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고제열 회원님

지역

고제열 회원님

익명 (미확인) | 수, 2010/06/16- 18:30

일요일에 창고에서 선풍기를 2대 꺼내놓았다.
이를 지켜보던 6살 성현이가
“야, 선풍기다. 아빠 나 선풍기 틀을거야”라며
선풍기를 켠다.

그리고 “아빠, 더우니까 에어컨도 껼거야”라고 말합니다.
옆에 있던 8살 도현이가
“에어컨은 선풍기 50대를 트는 것과 같아, 전기가 많이 소모돼”라며
“선풍기가 환경오염도 덜 시켜, 오존층을 덜 파괴한다 말야. 그러니 에어컨은 틀면 안돼”라고
성현이게 일침을 가합니다.

갑자기 기가 죽은 성현이
“아빠, 에어컨 틀면 안돼?”라고 작게 묻습니다.

아빠가 대답을 않고 있으니
성현이는 에어컨 앞으로 갑니다.

“어, 아빠 에어컨의 코드가 빠져있네?”라고 묻습니다.

-응, 전기가 소모될까봐 코드를 뽑아났지-라고 대답하자.

성현이는 그냥 조용히 포기를 하더군요.

선풍기 두대가 시원하게 돌아갑니다.
정말로 에어컨 한대가 선풍기 50대의 전력량과 비슷한가요?

————–
고제열 회원님께서 이메일을 보내셨습니다.
두 아이와의 일화에서 따뜻한 향기가 물씬 느껴져 아침부터 기분이 좋아지네요^^

에어컨과 냉장고, 세탁기 등은 전력 소비가 매우 큰 제품들로,
에어컨 1대는 선풍기 30대 정도의 전력을 소모합니다.
에어컨을 약하게 틀면서 동시에 선풍기를 이용하면
전기요금을 줄이면서 충분한 냉방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올 여름, 도현이 말처럼
선풍기를 사용하며 지구와 나의 건강을 지키는건 어떨까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한서대학교 행정학과 교수님 이십니다. 4대강(금강) 사업의 전문적 타당성 검토를 위해 애쓰고 계십니다.
허재영 집행위원님 추천으로 가입하셨습니다.

수, 2010/07/14- 23:22
76
0

올 한해 충남대와 함께 그린캠퍼스 운동을 펼쳐나가고 있는데요,
충남대 사회학과 조교로 계신 손정혁 회원님께서
홍보 뿐 아니라 강의실 사용, 물품 등 여러모로 많은 지원을 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목, 2010/11/25- 20:28
76
0

초등학교 때 푸름이 기자단 활동을 하면서 환경 관련 신문도 만들고 엄마를 따라다니면서 대전환경운동연합에서 진행하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을 참여했었다.

한동안 잊고 지내다가 이번 봉사활동을 하게 되면서 350 캠페인에 대해 알게 되었고 캠페인에 참여하는 인원이 생각보다 많고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듣고 환경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사실에 왜인지 모르게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 앞으로 더욱 더 환경을 생각하고 이런 캠페인이 있으면 또 참여하고 싶다.

 

잘몰랐는데, 초등학교때부터 대전환경운동연합과 깊은 인연이 있었군요, 앞으로도 많은 환경에 관심 가져주기!약속!

화, 2015/07/28- 10:18
75
0

환경운동연합 회원 최순옥입니다.

좋은 자리를 맡아주셔서 우선 감사드립니다.

글을 읽고 보니 주위에 환경운동연합 회원으로

가입을 하도록 유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좋아서 하는 일이라 저는 회원으로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환경운동연합 회원 가입에 대해

별로 얘기를 안했던것 같습니다.

9월입니다. 늘 건강과 평안이 함께하기를 바라며

최순옥입니다.

목, 2015/09/03- 09:44
75
0

유성의 핵연료시설 증설을 함께 반대해주시는 강영삼 핵연료증설반대주민대책위 대표님이
대전환경운동연합의 새로운 회원이 되셨습니다.
대전과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탈핵을 위해 함께 힘써주실 강영삼 회원님, 가입 감사합니다.^^

화, 2014/04/22- 19:26
7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