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고제열 회원님

지역

고제열 회원님

익명 (미확인) | 수, 2010/06/16- 18:30

일요일에 창고에서 선풍기를 2대 꺼내놓았다.
이를 지켜보던 6살 성현이가
“야, 선풍기다. 아빠 나 선풍기 틀을거야”라며
선풍기를 켠다.

그리고 “아빠, 더우니까 에어컨도 껼거야”라고 말합니다.
옆에 있던 8살 도현이가
“에어컨은 선풍기 50대를 트는 것과 같아, 전기가 많이 소모돼”라며
“선풍기가 환경오염도 덜 시켜, 오존층을 덜 파괴한다 말야. 그러니 에어컨은 틀면 안돼”라고
성현이게 일침을 가합니다.

갑자기 기가 죽은 성현이
“아빠, 에어컨 틀면 안돼?”라고 작게 묻습니다.

아빠가 대답을 않고 있으니
성현이는 에어컨 앞으로 갑니다.

“어, 아빠 에어컨의 코드가 빠져있네?”라고 묻습니다.

-응, 전기가 소모될까봐 코드를 뽑아났지-라고 대답하자.

성현이는 그냥 조용히 포기를 하더군요.

선풍기 두대가 시원하게 돌아갑니다.
정말로 에어컨 한대가 선풍기 50대의 전력량과 비슷한가요?

————–
고제열 회원님께서 이메일을 보내셨습니다.
두 아이와의 일화에서 따뜻한 향기가 물씬 느껴져 아침부터 기분이 좋아지네요^^

에어컨과 냉장고, 세탁기 등은 전력 소비가 매우 큰 제품들로,
에어컨 1대는 선풍기 30대 정도의 전력을 소모합니다.
에어컨을 약하게 틀면서 동시에 선풍기를 이용하면
전기요금을 줄이면서 충분한 냉방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올 여름, 도현이 말처럼
선풍기를 사용하며 지구와 나의 건강을 지키는건 어떨까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최근 이사를 하셨답니다. 갑작스레 이사를 하게 되는 바람에 발품을 많이 파셨다고 하네요.
집들이 한번 하시죠^^

화, 2009/09/08- 00:32
8
0

평소 저희 단체에 애정이 남다르셨던 허건영 선생님께서
회비를 인상해주셨습니다.
감사드리며, 대전의 환경을 위해 왕성하게 활동하겠습니다^^

금, 2014/02/21- 19:18
7
0

멀리 군산에서 김홍만 회원님의 권유로 가입하셨습니다.
회원 가입 감사드립니다.
지구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환경운동연합이 되겠습니다.

금, 2013/04/12- 18:57
7
0

시사프로그램 통에 나오셨습니다.
화면발이 잘 받으십니다.
대전에 조국교수님으로 인정합니다.^^

월, 2012/11/05- 20:56
7
0

우리단체 공동대표이신 이규봉 의장님께서 “미안해요! 베트남―한국군의 베트남 민간인 학살의 현장을 가다”라는 책을 발간하였기에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규봉의장님은 배재대학교 수학과 교수로 재임 중이십니다.

그간 민족문제와 환경문제에 두루 관심을 갖어오신 이규봉 의장님께서는 지난 2010년 자전거를 타고 베트남 하노이에서 호치민을 종단하며 우리군이 저지른 민간인 학살 현장을 다녀오셨습니다. 16일간 매일 평균 112킬로미터씩 총 1798킬로미터를 달리시며 현장을 찾아다니셨습니다. 그리고, 3년의 준비 기간 끝에 현장의 생생한 모습과 민간인 학살에 미안한 마음을 책에 담아 발간을 하셨습니다.

회원분들의 많은 관심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문의전화:042-331-3700(대전환경운동연합)

금, 2011/12/02- 22:34
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