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고제열 회원님

지역

고제열 회원님

익명 (미확인) | 수, 2010/06/16- 18:30

일요일에 창고에서 선풍기를 2대 꺼내놓았다.
이를 지켜보던 6살 성현이가
“야, 선풍기다. 아빠 나 선풍기 틀을거야”라며
선풍기를 켠다.

그리고 “아빠, 더우니까 에어컨도 껼거야”라고 말합니다.
옆에 있던 8살 도현이가
“에어컨은 선풍기 50대를 트는 것과 같아, 전기가 많이 소모돼”라며
“선풍기가 환경오염도 덜 시켜, 오존층을 덜 파괴한다 말야. 그러니 에어컨은 틀면 안돼”라고
성현이게 일침을 가합니다.

갑자기 기가 죽은 성현이
“아빠, 에어컨 틀면 안돼?”라고 작게 묻습니다.

아빠가 대답을 않고 있으니
성현이는 에어컨 앞으로 갑니다.

“어, 아빠 에어컨의 코드가 빠져있네?”라고 묻습니다.

-응, 전기가 소모될까봐 코드를 뽑아났지-라고 대답하자.

성현이는 그냥 조용히 포기를 하더군요.

선풍기 두대가 시원하게 돌아갑니다.
정말로 에어컨 한대가 선풍기 50대의 전력량과 비슷한가요?

————–
고제열 회원님께서 이메일을 보내셨습니다.
두 아이와의 일화에서 따뜻한 향기가 물씬 느껴져 아침부터 기분이 좋아지네요^^

에어컨과 냉장고, 세탁기 등은 전력 소비가 매우 큰 제품들로,
에어컨 1대는 선풍기 30대 정도의 전력을 소모합니다.
에어컨을 약하게 틀면서 동시에 선풍기를 이용하면
전기요금을 줄이면서 충분한 냉방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올 여름, 도현이 말처럼
선풍기를 사용하며 지구와 나의 건강을 지키는건 어떨까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통계청에 류제정, 이명호, 이성숙 회원님~
최성욱집행위원님 추천으로 회원가입 해 주셨습니다.
이성숙회원님은 환경교육에 관심이 많다고 하시네요.
감사합니다^^

화, 2012/06/12- 19:55
75
0

대전 서구 오동 146번지에 텃밭선생님 2기 10여분이 함께하는 공동텃밭이 생겼어요~
모두가 한 뜻으로 모여 함께하는 텃밭이라는 의미가 크구요. 다들 열심히 하셔서 올해 작물 뿐 아니라 친구이자 이웃으로서도 큰 수확을 얻으실거라 생각됩니다.
김형배 회원님은 텃밭선생님 2기 회장님 직책을 맡기고 하셔서 어깨가 무거우시겠지만, 황보순익 회원님께서 열심히 도와주셔서 즐겁게 하시는 모습 너무 보기 좋습니다^^

수, 2011/04/20- 01:03
75
0

대덕고등학교 재학 중인 고등학생 입니다.
청소년 환경동아리 꼬마물떼새 활동을 위해 가입해 주셨습니다.
왕성한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

토, 2009/03/28- 02:21
75
0

윤종표 회원님이 따님 윤서희 회원님 이름으로 가입해주셨습니다.
둔산여고 1학년인 윤서희 회원님은 올해 꼬마물떼새 활동을 함께 할 예정입니다.
1년동안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금, 2013/03/08- 00:42
74
0

컴퓨터 프로그래머이신 문기정 회원님은 이상재국장님의 대학후배라고 하십니다. 2남 1녀의 세 아이의 아빠로서 열심히 살아가고 계신 회원님은 아이들이 밝게 커 나갈수 있게 환경이 깨끗한 세상이 왔으면 하고 바란다고 하네요..감사합니다.

화, 2010/06/01- 02:30
7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