎배를 접고 물속에 띄어보내기~

small_160507_ (9)

운동화지만 신경쓰지 않아요~ 물속에 첨벙첨벙

small_160507_ (5)

small_160507_ (3)

small_160507_ (2)

 

긴연휴로 빠진 친구들이 있어 아쉽습니다~ 6월달에 모두 만나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8월 풀꿈자연학교는 문암생태공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여름 너무 많은 비가 내려서 아쉽게도 무심천에서 물놀이를 하지 못했는데요..

문암생태공원에서 물놀이 보다 더 재미있게 뛰어놀고, 놀이하고, 배우고, 어울렸답니다 ^ㅁ^

 

8월 씨앗반 친구들~

비가 내리다가 잠시 멈췄는데, 비가 온 다음 생태공원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나무와 풀들, 울타리 너머의 습지를 보며 어떤 점들이 달라졌는지 관찰하고 이야기 하고 ^^

 

 

 

8월 열매반 친구들!

얼굴엔 장난끼 가득한데요~~ ^ㅁ^) 이 얼굴마저 사랑스러운 우리 친구들!

습지에는 어떤 동물친구들이 사는지 선생님께 이야기를 듣고요, 잔디밭에 숨어있는 곤충친구들도 한번 찾아보구요~

물놀이를 대신해서 재미있는 낚시 놀이까지 준비해주셔서 누가누가 물고기를 더 잘아나~~ ^^ 이야기했답니다!

 

 

8월 둥구나무반!

생태공원 안에 있는 모든 것들이 우리 친구들의 놀이터가 되네요~~^^

넘치는 에너지를 맘껏 뽐내며~ 시간을 보냈답니다

 

 

 

9월에는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되어 쉬어가게 되었습니다..

8월 수업이 지나고 2개월만에 우리 친구들을 보게 되었는데요~~

10월에는 상당산성 옛길에서 만났습니다 ^^

우리 친구들 너무 너무 너~~무 반가워!

 

10월 씨앗반 친구들입니다 ^^

잔디밭에서 신나게 뛰어놀며 재미있는 놀이도 하구요, 가을이 내려앉은 산성에 낙엽, 씨앗들을 관찰했어요!

또, 같이 둘러앉아서 엽서도 만들어보구요

2시간 동안 가을에 흠뻑 취했답니다 ^^

 

 

10월 열매반 친구들입니다 ^^

친구들과 오랜만에 만나서 인사를 하고, 상봉제 쪽으로 올라갔다 왔어요~

올라가는 길에 만난 곤충을 채집하고, 관찰하고, 누가 누가 더 많이 채집하나 내기도 해보고요 ^^

낙엽을 관찰하고, 씨앗을 관찰하고! 손에 재미있는 얼굴도 그려보았습니다~

 

 

 

10월 둥구나무반 친구들입니다 ^^

잔디밭에 둘러앉아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바로 바로~~ 칡덩쿨을 이용하여 재미있는 놀이를 하려고 준비중인데요

만드는 중에도 장난끼가 발동한 우리 친구들~~^^ 천사도 되어 봅니다

도토리뚜껑을 이용해서 팽이를 만들어보고요, 망원경을 이용해 산 멀리에는 어떤 자연이 보일지 관찰도 해보았습니다 ^^

 

 

 

11월에는 무심천 까치내로 넘어갈거에요!

철새를 관찰하고, 모래도 밟아보고, 물가에서 재미있는 시간 보내요 ^^

토, 2020/10/31- 00:57
1
0

열매반 친구들~ 안녕하세요 *^^*
오늘의 놀이터는 두꺼비 생태공원입니다.
같이 마음껏 놀아보아요~!


낙엽을 뜯고~ 어디로 향할까요?

낙엽을 물위에 띄어보아요~! 와아 낙엽이 동동

올챙이의 모습~!

개구리는 어떤 곤충를 먹는지 알아보고 오려 붙이는모습~!

나무가지로 옆사람과 교감을 나누는모습~!

오늘도 너무 이쁘게 잘 따라와준 친구들 고마워요 ^♡^
다음에도 또 만나요~
그럼 안녕~!

일, 2021/04/04- 03:07
1
0

오늘 날씨가 추운데도 열매반 친구들이 수업에 집중하는 모습이 대견했습니다!
집에서 우리 친구들에게 칭찬해주세요^^

흰냉이꽃의 씨앗을 살펴보고 씨앗을 날리는 놀이를 해보았습니다~

노란색 가루가 무엇일까요? 소나무에 달린 솔방울과 송악가루를 관찰했지요~

쇠뜨기 풀을 직접 뜯어 보았습니다.  이 쇠뜨기 풀로 무엇을 할수 있을가요?

바로 퍼즐놀이있니다~ 쇠띄기 풀은 마디마디로 뜯어지는데요
뜯어진 쇠띄기 퍼즐처럼 다시 쌓아 올릴 수 있습니다~~ 참 신기하죠~

어버이날이 얼마 남지 않아, 친구들과 꽃, 나뭇잎 등 자연물로 엽서를 꾸며서 부모님에게 감사편지도 썼습니다!

추운날씨라 몸에 열을 내기 위해 솔방울 차기 놀이를 했습니다~ 폴짝폴짝 모두 잘 뛰어놀았습니다!

문암생태공원을 둘러보며 이곳이 쓰레기매립장이었다는 것을 알려주면서
우리가 생활속에서 쓰레기를 줄여보자는 이야기와 함께 마무리를 했습니다!

추운 날씨지만 친구들을 만나 즐거웠습니다~ 다음달에 또 만나요!^^

일, 2021/05/30- 05:52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