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열 회원님~
도보와 자전거타기로 다져진 체력이 부러운 김홍열 회원님께서 사무처를 찾아주셨습니다.
도마동 집에서부터 걸어서요^^
얼마전에는 논산까지 자전거를 타고 다녀오셨다고 하네요~
마음 맞는 분과 자전거로 전국일주를 다녀보고싶다는 회원님이세요~
혹시 자전거 전국일주 관심있으신 회원님 있으시면 함께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도보와 자전거타기로 다져진 체력이 부러운 김홍열 회원님께서 사무처를 찾아주셨습니다.
도마동 집에서부터 걸어서요^^
얼마전에는 논산까지 자전거를 타고 다녀오셨다고 하네요~
마음 맞는 분과 자전거로 전국일주를 다녀보고싶다는 회원님이세요~
혹시 자전거 전국일주 관심있으신 회원님 있으시면 함께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50대, 여성, 서구>
1. 대전환경운동연합에서 매달 에너지 줄이기 실천과제를 회원님들과 활동가가 실천하고 있는데요, 이번 달 실천 과제는 내 컵 사용하기입니다. 혹시 개인 컵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 네,
2. 개인 컵을 사용하시는데에 어려움은 없으신가요?
- 좀 불편하지만, 환경을 위해서 들고 다닙니다.^^ 커피나 차를 먹고, 씻을 수 있는 곳이 없어 대충 행궈 계속 먹게 되는데, 어떻게 생각하면 위생적으로 다른 분들이 보실 때 불쾌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환경을 위해서라면 내 컵을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3. 요즘 지역에서 환경문제 중 관심가지고 있는 문제는 무엇인지?
- 한번은 수자원공사에서 수질검사를 하러 왔습니다. 한밭생협에서 여러 교육을 듣던 중 생수 관련 교육을 들었는데 생수 병자체가 비위생적이라는 교육을 들었는데, 그렇다면 수돗물을 마음껏 안심하고 먹으면 좋을텐데, 물이 자체는 깨끗하고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오는 과정이 노후 된 물 배관을 통해 오기 때문에 물이 맛도 이상하고 이상한 냄새도 나는 것 같아 잘 안마시게 됩니다. 정수기를 많이 사용하시지만 정수기 자체도 고가고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한계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각 집에 필터 달아 주는 문제에 대해 수자원 공사 측에 요청을 해보았는데, 굉장히 난감해 하시며 어려우실 것 같다고 얘기해 주시고 가셨습니다. 깨끗한 물을 마시고자 하는 모든 시민들이 함께 요청을 한다면, 어느 정도 개선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같이 서로 함께 고민해 나가봤으면 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