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총회] 지난 1월 31일 2012년 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지역

[총회] 지난 1월 31일 2012년 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익명 (미확인) | 화, 2012/02/07- 23:36

지난 1월 31일(화)에 대전환경운동연합 2012년 정기총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참석해주신 100여명의 회원님들과 위임해주신 500여명의 회원님들, 그리고 참석하지는 못하셨지만 든든하게 후원해주시는 회원님들 덕분에 무사히 마칠수 있었습니다. 본행사에 앞서 프론트에 나눔터가 마련되어 많은 회원님들께서 필요하신 자료와 물품을 가져가실수 있었습니다. 본행사 1부로 들어가 여는 공연으로는 4대강으로 희생된 뭇생명들의 한을 없애기 위한 살풀이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 의장님의 인사말씀이 이어졌고, 그 후에 환경인상과 10년 회원상이이 시상되었습니다. 올해 환경인상은 언론인, 시민, 자원봉사 분야의 시상이 이루어졌는데, 언론인분야에는 김종술(오마이뉴스 시민기자)님이, 시민분야에는 유미조(작은나무도서관 관장)님이, 자원봉사상에는 김도현(충남대학교 학생)님이 받으셨습니다. 10년동안 든든하게 저희를 후원해주신 공정옥 님 외 44분의 10년 회원님들에게도 10년 회원상을 전달하였습니다.

이어서, 추첨을 통하여 20분의 회원님들에게 선물도 나눠드리고, 자기소개를 하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하신것같아 저희 또한 좋았습니다. 1부 마지막순서로는 회원모임인 “피리를 부는 사람들”의 아리랑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보는 이들을 즐겁게 해주는공연이었습니다.^^

2부에는 본격적인 총회로 들어가 고병년의장님의 진행으로 성원보고와 서기선출, 안건심의를 하였습니다. 김용분 감사님께서 사업 및 재정감사를 승인에 대한 안건을 요청하셨고, 고은아 사무처장님께서 2011년 활동 및 재정 평가서 심의의 건을 요청하여 회원님들의 동의와 재청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다음 정관개정의 건에 대하여 의안심의가 있었는데, 내용중에 “추대위원회”의 부분을 다른 이름으로 변경코자 하시는 회원분이 계셔서 동의를 얻어 “추천위원회”로 최종결정되었습니다. 그후, 고은아 처장님께서 2012년 사업 및 재정계획 심의의 건을 이야기 하셨고, 동의와 재청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사건사고 많고 말 많았던 2011년을 마무리 하고, 새로운 2012년을 맞이하는 2012년 총회였습니다. 앞으로 대전환경운동연합은 회원님들의 후원과 부응에 한점 부끄러움 없는 활동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탄저균 불법 반입·실험 조사결과를 즉각 공개하라   [탄저균 불법 반입·실험·훈련 관련 한미합동실무단의 조사결과 공개 촉구 기자회견] ◆ 일시...
화, 2015/11/24- 18:09
340
0

IMG_7744 이포보방문

IMG_7754 IMG_7759

2010년 7월 24일 안산환경연합 회원과 안산시공무원노조 등 40여명이 함께 했습니다. 이포보현장에서는 농성중인 3명의 활동가에게 “힘내라”라는 메세지를 소리높여 전했습니다.
국민 대다수가 반대하고 수많은 생명들의 터전을 잃게하는 4대강사업 꼭 저지해야합니다!
이포보 지지방문 이후에는 여강둘레길을 걸으며 아직 파괴되지 않은 아름다운 남한강을 함께 느꼈습니다.

“국민의 소리를 들으라!”
“강을 흐르게 하라!”

월, 2014/06/16- 20:16
339
0

제2쓰레기매립장 관련 ES청원, ES청주 특혜의혹 규명을 위한 주민감사청구인 서명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6월 21일(수)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충북청주경실련이 함께 시내에서 시민들을 직접 만났습니다.
주민감사청구는 19세이상 청주시민 300명 이상의 서명을 받아야 하며, 이름, 주민번호, 주소까지 모두 정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주민번호를 적어야 한다는 말에 서명을 피하시는 분들도 계셨지만,
제2쓰레기매립장의 현재 상황, 의혹 등을 설명하니 기꺼이 서명해 주신 분들도 계셨습니다.

이후 주 1회씩 시내에 나와 시민들을 직접 만나서 서명을 받을 예정입니다.
300명이상의 서명을 받은 후 주민감사청구서를  다시  충청북도에 제출하고, 충북도는 심의위원회를 열어 감사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청주시민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월, 2017/06/26- 09:30
338
0

“낙엽이 어여쁜 11월~~♡
낙엽폭죽 놀이도 해보고 다람쥐와 청설모가 되어 잣도 까먹어 보고
속이 텅 빈 느티나무를 시멘트로 채운 것을
보며 안타까워도 해보고~~~(그래도 죽지 않고 살 수 있는 비밀이 있지요)
나무에 낙엽 그림 그리고 그 위에 예쁜 색모래로 꾸미기~~등등 다채로운 체험을 하였어요.
늘 함께해주시는
온새미로쌤 감사해요~♡♡♡”

 

resized_20161114_091301_-2001679418 resized_20161114_091301_-1568470761 1479081662943 resized_20161114_091301_79395999 resized_20161114_091301_-472017263 resized_20161114_091301_-1094434982 resized_20161114_091301_-549807845 resized_20161114_091301_1776062050 resized_20161114_091301_-1155442966 resized_20161114_091301_-1540797878 resized_20161114_091301_-1868953321 1479081734246 resized_20161114_091301_1558121001 resized_20161114_091301_1069926387 1479081732048 resized_20161114_091400_-688843993

화, 2016/11/15- 11:41
337
0

인쇄

 

커피도 먹고 환경도 생각하는  소모임 텀블러 모임을 했습니다.

‘소모임 합니다.’ 라고 문자를 보내고 과연 어떤 분들이 올까…

두근두근~~~

160428_텀블러1차모임

모임 시간이 다가오자 이렇게  많은 분들이 오셨습니다.

 

김민경 회원께서 맛있는 더치 커피를  가지고 와서 나눠 먹었습니다.

커피를 먹으며 채식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다음달(5월)에는  커피강좌를 10일, 17일, 24일, 31일 에 하기로 했습니다.

 

금, 2016/04/29- 14:03
336
0